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수능 앞둔 임직원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SK렌터카 ‘블랙 드라이빙 페스타’ 개최청호나이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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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솔제지
    ◆한솔제지, 대전공장 ‘할랄’ 인증 획득

    한솔제지 대전공장이 한국할랄인증원(KHA)으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솔제지 대전공장은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의 포장에 사용되는 백판지를 생산하는 사업장이다. 이번 인증은 원자재 관리부터 제조 보관 위생 전 과정이 할랄 기준을 충족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백판지 생산라인과 생산 제품군 모두 인증 범위에 포함됐다.

    이에 따라 한솔제지는 중동·동남아시아 등 이슬람권 시장 진출은 물론, 윤리적 소비와 제품 안전성을 중시하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신뢰도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이번 할랄 인증을 통해 이슬람권에서 신규 고객 발굴의 기회를 넓히는 동시에, 향후 할랄 인증 의무화로 발생할 수 있는 무역 장벽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삼표그룹, 수능 앞둔 임직원 자녀에 응원 선물 전달

    삼표그룹은 오는 13일 치러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임직원 자녀 수험생들에게 ‘수능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삼표그룹은 매년 수능을 앞두고 응원 선물을 전달하며 수험생과 학부모를 격려하고 있다. 올해는 프랑스 전통 디저트인 ‘까눌레’와 ‘레몬파운드’로 구성된 선물을 전달했다. 이번 선물에는 정도원 회장의 격려 메시지도 함께 담겼다.

    정 회장은 메시지를 통해 “수험생 여러분이 그동안 쌓아온 뜨거운 노력과 인내의 시간이 앞으로의 단단한 기초가 될 것”이라며 수험생과 가족들을 격려했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모든 수험생들이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좋은 결과를 얻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아주산업, 임직원 자녀 수험생에 수능 응원 선물세트 전달

    아주산업은 오는 13일 치러지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수능 응원 선물세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오랜 시간 수험생활에 최선을 다해온 수험생들에게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그 곁에서 함께 응원해온 임직원 가족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트에는 격려 편지와 함께 스타벅스 텀블러, 찹쌀떡 등 시험 당일 기운을 돋워주는 아이템들이 담겼다. 

    아주산업은 2012년부터 매년 임직원 자녀 수험생을 대상으로 응원 행사를 진행하며 가족이 함께하는 기업문화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2016년부터는 협력사 레미콘 운반사업자 자녀까지 응원 대상을 확대해 상생경영의 의미를 더했다.

    문승만 아주산업 대표는 격려 편지를 통해 “그동안 여러분이 이 날을 위해 달려온 시간들을 응원하고 최선을 다한 만큼 원하시는 결실을 거두시길 진심으로 기원한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아주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케아코리아, ‘제품안전의 날’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 수상

    이케아코리아가 지난 1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제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위해제품 유통 차단 분야 국가기술표준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케아코리아는 해외 사례를 바탕으로 위해 우려 제품의 국내 유통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최근 5년간 총 7건의 자발적 리콜을 시행하며 소비자 피해 예방에 앞장섰다. 특히 자발적 리콜이 책임 있는 기업의 행동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도록 기여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기술 개방과 제도 개선을 통해 업계 전반의 안전 수준 향상에 기여한 점도 인정받았다. 이케아코리아는 가구 넘어짐을 예방하는 ‘안전잠금장치’ 기술의 특허권을 행사하지 않고 개방했으며, 국가기술표준원이 운영하는 가구 안전기준 전문위원회에 참여해 안전 기준 개정에도 힘을 보태고 있다.

    이사벨 푸치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고객과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S효성첨단소재,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신규 인증기관 선정

    HS효성첨단소재가 지난 11일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메세나대회’에서 ‘2025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에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HS효성첨단소재가 HS효성그룹 분할 이후 처음 획득한 문화예술분야 공식 인증이다. HS효성첨단소재는 그룹 슬로건 ‘가치, 또 같이’ 아래 문화예술후원 분야를 그룹사 3대 사회공헌 테마 중 하나로 삼고 있다. 특히 소외·장애 청소년을 포함한 다양한 이웃의 성장과 자립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지적장애 청소년 오케스트라 <온누리 사랑챔버>와 장애·비장애 연주자가 함께하는 실내악 연주단 <가온 솔로이스츠> 후원을 비롯해 국립중앙박물관, 국립현대미술관, 국립발레단 등 주요 문화예술기관과의 장기적 협력을 통해 보다 폭넓은 문화 향유 기반을 조성해왔다.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후원을 통해 모두가 함께 성장하고, 풍요롭고 조화로운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K렌터카 ‘블랙 드라이빙 페스타’ 개최

    SK렌터카가 이달 말까지 20일간 ‘2025 블랙 드라이빙 페스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블랙 드라이빙 페스타는 온라인 다이렉트 채널 ‘SK렌터카 다이렉트’에서 진행하며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1년 또는 첫 달 렌털료 무료 럭키드로우 ▲8개 인기 차종 렌털료 할인 ▲렌털 상품 약정거리 추가 제공으로 구성됐다.

    행사 기간 동안 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년간 렌탈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SK렌터카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집계된 8개 인기 차종을 장기 렌터카로 계약한 고객 중 3명을 ‘럭키드로우’ 형식으로 추첨하고, 선정된 고객에게 1년간 렌탈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일부 차종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첫 달 렌탈료 무료 행사도 병행한다.

    더불어 8개 인기 대상 차량을 ‘1년 렌터카’로 이용 시, 토레스는 기존 대비 월 렌털료를 37% 할인된 35만원 수준이고 아반떼는 17% 할인된 38만원 수준으로 이용 가능하다. 행사 기간 중 ‘타고페이 플러스’ 계약 고객에게 약정 주행거리의 10%를 추가 제공한다.

    SK렌터카 관계자는 “블랙 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고객들께 뜻깊은 경험을 제공해 드리고자 렌탈료 1년 무료 등 파격적인 이벤트와 인기 차종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청호나이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 진행

    청호나이스가 오는 13일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호나이스 브랜드스토어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렌탈 제품은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 일시불 제품은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제품별로 최대 25만 네이버 포인트가 지급된다. 추후 포토리뷰를 남기면 1만 네이버 포인트를 추가로 제공 받을 수 있어, 최대 26만 포인트가 적립된다.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라이브 중 구매 시 신세계상품권 5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번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주력으로 소개되는 제품인 ‘뉴 러블리트리’는 18cm의 초소형 사이즈로 공간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온수를 45℃부터 100℃까지 5℃단위로 총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목적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진행하는 브랜드데이 행사는 고객들에게 가장 호응이 높은 행사로 자리잡았다”고 말했다.

    ◆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부문 1위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9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35년 이상 축적된 렌탈 케어서비스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이번 조사에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등 주요 평가 항목 전반에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받았다. 코웨이는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특히 자가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적인 케어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대상으로 렌탈 계약 기간 중 2회 무상 제공하며, 코웨이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가 방문해 전문 서비스 도구를 활용한 맞춤 케어를 진행한다.

    또한 정수기 렌탈 고객에게는 ‘토탈케어서비스’를 통해 더욱 체계적인 위생 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정수기 내부에 물이 흐르는 부품을 모두 교체하고 탱크 살균까지 제공하는 종합 위생 관리 서비스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KS-SQI’ 택배 부문 5년 연속 1위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인증 수여식’에서 택배 부문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고객 지향적 관점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업계 최초 AICC(AI Contact Center) 운영 ▲1대1 채팅 상담 ▲고객이 원하는 일자와 시간에 배송하는 ‘약속배송’ 서비스 ▲고객정보보호를 위한 운송장 없는 택배 도입 등 고객 중심 서비스 품질 혁신을 끊임없이 도모한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택배 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거듭나 고객님들께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쿠쿠,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 인증 8회 연속 획득

    쿠쿠가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SQ)’ 인증을 8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24년 동안 해당 인증을 이어오고 있는 쿠쿠는 ‘리더십, 서비스 전략, 고객정보 관리, A/S 운영, 고객 접점 관리’ 등 7개 항목 평가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고객 중심 경영 철학에 기반한 24년간의 변함없는 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고객 피드백을 즉시 반영하는 VOC 시스템, 전국 126개의 균형 잡힌 서비스 네트워크, 전문 인력의 정기 교육 체계 등이 대표적인 우수 사례로 꼽혔다. 암행평가에서는 친절한 응대와 청결한 서비스 환경 부문에서 만점을 기록했다. 또한 전국 126개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하고 일관된 A/S를 제공하고 있다.

    쿠쿠 관계자는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고객 만족을 위해 연구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아낌없는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