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WISE' 운영 프로세스 표준화보상·판매·주거복지 업무정보 처리
  • ▲ 지난 18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왼쪽)와 LH 김재경 경영관리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 지난 18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왼쪽)와 LH 김재경 경영관리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차세대정보시스템(LH WISE)이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IT 서비스관리 국제표준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인증은 IT서비스를 운영하는 기관이 안정적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관리역량·프로세스·시스템을 국제기준에 맞게 갖췄는지 평가하는 제도다.

    WISE는 LH의 보상·판매·주거복지·인사·재무 등 주요 업무기반 정보를 처리하는 핵심시스템이다. LH는 국제 수준 IT서비스 운영체계를 갖추기 위해 WISE 운영절차 전반을 점검하고 △장애관리 △변경관리 △구성관리 등 주요 운영 프로세스를 국제기준에 따라 표준화했다.

    또한 책임·권한체계를 문서화하고 내부점검과 교육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품질도 향상했다.

    이같은 노력을 토대로 LH는 사회간접자본(SOC) 분야 공기업중 유일하게 ISO·IEC 20000 인증을 보유했다.

    김재경 LH 경영관리본부장은 "업무시스템 신뢰도와 운영효율성은 대국민 서비스 품질과도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관리 수준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