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데이터 분석해 콘텐츠 추천, 맞춤형 최적화AI 품질관리 시스템 기반, 미디어 서비스 고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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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B tv 고객들이 음성 대화를 통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AI 미디어 에이전트 ‘에이닷’ 누적 이용 건수가 1억건을 넘어섰다고 16일 밝혔다.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9월 SK텔레콤의 생성형 AI ‘에이닷’을 B tv에 적용하며 자연스러운 대화를 구현하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였다. 올해는 B tv 홈 화면 상단에 에이닷을 별도 구성하는 사용자환경·사용자경험(UI·UX) 개편으로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강화했다.AI 기반의 B tv 서비스 품질 고도화는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올해 1월 대비 에이닷 월간 사용자 수가 2배 이상 늘었고, 실제 대화 건수는 6배 이상 증가했다. 시청 이력 등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안하면서 추천 콘텐츠 시청 비율도 2배 이상 상승했다.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B tv는 AI를 통한 개인화 경험 강화에 나선다. 고객 프로필과 취향, 시청 흐름을 파악하고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제안한다. AI가 관련성 높은 콘텐츠들을 추천해 보다 몰입감 있는 시청 환경을 누릴 수 있다.B tv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미리 찾아내 해결하는 새로운 품질관리 시스템(AQUA)도 올해 10월에 도입했다. 시청 중 이상 현상이 발생하면 AI가 먼저 감지해 빠르게 조치하는 고객경험지표 시스템을 지향한다.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은 “B tv 에이닷을 활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가 크게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B tv는 고객들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AI 기반 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해 새로운 미디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