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자립준비청년에 ‘취업 응원물품’ 전달로보락, ‘대한민국 광고대상’ 온라인 영상 부문 대상파라타항공, 인천~오사카 주 7회 신규 취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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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S일렉트릭
◆LS일렉트릭, 제12회 ‘수중사진 공모전 시상식’ 개최LS일렉트릭은 서울시 수중·핀수영협회와 공동으로 지난 1일 LS용산타워에서 ‘제12회 LS일렉트릭배 전국 수중사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LS일렉트릭배 전국 수중사진 공모전’은 수중 세계의 신비로움을 일반인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바다를 맑고 푸르게 보존하자는 취지로, 2013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 9월까지 ▲수중사진(광각/접사) ▲해양환경 2개 부문에 총 211점의 작품이 접수됐다.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중사진 부문 19점, 해양환경 12점 등 총 31개 작품이 입상했다. 대상은 조규철 작가의 ‘성장과정’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민경호 작가의 ‘가장 가까운 우주’가 수상했다. 이외에도 우수상 3개, 장려상 4개, 입선 10개 작품이 입상했으며, 수상작은 LS타워 등에서 올해 말까지 전시된다.‘LS일렉트릭배 수중사진 공모전’은 서울시 수중·핀수영협회 회장을 맡고 있는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이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을 함께 나누고 아름다운 바다를 함께 지켜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공모전을 직접 제안·기획하면서 시작됐다.구자균 회장은 “일상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바다 속 아름다움을 가능한 많은 분들이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삼표그룹, 자립준비청년에 ‘취업 응원물품’ 전달삼표그룹은 자립을 앞둔 청년들의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취업 응원물품’을 전달했다.이번 지원은 사회로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취업 과정에서 필요한 실질적인 준비를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응원물품은 취업 준비 과정에서 꼭 필요하지만 부담돼 쉽게 마련하지 못했던 품목들로 구성됐다. 증명사진 촬영권, 구두 상품권, 영양제 등이 패키지 형태로 준비돼 은평구 지역 자립준비청년 약 30명에게 전달됐다.특히 이번 활동은 삼표그룹 임직원 봉사동호회 ‘블루허그’ 참여로 진행됐다. 블루허그와 삼표그룹이 함께 마련한 총 750만원의 후원금을 통해 물품을 구매하고 포장 과정까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유용재 삼표그룹 사회공헌단장은 “학업과 취업으로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을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채워드리고자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참여했다”고 말했다.◆티웨이항공, 일반직 신입 인력 공개채용 시작티웨이항공이 이달 10일 오전 10시까지 티웨이항공 공식 채용 사이트를 통해 일반직 신입 인력을 공개 채용한다.일반직 신입의 응시 자격으로는 기졸업자 및 2026년도 2월 졸업 예정자로 TOEIC 700점 이상 또는 TOEIC Speaking IM2, OPIC IM2 이상을 충족하면 된다. 일반직 신입은 입사 후 일정 기간 국내 공항지점에서 근무 후 신입사원 관리 절차에 따라 일반 직무부서에 배치된다.▲인사 ▲마케팅기획 ▲재무회계 ▲홍보 ▲노선기획 ▲경영기획 ▲국내외 공항지점 등의 부서로 인력 소요 및 직무 역량 등을 고려해 투입되며 채용 일정은 ▲서류전형 및 역량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등을 거쳐 내년 1월 이후 입사하도록 진행된다. 각 전형별 자세한 일정은 전형 단계별 합격자 발표 시 안내 예정이다.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변화의 시작을 함께 만들어갈 인재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로보락, ‘대한민국 광고대상’ 온라인 영상 부문 대상로보락이 ‘2025 대한민국 광고대상’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입증했다.로보락이 수상한 ‘온라인 영상 부문’은 해마다 가장 많은 브랜드가 출품하는 분야로 경쟁이 치열하다. 로보락의 ‘아이 헤이트 로보락 2’ 캠페인은 기술적 완성도, 창의성, 대중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캠페인은 세계 최초 5축 로봇팔을 탑재한 로보락의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Saros Z70’이 가진 ▲AI 주행 및 인식 기술 ▲고성능 청소 시스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실제 생활 속 상황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또한 ‘먼지 가족’ 캐릭터를 통해 제품 중심의 메시지를 일상 속 문제 해결 관점에서 재해석하고, 유머러스한 스토리텔링을 더해 몰입도를 높였다.로보락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삶을 바꾸는 기술’의 가치가 소비자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됐음을 보여주는 성과”라고 말했다.◆한화에어로, 협력사 대상 수출 역량교육 실시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협력사의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맞춤형 교육 ‘상생 스텝’을 올해 처음 실시했다.한화에어로의 상생 스텝은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다. 100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반기별로 ▲원가관리 ▲설계분석 ▲원가혁신 3단계에 걸친 원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사내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40여 개 협력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열처리, 용접 등 특수공정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한화에어로는 그동안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해왔던 미국·중동·유럽 국제 정세 및 글로벌 방산 트렌드와 관련한 특강도 올해부터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개방했다. 전기전자 등 특수공정 등 27개 과정의 임직원 대상 교육 체계 ‘Q-Academy’를 협력사 대상의 교육으로 공개 전환하고 현장 중심의 품질·기술 역량 강화 체계를 구축했다.지난 9월에는 한국방위산업보호협회와 공동으로 고용노동부 등이 주관하는 ‘산업전환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돼, 방위산업 생태계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수출 실무 및 보안, 사이버 침해 대응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중이다.한화에어로 관계자는 “글로벌 방산 4강 진입을 위해 대·중소기업의 공동 수출 역량 확보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파라타항공, 인천~오사카 주 7회 신규 취항파라타항공은 지난 1일 인천~오사카 간사이 노선에 주 7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했다.파라타항공의 오사카 노선은 첫 편부터 98%의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다. 운항 전 파라타항공 임직원들은 직접 탑승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기념품을 전달하며 취항을 기념했다. 인천~오사카 노선은 내년 3월 28일까지 매일 오전 11시 10분에 인천에서 출발하며 168석 규모의 A320-200 기종이 투입된다.파라타항공은 지난달 26일 인천~베트남 나트랑 노선과 인천~베트남 푸꾸옥 노선도 주 4회 일정으로 신규 취항했다. 나트랑 노선은 88%, 푸꾸옥 노선은 92%의 탑승률을 기록했으며 나트랑 노선에는 A320-200, 푸꾸옥 노선에는 260석 규모의 A330-200 기종이 각각 투입되고 있다.특히 푸꾸옥 노선에서는 전용 체크인 카운터, 공항 라운지 이용 혜택 등 프리미엄 요소를 강화해 FSC 수준의 ‘비즈니스 클래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다채로운 기내식 메뉴, 승무원들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시장 안착을 이뤄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