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의 변화와 성장 뒷받침에 최선"
  • ▲ 광운대 교수지원팀 류지호 과장(왼쪽)이 윤도영 총장으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광운대
    ▲ 광운대 교수지원팀 류지호 과장(왼쪽)이 윤도영 총장으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광운대
    광운대학교는 교무처 교수지원팀 류지호 과장이 대학 행정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시상은 지난달 27일 교내 총장실에서 윤도영 총장이 했다.

    류 과장은 입사 이후 학생 지원부터 입학·교학·재무·교무 행정에 이르기까지 주요 행정부서를 거치며 폭넓은 행정 경험을 쌓아왔다.

    현재는 교무처 교수지원팀에서 교원 채용과 지원 업무를 맡아 대학의 질적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다. 특히 '교원채용온라인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교원 채용 절차를 전산화했다. 기존 수기·분산 관리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던 오류와 비효율을 개선하고 채용 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했다. 시스템의 성공적인 도입과 안정적인 운영은 대학 교무 행정의 질적 수준은 물론 대외 신뢰도 제고에도 기여했다는 평가다.

    류 과장은 "여러 행정부서를 거치며 수행해 온 업무 전반을 의미 있게 평가해 주신 것 같아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학교의 변화와 성장을 뒷받침하는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류 과장은 지난 2014년에 대학 입학 관련 업무 공로로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 ▲ 광운대학교 전경. 좌측 상단은 윤도영 총장.ⓒ광운대
    ▲ 광운대학교 전경. 좌측 상단은 윤도영 총장.ⓒ광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