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소비재 새로운 수출동력으로 빠르게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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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업통상부. ⓒ뉴데일리
산업통상부는 26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2025 코리아 그랜드 소싱 페어KGSF 2025)'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 행사는 한국무역협회가 2009년부터 개최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로, 올해는 국내기업 880개사, 해외 바이어 30개국 150개사가 참여했다. 특히 전체 참가자의 약 70%가 K-뷰티와 K-푸드 기업으로 구성되는 등 한류 기반 소비재 수요를 실감하게 했다.강감찬 무역투자실장은 축사를 통해 "K-컬처 확산과 함께 K-소비재가 2025년 1~10월 누적 857억달러(+1.6%) 수출실적을 달성하는 등 새로운 수출동력으로 빠르게 부상하고 있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정부는 앞으로도 불확실한 통상환경을 극복하고, 우리 기업의 소비재 수출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정부는 한류박람회의 K-POP 콘서트 등 글로벌 이벤트와 연계한 마케팅을 강화해 우리 소비재의 현지 체험·홍보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아울러 코트라와 협업해 유통기한·반품 등 소비재 특화 물류 지원과 국가별 인증·컨설팅 제공을 확대하는 등 현장 애로를 신속히 해소하고, 글로벌 온라인몰 구축, 배송·결제 대행 솔루션 출범 등을 통해 온라인 기반 수출플랫폼을 적극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한국무역협회는 "행사를 통해 약 2200건이 넘는 수출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할랄 바이어와 글로벌 유통사 초청, 인플루언서 활용 마케팅 등으로 우리 기업에 새로운 해외판로 확보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