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 서비스 부문 1위유진그룹 계열 에이스하드웨어, 대한적십자사 자선 바자 참여에어서울, 오사카·요나고 교통·관광 패스 프로모션 실시
  • ▲ ⓒ한일시멘트
    ▲ ⓒ한일시멘트
    ◆한일시멘트 우덕재단, ‘우덕 미래건축가상’ 시상식 개최

    한일시멘트 우덕재단이 지난 12일 서울 서초구 한일시멘트 본사에서 ‘제4회 우덕 미래건축가상’ 본선 심사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공모전은 런던 컬리지 대학교 건축사 교수인 아드리안 포오티의 저서 ‘콘크리트와 문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이 책을 읽고 건축과 도시 역사의 흐름 속에서 시멘트와 콘크리트의 의미를 이해하고, 그 가치를 재해석한 건축 디자인을 제출하는 과제였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52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 중 9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작품 모형과 영상,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이며 최종 순위를 다퉜다. 대상은 폐콘크리트 구조물을 해체 후 재조립하는 아이디어를 담아 ‘어번 쿼리’라는 작품을 출품한 이화여자대학교 박시영∙명지대학교 김지환 팀이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대상(1팀) 1000만원 ▲최우수상(2팀) 각 600만원 ▲우수상(3팀) 각 400만원 ▲장려상(3팀) 각 200만원 등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

    본선은 참가자들의 프레젠테이션을 심사위원들이 현장에서 평가한 후 점수를 집계해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사위원으로는 2019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수영 건축사, 2023 한국건축역사학회 작품상을 수상한 이치훈 건축사, 2016 뉴욕 신진건축가상을 수상한 이승택 건축사 등이 초빙됐다.

    ◆티웨이항공, 국가고객만족도 저비용항공 서비스 부문 1위

    티웨이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5년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저비용항공 서비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은 모든 주요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와 전년 대비 개선을 보이며 저비용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 2022년 대형기 도입을 계기로 인천-시드니를 비롯한 중장거리 노선을 확대하고, 작년 인천~자그레브·로마·파리·바르셀로나·프랑크푸르트 등 유럽 주요 노선을 잇따라 개설했다.

    또한 올해 7월 인천-밴쿠버 신규 취항을 통해 국적 LCC 중 유일하게 유럽과 미주 노선을 동시에 운항하는 항공사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4월 청주~울란바타르, 8월 제주~싱가포르, 9월 청주~발리, 10월 부산~후쿠오카·삿포로 노선을 연이어 개설했으며, 12월에는 제주-후쿠오카 신규 취항을 통해 지방 출발 국제선 선택지를 넓혔다.

    또한 장거리 노선에 순수 채식 기내식을 도입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새로운 펄프 몰드 소재의 기내식 용기를 적용해 환경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사용 편의성까지 강화했다. 또한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와 예약 패턴을 반영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환경을 개선하는 등 고객 친화적인 이용 경험 제공에 힘쓰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1위는 노선 다변화, 서비스 고도화, 안전 투자 등 전반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유진그룹 계열 에이스하드웨어, 대한적십자사 자선 바자 참여

    유진그룹 계열 유진홈센터의 집수리 전문 브랜드 에이스하드웨어가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적십자 바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적십자 바자'는 대한적십자사 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가 주관하는 자선바자 행사로 수익금 전액은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된다. 유진홈센터 임직원들은 현장에서 에이스하드웨어 멀티툴, 버킷 등의 상품과 유진홈센터 자체브랜드 ‘SEE’의 클린바스 미세모 칫솔, 청소솔 세트, 발매트 등을 시중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SEE 클린바스 시리즈와 발매트는 조기 완판을 기록하며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유진홈센터는 꾸준한 기부와 자선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로부터 ‘적십자회원유공장 금장’을 수상했다. 

    유진홈센터 관계자는 “3년 연속 대한적십자 바자에 참여하며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할 수 있어 매우 뜻 깊다””고 말했다.

    ◆에어서울, 오사카·요나고 교통·관광 패스 프로모션 실시

    에어서울이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과 함께 일본 오사카·요나고 노선을 연계한 ‘다구간 여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200명 이상 고객에게 지역 관광지 입장권과 교통 혜택이 포함된 ‘조이패스’를 증정한다. 오사카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사이 조이패스’는 전망대 입장권, 음식점 할인 등 교통·관광 혜택을, 요나고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돗토리 조이패스’는 미술관 입장권, 온천 입욕권 등 지역 체험형 혜택을 담고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는 인기 명소와 유니버셜스튜디오 입장권, 리무진 버스 등 더욱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프리미엄 간사이 조이패스’를 증정해 눈길을 끈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한 번의 여행으로 일본의 대도시와 소도시를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한 프로모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