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초곡·성남 고등 호반베르디움부터 제공
  • ▲ 전중규 호반건설 대표이사 부회장(좌)과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홈 IoT 시스템 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
    ▲ 전중규 호반건설 대표이사 부회장(좌)과 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이 '홈 IoT 시스템 구축'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반건설


    호반건설은 지난 8일 LG유플러스와 IoT 협약식을 갖고 '유·무선 통합형 홈 IoT시스템 구축'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전중규 호반건설 부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호반건설은 LG유플러스의 첨단 IoT 플랫폼 구축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단지 내 공기질 정보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보다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반건설과 LG유플러스는 업무 협약에 따라 이달 경북 포항시 초곡지구 87-2블록에 공급예정인 민간 임대 아파트 '포항 초곡 호반베르디움'부터 홈 IoT 플랫폼 구축과 실외 IoT 공기질 측정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홈 IoT 플랫폼은 기존의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통합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스마트폰 앱에서 입주 시 설치된 조명, 냉‧난방, 가스, 화재감지 등 유선 기반의 기존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물론 개별 구매하는 IoT 생활가전도 통합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업계 최초로 IoT 공기질 측정기도 설치가 될 예정이다. 이 측정기는 기상전문기업 '케이웨더'와 'LG유플러스'가 공동 개발해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온도, 습도, 소음 등 유해물질을 감지하는 총 5개의 센서와 통신모듈이 탑재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