티웨이항공, 수능 수험생 특별 할인 프로모션신일전자,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 첫 참여청호나이스, CJ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정수기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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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 임직원 가족 초청 ‘패밀리데이’ 개최

    ㈜한진은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자녀들이 부모의 일터를 직접 체험하는 ‘패밀리데이’ 행사를 31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진은 임직원 가족을 초청해 부모님의 일터를 직접 체험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 행사에는 임직원과 자녀 등 총 147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컨테이너 야드와 사무실을 견학하며 물류 현장을 이해하고 업무를 가까이서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한진빌딩으로 돌아와 조현민·노삼석 사장의 환영 속에 행사가 이어졌다. 아이들과 가족들은 페이스페인팅, 에코백·키링 만들기, 풍선아트, 핼러윈 공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 가족 모두가 함께한 레크리에이션과 K-POP 공연, 댄스 강습 및 경연, 럭키드로우 이벤트가 진행됐다.

    한진 관계자는 “패밀리데이는 가족들이 일터를 직접 보고 느끼며 자긍심을 키우고,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수능 수험생 특별 할인 프로모션

    티웨이항공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내년 1월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한다. 할인은 한국 출발 편도와 왕복 항공권 모두에 적용되며, 국내선은 일반 운임 기준 25%, 국제선은 노선 및 운임 유형에 따라 최대 10%까지 가능하다. 국제선의 경우 이벤트·스마트·일반·비즈니스 운임 등 대부분의 운임 유형에 할인이 적용된다.

    수험생 할인은 한국 국적이면서 국내 대학에 진학 예정인 2026학년도 수험생 본인과 동반인 1인까지 함께 적용된다. 노선별 할인율은 ▲국내선 25% ▲미주·대양주·중앙아시아 10% ▲중화권 7% ▲유럽·일본·동남아 5%다. 탑승 가능 기간의 경우 국내선은 오는 14일부터 내년 2월 22일까지다.

    편도 및 왕복 항공권 예약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의 탑승자 정보 입력에서 개인 신분 할인 ‘수험생 본인 최대 25% 할인’ 또는 ‘수험생 동반 1인 최대 25% 할인’을 선택하면 적용되며, 출발 당일 ▲2026년 수능 수험표 ▲2026년 대입 원서 접수증 ▲2026년 대입 지원서(수시 포함) 중 한 가지 서류 원본을 반드시 제시해야 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수험생 여러분의 그간의 노력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올해는 할인 범위를 더욱 확대해 혜택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케이엔알시스템, 지능형 로봇 챌린지서 지식재산처장상 수상

    로봇 전문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은 제20회 국제 로봇 콘테스트의 ‘2025 한국중부발전 지능형 로봇 챌린지’ 대회에서 ‘암모니아가스 탱크로리 하역, 배관 자동체결·해체 로봇’으로 지식재산처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케이엔알시스템은 한국중부발전, 한국공학대학교와 산학연 공동연구를 통해 ‘암모니아가스 탱크로리 하역, 배관 자동체결·해체 로봇’으로 본선에 올라 최종 2위를 차지해 지식재산처장상을 수상했다. 발전소의 암모니아가스 하역작업을 자동화하기 위한 로봇으로, 고위험 수작업을 대체하기 위해 다자유도 유압로봇팔을 적용했다.

    또한 AI 기반의 3D 비전시스템을 통해 배관의 위치를 인식하고, 로봇팔 그리퍼를 이용해 배관을 체결하고 암모니아 잔류가스까지 회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고가반하중 방폭 인증을 획득한 케이엔알시스템의 유압로봇팔을 적용해 가연성 가스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고안했다.

    김명한 케이엔알시스템 대표는 “발전소 현장의 고위험 작업을 로봇으로 대체하는 일은 사람의 안전 확보는 물론 하역작업의 표준화와 고도화를 위한 필수사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일전자,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 첫 참여

    신일전자는 산업통상부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쇼핑 할인 행사 ‘2025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일전자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인기 난방 제품을 최대 58%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일은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난방 가전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행사 대상 제품은 신일의 동절기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구성했다. 대표 제품인 ‘에코 팬 큐브 히터’를 비롯해 ▲석영관 히터 ▲에코 히터 ▲선풍기형 히터 ▲컨벡터 히터 ▲PTC 온풍기 ▲EMF 전기요 ▲전기방석 등 겨울철 필수 난방 제품을 다양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정윤석 신일전자 대표는 “많은 고객이 자사의 우수한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진에어, 겨울맞이 ‘지니스토어’ 새 단장

    진에어가 겨울을 앞두고 기내 유상 판매 서비스인 ‘지니스토어’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GS샵과 제휴를 통해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겨울철 수요가 높은 상품을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와 만족도 높이기 위해 이뤄졌다. 먼저 지니홈배송에는 GS샵이 새롭게 입점했다. 건강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GS샵의 상품 기획 역량이 담긴 PB상품 7종이 추가됐다. 또한 최신 트렌드와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제품을 배치했다.

    지니홈배송은 국내선과 국제선 모든 항공편에서 이용 가능하며, 책자에서 원하는 상품을 고른 뒤 진에어 객실승무원의 안내에 따라 결제하면 된다. 구매한 상품은 결제 시 고객이 기재한 국내 주소지로 무료 배송된다. 지니편의점 또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평소 고객들의 주문 패턴을 기반으로 한 세트 상품 4종도 출시했다. 세트 상품은 즉석밥과 반찬, 스낵과 음료 등 고객들이 같이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 조합으로 구성됐으며 개별 구매 대비 약 10%의 할인율로 구매할 수 있다. 지니편의점은 국제선 항공편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며, 노선에 따라 상품 운영이 상이하다.

    진에어 관계자는 “이번 지니스토어 개편은 고객 선호도에 맞춘 상품 구성에 중점을 두었다”며 “진에어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통해 또 하나의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쿠쿠, ‘코리아세일페스타’ 특별 프로모션 실시

    쿠쿠가 국내 최대 쇼핑 축제인 ‘2025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동참해 공식 온라인몰 ‘쿠쿠몰’에서 이달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최대 67%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 기획전’은 밥솥·인덕션·음식물처리기 등 대표 제품을 포함한 인기 가전들을 최대 67%의 혜택가로 선보인다. 삼성·현대·국민·농협카드로 결제 시 제휴 카드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쿠쿠몰 앱을 새로 다운로드한 고객 전원에게는 2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로봇청소기 구매 시 핸디 청소기가 함께 제공한다.

    쿠쿠 관계자는 “풍성한 혜택을 통해 쿠쿠의 인기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호나이스, CJ올리브영 주요 매장에 정수기 공급

    청호나이스가 CJ올리브영 전국 주요 매장에 정수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B2B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서는 대용량 얼음정수기 ‘슈퍼 아이스트리’가 주력 모델로 선정돼 현재 순차적으로 설치를 진행 중이다. 청호나이스는 기업 고객을 위한 전용 서비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올해 1~9월 기준 기업간거래(B2B) 실적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70% 성장하는 등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었다.

    기업 고객 전용상담 채널을 운영해 필요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사용 제품 및 서비스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관리 시스템도 구축했다. 또한 특수설치팀 운영을 통해 대형 매장 및 복합 공간에서도 신속하고 안전한 설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각 환경에 맞춰 최적화된 렌탈솔루션을 제공하며 B2B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화 방산 3사, 한국PR 대상 ‘최우수상’ 수상

    한화 방산 3사가 국가보훈부,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과 함께 올해 6.25전쟁 75주년을 계기로 진행한 호국보훈 캠페인이 한국PR협회 주관 한국 PR 대상에서 정부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올해 6월부터 6.25전쟁에서 목숨을 잃었지만 아직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한 전사자 12만1723명을 끝까지 잊지 말고 그 유해를 찾자는 염원을 담아 1번부터 121723번까지 고유번호가 새겨진 태극기 배지 12만1723개를 제작해 배포했다. 태극기 배지는 K9자주포 제작에 쓰이고 남은 철을 재활용해 만들었다.

    해당 캠페인 관련 영상 콘텐츠는 532만회 조회를 기록해 보훈 문화 확산 및 국민통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화 관계자는 “호국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국민과 함께 기릴 수 있는 다양한 보훈 활동을 통해 방산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오롱그룹 오운문화재단, 제25회 우정선행상 시상식 개최

    코오롱그룹 오운문화재단은 4일 서울 마곡 코오롱원앤온리타워에서 제25회 우정선행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대상의 영예는 병상에 있는 아이들의 학습과 정서 지원에 힘써온 대학생 연합 교육봉사 동아리인 키즈유나이티드에게 돌아갔다. 키즈유나이티드는 2004년 한 명의 대학생이 서울대병원을 찾아가 입원 중인 아이들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뜻을 밝힌 데서 시작해 지금까지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키즈유나이티드는 현재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세브란스어린이병원 등 5개 병원에서 과학·영어·역사 등 교과목은 물론 코딩·비즈·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교사 수준의 수업을 진행한다. 실제 키즈유나이티드 회원들은 대학원 진학 후에도 3~4년간 활동을 이어가고 있어, 주기적으로 구성원이 바뀌는 한계를 넘었다.

    오운문화재단 관계자는 “취업준비에도 여념이 없을 대학생들이 모여서 20년을 꾸준히 책임감있게 봉사해온 키즈유나이티드를 격려해주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