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층·6개동·784가구…전용 84㎡ 단일면적명지대역 도보권…반도체산단 자차 10분 거리
  • ▲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BI.
    ▲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BI.
    용인신대피에프브이는 이달 용인 신대지구에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단지는 경기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811 일원(신대지구 A1블록)에 지하 3층~지상 29층·6개동·78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84 ㎡ 단일면적 구성으로 주택형별 공급물량은 △84㎡A 569가구 △84㎡B 163가구 △84㎡C 52가구다. 시공사는 대우건설이다. 

    신대지구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일대를 정비한 도시개발사업지로 주거·문화공원·주차장 등 각종 도시기반시설이 단계적으로 조성되고 있다. 인근 역북·역삼지구(계획)와 함께 용인의 새로운 주거벨트를 형성중이다.

    단지 입지를 보면 에버라인 명지대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했으며 수인분당선 기흥역 환승을 통해 강남·판교 등 업무지구로 이동할 수 있다. 경강선 연장사업도 추진되고 있다.

    도로교통망 경우 서용인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다. 또한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은 동용인IC가 2029년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반도체 클러스터를 잇는 국도 45·57호선 확장과 동탄신도시를 잇는 국지도 84호선 개설 등이 추진중이다.

    또한 단지는 삼성전자가 조성하는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차량으로 10분대, SK하이닉스가 추진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가 30분대 거리다. 그외 제2용인테크노밸리와 용인국제물류4.0유통단지 등도 인접했다.

    교육환경을 보면 도보권에 서룡초교가 위치했고 용신중·용인고·명지대·용인대 등도 가깝다. 역북동 학원가와 용인중앙도서관도 인접했다.

    단지 주변 자연환경은 단지 앞으로 금학천이 흐르고 신대문화공원과 금학천 산책로, 번암공원 등이 위치했다.

    그외 용인시청·용인세무서·용인우체국·용인교육지원청·용인동부경찰서·용인문화예술원 마루홀 등이 밀집한 용인 행정타운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했다. 이마트와 더와이스퀘어(롯데시네마) 등 쇼핑·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단지는 남향 위주의로 배치됐으며 전 가구 4베이 구조를가 적용됐다. 주차공간은 가구당 1.44대 확보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HM그룹 관계자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부지라는 상징성과, 반도체 클러스터 핵심입지라는 강점을 동시에 갖춘 만큼 예비청약자들의 기대가 크다"며 "용인 미래 성장축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그간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쏟아넣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