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동력과 조종안정성 극대화한 '윈터 아이셉트 에보2'국내 최초 SUV 전용 타이어 아이젠 RV KC15세계 3대 디자인상 두 곳서 수상한 윈가드 스포츠
  • ▲ 넥센타이어의 '윈가드 sport'.ⓒ넥센타이어
    ▲ 넥센타이어의 '윈가드 sport'.ⓒ넥센타이어

     


    겨울이 다가오면서 국내 타이어 시장에 新삼국지가 형성되고 있다. 한국·금호·넥센 등 타이어 3사가 겨울철 스노우 타이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내수시장 마케팅을 본격화하며 뜨거운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것.


    한국타이어는 제동력을 대폭 향상시킨 '윈터 아이셉트 에보2'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금호타이어는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전용 겨울용 타이어 아이젠 RV KC15를 통해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넥센타이어는 세계 3대 디자인대회 2곳에서 수상한 '윈가드 스포츠'를 선보이며 도전장을 내밀었다.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겨울철 강력한 제동력과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한 '윈터 아이셉트 에보2' 대한 마케팅을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2'는 프리미엄 타이어 시장 공략을 위해 핸들링과 제동력, 가속 성능을 대폭 향상시켜 눈길뿐만 아니라 젖은 노면, 마른 노면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 이 제품은 비대칭 블록 설계를 통해 겨울철 노면에 최적화된 드라이빙을 실현해 2015 레드닷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상 수상할 만큼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한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2 다양한 차종에 장착할 수 있도록 규격을 총 65개로 확대해 출시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원터 아이셉트 에보2는 한국타이어의 첨단기술이 적용돼 제동력과 미끄러짐 방지능력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고속주행성능도 우수한 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라고 설명했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SUV 전용 겨울용 타이어 '아이젠 RV KC15'를 통해 틈새시장 공략한다는 계획을 마련했다.

    금호타이어의 '아이젠 RV KC15'는 눈길에서도 무거운 차체의 하중과 강력한 엔진의 힘을 견뎌야 하는 SUV 차량의 주행 특성에 맞춰 고밀도 사이프 배치로 눈길 및 빙판 위 주행성능을 극대화했다.

    또, 탄력있고 강한 사이드월과 특수 가공한 고분산 실리카 컴파운드 소재를 적용해 눈길 제동성능과 핸들링 성능, 견인력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아이젠 RV KC15는 겨울철 드라이빙을 즐기는 SUV 마니아들에게 가장 각광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국내 최초인 SUV 전용 타이어 아이젠 RV KC15를 통해 내수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독일 'IF디자인 어워드'와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한 '윈가드 스포츠'를 통해 겨울철 스노우타이어시장을 공략할 전략이다.

    '윈가드 스포츠'는 겨울용 UHP 타이어로서 고성능 스포츠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패턴과 구조로 돼 있어 스포츠 전용차량은 물론 일반차량의 주행에 안정성을 크게 확보한 제품이다.

    특히 좌우 트레드패턴 형상이 비대칭 구조로 설계돼 빗길 배수성과 핸들링 성능이 탁월하며 수막현상 방지기능이 탁월해 겨울철 운행의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겨울용타이어의 취약한 부분인 온도변화에 따른 성능저하를 막기 위해 실리카 함유 컴파운드를 적용, 눈길에서의 미끄러짐을 최소화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윈가드 스포츠는 첨단기술설계로 안정성과 경제성을 두루 갖춘 제품"이라며 "국내외의 혹한테스트를 통해 품질의 우수성과 안락한 주행성능의 국제적 요구 수준을 충족시킨 명품타이어로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