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항공
    ▲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24일 연내에 지방공항에서만 총 11개의 신규취항 계획을 확정 발표했다.

    부산(김해), 대구, 무안, 청주, 제주 등 5개의 지방국제공항을 기점으로 ‘노선 구성의 다양화’를 위한 신규 노선 취항에 나선다는 것.

    일부 공항의 신규노선이 정부 허가 대기 중이어서 이번 발표에서 제외된 점을 감안하면 제주항공의 지방발 국제선 연내 취항계획은 더 확대될 여지가 있다.

    제주항공은 오는 28일부터 대구국제공항발 일본 도쿄와 가고시마, 마카오 등 3개 노선을 신규취항한다. 이어 12월1일과 22일 나트랑(주2회, 수·토요일)과 다낭(주7회) 등 베트남 2개 노선을 취항할 계획이다.

    현재 4개의 국제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무안공항에서는 12월15일과 16일 필리핀 세부(주5회, 월·화·수·금·토요일)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주2회, 목·일요일)에 신규 취항한다.

    현재 취항 중인 무안~오사카, 무안~타이베이, 무안~다낭 노선은 증편을 통해 매일 운항하는 등 무안국제공항에서 주도권을 강화한다.

    부산 김해공항에서는 10월29일 중국 산둥반도 옌타이(주4회, 월·수·금·토요일) 노선에 신규 취항해 중국 본토 노선을 10개로 늘리며 중국 수요 흡수에 적극 나선다.
     
    이 밖에 청주공항에서는 12월22일 대만 타이베이(주4회, 월·화·목·토) 노선에, 제주공항에서는 12월14일부터 홍콩(주4회, 수·금·일) 노선에 각각 신규 취항한다.

    인천공항에서는 오는 12월19일 인천~태국 치앙마이(주7회, 매일) 노선에 신규취항하고, 인천~후쿠오카, 인천~나고야, 인천~마쓰야마 노선은 각각 주2회씩 증편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지방공항에서 새로운 수요 발굴을 위한 시도를 주도적으로 시작한 이후 여행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이 같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장기적인 시장점유율 확대 등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지방발 국제선 확대는 지방공항 활성화라는 우리나라 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책임감 있는 도전의 일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