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5시부터 한 달간제페토 내 산타광장 맵 가상공간 구현가상공간서도 스타벅스 e-프리퀀시 이벤트 진행
  •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17일 오후 5시부터 1월 16일까지 한 달간 제페토 겨울 한정 맵 '산타광장'에서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은 가상공간을 구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비대면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는 산타광장 맵 내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존 고객 및 Z세대에게 가상세계 속에서 색다른 스타벅스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내 제페토 산타광장 맵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산타광장 곳곳에 숨겨진 스타벅스 보물상자를 찾는 미션이 주어진다. 스타벅스 레드컵 모양의 보물상자를 찾아 클릭하는 고객에게는 '베어리스타' 월드 아이템과 '플래너' 월드 아이템이 랜덤으로 지급된다.

    또한 스타벅스는 제페토에 포토부스와 비디오부스를 별도로 마련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진을 찍고 SNS에 업로드하는 것을 즐기는 Z세대 소비자도 공략했다.

    앞서 스타벅스는 올해 8월 네이버와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 확대를 위한 포괄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빅데이터·IT·메타버스 등 분야에서 향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해 나가기로 약속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