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경기 여주서 그룹홈 노후시설 개보수 지원현대글로비스,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서 ‘최고 등급’ 유지한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스페셜 파트너사 참여
  • ▲ ⓒ이스타항공
    ▲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 신규 항공기 20호기 도입

    이스타항공이 지난 16일 20호기로 신규 항공기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20호기는 189석 규모의 B737-8 기종으로, 중고기가 아닌 이달 초 제작이 완료된 후 이스타항공에서 처음으로 운항을 시작하는 신규 항공기다. 이로써 이스타항공은 전체 보유 항공기 20대 중 절반에 해당하는 10대를 B737-8 기종의 신기재로 운영하게 됐으며, 평균 기령은 7년으로 낮아졌다.

    B737-8은 기존 기종 대비 약 20% 향상된 연료 효율을 바탕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고, 기내에서 들리는 엔진 소음도 50% 이상 적어 승객에게 더 편안하고 쾌적한 비행 환경을 제공한다. 이스타항공의 20호기는 항공기 안전 검사를 마친 후, 항공 수요가 집중되는 성탄절 시즌부터 김포~제주 노선 등에 집중 투입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내년에도 신기종 도입을 통해 기단 현대화를 지속 추진하고, 원가 절감 및 운항 안정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X하우시스, 경기 여주서 그룹홈 노후시설 개보수 지원

    LX하우시스가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그룹홈(공동생활가정) 시설 ‘좋은나무와 열매’의 개보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이 안전하게 성장하고 추후 자립하도록 돕기 위해 아파트나 다가구주택에서 운영되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이다. LX하우시스는 작년부터 한국해비타트,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와 노후화된 그룹홈 시설 개보수를 돕는 사회공헌 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에 개보수가 완료된 그룹홈 ‘좋은나무와 열매’는 현재 7명의 아동·청소년이 거주하고 있는 188.43㎡ 규모의 단독주택이다. LX하우시스는 지난 10월부터 약 두 달에 걸쳐 고단열 창호 ‘뷰프레임’을 비롯해 바닥재·벽지·중문·주방가구 등을 지원해 대대적인 개보수 공사를 진행해 공간을 재탄생시켰다.

    김훈 LX하우시스 CFO 상무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주역이 될 아동·청소년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성장하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일홀딩스∙한일시멘트, 주당 1000원 배당

    한일홀딩스와 한일시멘트가 건설 경기 침체로 인한 업황 악화 속에서도 주주 환원을 위해 고배당 정책을 유지한다.

    한일홀딩스와 한일시멘트는 올해 결산 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각각 1000원을 지급한다. 이는 전년 대비 한일홀딩스는 70원(약 7.5%) 상향된 금액이며, 한일시멘트는 전년과 동일하다. 이번 배당 결정은 시멘트 업계가 겪고 있는 유례없는 불황 속에서 나왔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올해 시멘트 내수 출하량은 3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경영 환경이 녹록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한일홀딩스와 한일시멘트는 주주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경영 방침에 따라 배당 축소 없이 고배당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양사는 꾸준히 배당 규모를 키워왔다. 2025년 배당금 총액은 한일홀딩스 308억원, 한일시멘트 731억원이다. 2021년부터 올해까지 연평균 배당 증가율(CAGR)은 한일홀딩스가 18.1%, 한일시멘트가 19.5%를 기록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일홀딩스는 1969년 상장 이래 56년 연속 배당을 이어오고 있다.

    한일홀딩스 관계자는 “건설 경기 둔화 등 대외적인 어려움이 있지만, 지주사 체제하에서 주주환원 강화 기조는 변함없이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서 ‘최고 등급’ 유지

    현대글로비스가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기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가 주관하는 ‘2025 CDP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리더십 A등급’을 획득했다.

    CDP는 각국 주요 상장 및 비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이슈 대응 관련 정보를 요청하고 평가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현대글로비스는 이번 평가에서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목표 등 기후변화 대응 관련 16개 영역 140여 개 항목을 평가받았다.

    현대글로비스는 기후변화 관련 비즈니스 전략과 대응체계 구축, 관련 리스크 및 기회 분석, 탄소 가격 변화를 반영해 자체적으로 내부 탄소 가격을 설정하고 투자 안건 심의에 적용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현대글로비스는 2016년 첫 평가에서 리더십 A- 등급을 획득한 후 10년 가까이 상위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미주·아시아의 해외법인은 2030년까지, 유럽 및 국내 본사는 2040년까지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전력을 100%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계획이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기후변화에 대응하며 탄소중립을 위한 경영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X판토스, K-뷰티 콘퍼런스 ‘링크 더 뷰티’ 개최

    LX판토스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에서 글로벌 K뷰티 산업의 주요 고객사와 협력 파트너를 초청해 ‘K-뷰티 콘퍼런스 링크 더 뷰티’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글로벌 시장 환경 변화 속에서 K뷰티 산업의 성장 방향을 공유하고, 고객사 및 파트너와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콘퍼런스에는 LG생활건강, 에이피알(APR), CJ올리브영, 무신사 등 37개 고객사에서 1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LX판토스는 자사의 글로벌 인프라와 공급망 역량을 소개하며 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창고·통관·물류비 등 국가별 물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글로벌 픽’ 부스를 운영해, 고객사가 신규 해외 진출 지역에 대한 인사이트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용호 LX판토스 대표는 “K뷰티의 해외시장 공략에 물류 경쟁력이 필수로 요구되는 한편, 물류사에게도 단순한 운송을 넘어 고객의 글로벌 공급망을 함께 설계하는 고도화된 역할이 요구되는 시대”라고 말했다.

    ◆한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스페셜 파트너사 참여

    한샘이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작 ‘흑백요리사2’의 공식 스페셜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한샘은 참가자들에게 최적의 조리 환경과 완성도 높은 키친 솔루션을 지원하며, 키친의 전문성과 브랜드 철학을 선보일 예정이다. 회차별 미션 콘셉트에 맞춰 주요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셰프들이 실제 사용하는 모습을 통해 한샘 키친의 설계와 기능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한샘은 ‘흑백요리사2’ 스페셜 파트너십과 함께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심사위원 안성재 셰프를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하고 ‘키친은 실력이다’ 캠페인을 전개한다.

    한샘 관계자는 “오랜 시간 한국인의 생활 방식과 조리 문화를 연구해 온 키친의 전문성과 가치를 알릴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 진행

    티웨이항공이 이달 31일까지 ‘캐나다 밴쿠버’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천 출발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내년 2월 28일까지다. 티웨이항공 회원이라면 누구나 ‘인천~밴쿠버’ 항공권 예약 시 ‘FLYDEC’를 입력하면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항공권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 34만3600원부터다. 할인 코드는 편도·왕복 항공권 이벤트 운임 이상 예매 시 모두 적용 가능하며, 일자별 적용 가능 운임은 상이하다. 인천~밴쿠버 노선 12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티웨이항공 밴쿠버 노선은 현재 주 4회 운항 중이다. 출발편은 오후 9시 20분경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 시각 오후 2시 25분경 밴쿠버공항에 도착하며, 귀국편은 현지 시각 오후 4시 25분경 출발해 다음 날 오후 9시 35분경 인천공항에 도착한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올겨울 눈 덮인 도심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밴쿠버로의 여행을 추천드리기 위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코웨이라이프솔루션, ‘세이프닥’과 업무 제휴

    코웨이라이프솔루션이 의료복지 플랫폼 세이프닥과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의료 지원 서비스를 강화한다.

    세이프닥은 전국 병·의원의 시술 정보, 비용, 이용 후기를 비교할 수 있는 의료복지 플랫폼이다. 사용자가 의료 정보를 투명하게 확인하고 합리적인 진료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이프닥과 제휴를 통해 코라솔 가입 고객은 전국 500여 개 병·의원, 15개 진료과에서 비급여 의료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병원별 시술 정보 확인, 맞춤 병원 추천, 빠른 예약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코라솔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더 쉽고 편리하게 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실버케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톰, 글레이즈드 스킨 프로그램 기프트 프로모션

    앳홈이 운영하는 프라이빗 에스테틱 브랜드 ‘톰’이 연말 선물 수요 증가에 맞춰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톰 글레이즈드 스킨 프로그램(G필)’ 기프트 세트는 ▲톰 프로그램A 액션키트(1+2+3) ▲스마트 베일 글로우 실러 마스크 ▲매그-업 브러시 세트 ▲도자기 샬레 ▲오거나이저 파우치 등으로 구성됐다. 25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시 2만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톰의 G필 프로그램은 제형, 성분, 도포량, 사용 시간, 흡수력 등을 4단계로 구성해 주 1회 15분 루틴을 제안한다. 샤프론, 레드마카, 토코페롤 성분을 3중 캡슐 기술로 응축해 피부 깊숙이 전달한다.

    ‘글로우 테라피 듀오’ 패키지도 선보인다. 21일까지 5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대표 제품인 ‘에픽 레디언트 광채크림’이 포함된다.

    ◆이케아코리아, 국내 멸종 위기종 보호에 8200만원 기부

    이케아코리아가 산들뢰파레 어린이 컬렉션 판매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 8200만원을 생명다양성재단에 전달했다.

    이케아코리아는 10월 16일부터 11월 25일까지 컬렉션 포함 봉제인형 판매 1개당 1000원을 적립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산들뢰파레 컬렉션은 멸종 위기종 보호의 가치를 전달하는 어린이 제품 시리즈다.

    기부금은 생명다양성재단을 통해 멸종 위기종 보호, 서식지 보전, 교육 및 연구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케아는 지속가능성 워크숍도 운영해 총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사벨 푸치 이케아코리아 대표는 “기부금이 국내 멸종 위기종 보호 활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쿠쿠, 겨울가전 판매량 전월 대비 성장세

    쿠쿠의 겨울 계절가전(히터·카본매트·가습기·비데) 판매량이 전월 대비 고르게 증가했다.

    히터 판매량은 전월 대비 207% 증가했고, 카본매트 21%, 가습기 114%, 비데 15% 증가했다. 특히 히터 제품군이 두드러졌다.

    ‘쿠쿠 카본 전기 히터’는 카본 열선으로 3초 만에 예열 없이 빠르게 난방하며 복사열 방식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다. ‘쿠쿠 하이라이트 전기 히터’는 600W 이하 저전력으로도 빠르게 발열한다.

    카본 매트도 전월 대비 21%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 ‘쿠쿠 스팀 100 가습기’는 11월 판매량이 전월 대비 114% 증가했다. 비데 역시 15% 판매 성장을 보였다.

    쿠쿠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면서 소비자들이 난방과 가습 등 겨울 준비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