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자립준비청년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이스타항공, 부산 거점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채용대한전선,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동참
  • ▲ 코웨이가 '아이스 스탠드 자이언트' 정수기를 출시했다. ⓒ코웨이
    ▲ 코웨이가 '아이스 스탠드 자이언트' 정수기를 출시했다. ⓒ코웨이
    ◆코웨이, ‘아이스 스탠드 자이언트’ 정수기 출시

    코웨이는 얼음 성능을 극대화한 대용량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아이스 스탠드 자이언트’를 출시했다.

    코웨이 아이스 스탠드 자이언트 정수기는 국내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중 가장 큰 얼음 저장용량 및 일일 제빙량을 갖춰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도 부족함 없이 얼음을 제공한다. 

    얼음 저장고는 5.2kg로 넉넉하게 사용 가능하며, 일일 제빙량은 기존 제품 대비 약 94% 증가한 20kg을 구현해 하루에 최대 약 1659개의 얼음을 생성한다. 특히 12분마다 신선한 얼음을 생성하는 쾌속 제빙 기술력을 탑재해 기존 대비 약 31% 빠른 속도로 얼음을 공급해준다.

    이 제품은 여러 명이 사용해도 언제나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위생을 강화했다. 4중 UV 살균 기능으로 얼음 저장고부터 트레이, 파우셋을 주기적으로 살균해주며 작동 상황은 전면 화면을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국내 스탠드형 얼음정수기 중 유일하게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전기료 부담을 줄였다. 색상은 ▲포슬린 화이트 ▲페블 그레이 총 2가지로 실내 공간과 인테리어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삼표그룹, 자립준비청년 위한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삼표그룹은 취업을 준비 중인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은평자립준비청년청과 함께 직무 멘토링을 진행하고 응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사회 초년기 경험과 취업 준비 과정에서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들에게 진로 설정과 사회 진출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직무 선택 기준, 자기소개서 작성 팁, 면접 대응법 등 취업 과정에서 직접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해 진로와 취업으로 고민이 많을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했다.

    특히 취업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립준비청년의 삶의 이야기를 들으며 공감과 지지를 보냄으로써 소통을 통한 정서적 지원까지 이루어져 참여 청년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삼표그룹은 이번 직무 멘토링을 위해 경영관리, 인사, 총무 등 다양한 부서에서 임직원 멘토를 모집했으며, 은평구 지역 사회복지사도 멘토로 섭외하며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향상시켰다. 

    멘토링에 참여한 한 멘토는 “청년들의 진로 고민을 들으며 오히려 스스로 초심을 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직무에 대한 경험을 나누는 과정이 취업 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스타항공, 부산 거점 신입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

    이스타항공은 3일 오전 10시부터 부산 거점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채는 부산발 노선 확대에 따른 인재 채용으로, 모집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전형은 ▲서류 평가 ▲상황 대처 면접 ▲체력 시험 ▲임원 면접 ▲채용 검진 순이며, 최종 합격자는 1월 중 인턴 승무원으로 입사해 부산에서 근무하게 된다. 

    특히 상황 대처 면접에서는 ‘롤플레잉(Role Playing)’을 통해 유연한 사고 역량을 평가하고, 체력 시험에서는 오래 달리기, 배근력 측정, 데시벨 측정 등을 통해 기내 비상 상황에서 필요한 기초 체력을 확인한다.

    일본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하며, 간호학과 전공자 및 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서류 접수는 3일 오전 10시부터 7일까지 이스타항공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지원 자격 등 자세한 사항도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전선,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동참

    대한전선은 지난 2일 당진시청에서 개최된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이웃돕기 성금 모금 개막식에 참여해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성금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오성환 당진시장과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대한전선 대외협력실장 김세준 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당진시·당진시복지재단·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매년 주최·주관하는 희망 나눔 캠페인은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주변 이웃에게 온정을 전달하는 행사다. 

    2026년 1월 31일까지 두 달 동안 집중 모금을 진행하며, 모금된 성금과 후원품은 위기가구 긴급지원, 홀몸어르신·장애인 등 취약계층 돌봄 및 생활안정 지원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대한전선 관계자는 “노인, 어린이,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이웃에게 나눔의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소비자 중심 기업 발돋움 나선다”

    제주항공이 고객 편의 증진과 만족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 중심 항공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총 3301건의 고객 문의 중 3292건에 대해 응답하며 99.7%에 달하는 처리율을 기록하면서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고객들의 문의 사항에 대한 응대 품질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경영진이 직접 참여하는 ‘고객경험개선회의체’를 매월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주요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현황과 실질적인 개선안을 도출·공유하며 고객 중심 경영의 전반적인 수준을 강화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고객센터가 비운영 중이거나 언어 장벽으로 상담이 어려운 외국인 고객을 위해 국적사 최초로 생성형 AI 챗봇 ‘하이제코(HI JECO)’를 운영하고 있다.

    연중무휴 운영되는 하이제코는 198개국 언어로 상담이 가능해 시간과 언어에 구애받지 않는다. 하이제코는 최근 불거지고 있는 AI의 할루시네이션(거짓 정보 생성)에 대응하기 위해 내부 채널에 등록된 검증된 자료를 근거로 답변하도록 설계하며 신뢰도도 높였다.

    ◆경동나비엔 “보일러, 사지 말고 구독하세요”

    경동나비엔이 3일 오후 7시, 공식 홈페이지 나비엔 하우스 내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나비엔 라이브’를 통해 보일러 구독을 소개한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방송에서 보일러 구독 출시 배경과 목적, 그리고 고객 편익 등 서비스를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으로 선보이는 모델은 빠르고 넉넉한 온수 사용이 특징인 나비엔 콘덴싱 ON AI ‘NCB753’과 ‘NCB553’이다. 나비엔 콘덴싱 ON AI는 온수 기능을 대폭 강화한 보일러로, 온수레디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보일러 대비 93%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방송을 통해 보일러 구독 신청 시 라이브 혜택가로 제공한다. NCB753을 8년 기준으로 구독하고, 제휴카드 실적 충족 및 혜택을 적용하면 월 1만9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NCB553 모델을 동일 기준으로 적용하면 월 79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당일 방송을 보고 구매 상담 신청과 1개월 내 NCB753 설치까지 완료한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5만원을, NCB553을 설치한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쿠쿠, 스타필드 하남점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운영

    쿠쿠가 연말 기프트 시즌을 맞아 오는 5일부터 18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스타필드 하남점 1층에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크리스마스를 컨셉으로 쿠쿠의 인기 가전 제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겨울철 수요가 높은 계절가전(히터·가습기)을 비롯해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음식물처리기·무선청소기·로봇청소기·두유제조기 등 쿠쿠의 대표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은 쿠쿠 에코웨일 6세대 음식물처리기는 팝업 한정으로 팝업 행사 단독 특가로 판매하며, 히터·가습기 등 계절가전 모음전을 단독으로 운영해 다양한 제품을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선물용으로 제격인 쿠쿠 식기세트도 함께 진열해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힐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팝업인 만큼 풍성한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쿠쿠 음식물처리기·계절가전·청소기 구매 고객에게는 밀폐용기 세트 등 사은품을 증정하며, 선착순으로 에코웨일 에코백도 추가 증정해 현장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현장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도 다채롭다. 신제품 쿠쿠 4세대 저당밥솥으로 지은 밥을 직접 맛볼 수 있으며, 각 청소기 모델별 성능을 비교할 수 있는 제품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해 고객의 제품 경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대글로비스, 한기평 신용등급 ‘AA+’로 상향

    현대글로비스는 국내 3대 신용평가회사 중 하나인 한국기업평가로부터 평가받은 기업신용등급이 ‘AA’에서 ‘AA+’로 한 단계 상향됐다고 밝혔다.

    그동안 현대글로비스 신용등급을 AA로 평가했던 한기평은 이번 수시 평가에서 외형 확대와 우수한 재무건전성을 높이 평가하고 가장 높은 등급 ‘AAA’ 다음인 AA+를 부여했다.

    신용등급 AA+는 재정 건전성 등이 최고 수준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기업평가는 사업부문별 고른 매출 성장에 따른 영업실적 개선을 핵심으로 꼽았다. 특히 해운 사업에 주목하며 “올해 들어 해운부문의 이익창출력이 크게 개선되며 전사 수익성이 향상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인프라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에도 실질적 무차입 구조의 매우 우수한 재무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다”며 “자금소요가 확대되겠으나 보유 유동성과 현금창출력을 바탕으로 차입부담을 통제하며 우수한 재무 안정성을 유지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잇따라 국내외 신용평가사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초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의 평가에서 신용등급 전망이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로 상향 조정됐다. 무디스가 기업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조정한 것은 향후 12~18개월 사이에 기업 신용등급 상향 검토가 가능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KAI, 협력사와 함께 항공산업 품질 경쟁력 강화한다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이달 2일 경남 사천 본사에서 ‘2025년 하반기 KAI-협력사대표 품질문화 향상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KAI CS본부장 박경은 전무를 비롯해 KF-21 및 LAH 등 차세대 국산 항공기 사업과 에어버스·보잉 등 민수 기체 사업 관련 40개 협력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AI는 항공우주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품질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협력사의 소통 강화, 품질 혁신/개선 우수 사례 공유 및 포상 등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KAI의 ‘2026년 핵심 품질전략’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협력사 품질혁신 경진대회’ 및 우수협력사 포상 등으로 진행됐다.

    KAI는 협력사의 실적 분석, 품질 관련 애로사항 및 개선 필요 사항 청취 등을 기반으로 3가지 품질 전략(▲협력사 품질 역량 수준 육성 ▲협력업체 자격/교육 관리 프로세스 개선 ▲협력사 품질 우선 문화 정착)을 제시했다.

    우선, 협력사의 초도양산 품질 강화와 무결함 역량 향상을 위해 협력사 교육 강화 및 자격 관리 시행 등 전략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신규업체 등록 기준 고도화 및 검증 지침 구체화 등 협력업체의 자격과 교육 관리 시스템을 체계화하여 고객의 품질 만족도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유진소닉, NH투자증권과 IPO 대표주관계약 체결

    유진그룹 물류 부문의 라스트 마일 토털 솔루션 전문 계열회사 유진소닉이 NH투자증권과 기업공개(IPO)를 위한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하고 상장 준비를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유진소닉은 중대형 이커머스 및 유통 고객사를 대상으로, 직영 기반의 라스트 마일 물류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국 단위의 대규모 배송 차량과 전문 인력, 체계적인 도심형 물류 인프라, 스마트 배송 플랫폼 ‘SODIS’ 등 다양한 경쟁력을 앞세워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커머스 산업의 필수가 된 당일배송 및 새벽배송 등 ‘빠른배송’ 수요 확대에 맞춰 특유의 실행력을 발휘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유진소닉은 이번 NH투자증권과의 대표주관계약 체결을 계기로, 상장 준비를 위한 내부 구조 정비 및 외부 자문 체계 구축 등 본격적인 IPO 절차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탄탄한 재무 건전성과 기업 투명성을 바탕으로 라스트 마일 딜리버리 산업에서의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