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인기 패션 브랜드부터 글로벌 SPA 브랜드까지 갖춰뉴발란스 키즈, 아이들 체험형 매장으로 꾸며 쿠론∙슈콤마보니, 오픈 기념 최대 50% 할인 이벤트
  • ▲ ⓒ신세계프라퍼티
    ▲ ⓒ신세계프라퍼티
    MZ세대에서 인기 있는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편집숍들이 수원 스타필드에 집결한다. 패션업계는 가상현실(AR) 등을 활용해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마련해 고객 끌어모으기에 나섰다. 소비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흩어져있던 ‘핫한’ 브랜드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2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문을 연 스타필드 수원점에 MZ 인기 브랜드 ‘유스’를 비롯해 고감도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이는 편집숍 ‘옵스큐라’, 슈즈 편집숍 ‘듀드 아이엠샵’ 등이 입점했다. ‘H&M’, ‘COS’, ‘아르켓’, ‘마시모두띠’, ‘유니클로’, ‘자라’ 등 글로벌 SPA 브랜드들도 대거 입점한다. 

    이 밖에 스포츠, 여성복, 잡화 등 다양한 브랜드들이 스타필드 수원점에 매장을 마련했다.
  • ▲ ⓒ뉴발란스
    ▲ ⓒ뉴발란스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는 5층, 약 694㎡(210평) 규모의 초대형 매장으로 고객을 맞는다. 수원점은 소비자 수요에 맞춰 매장 구조를 유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매트로플렉스 매장으로 설계됐다.

    뉴발란스 관계자는 “수원점에 상품 수를 획기적으로 늘렸다”며 “최대 규모의 뉴발란스 상품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3층에 약 321㎡(97평) 규모로 들어선 뉴발란스 키즈 매장은 체험형 콘텐츠가 가득하다. AR 캐치 게임존, AR 미러존, 3D 디지털 드로잉존으로 구성됐다. 뉴발란스 키즈 최초로 선보이는 AR 캐치 게임존에서는 등굣길에 준비물을 꾸리는 스토리로 화면에 등장한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신학기 책가방을 재미있게 경험해볼 수 있다.

    뉴발란스 키즈 관계자는 “스타필드 수원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AR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대표 체험형 매장”이라며 “콘텐츠 중심의 구성을 통해 단순 의류매장을 넘어 유아동 고객들이 자신을 표현하고 꿈을 그릴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 ▲ ⓒ슈콤마보니
    ▲ ⓒ슈콤마보니
    핸드백 브랜드 ‘쿠론’과 컨템포러리 슈즈 브랜드 ‘슈콤마보니’도 스타필드 수원점에 입성했다. 쿠론과 슈콤마보니는 스타필드 수원점 유스&진컬쳐 2층에 위치한다. 

    쿠론은 오픈을 기념해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그중 쿠론이 야심차게 준비한 ‘스타필드 수원에서 당신의 쿠론을 보여주세요’ 이벤트는 기존 쿠론 가방을 메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신상백을 5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하는 파격적인 혜택이다. 2월 4일까지 10일간 매일 선착순 3명의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슈콤마보니도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2월 4일까지 신상품 구입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펄 스토퍼 니트 스니커즈, 스텔라 스니커즈 등 특정 운동화 총 40족 한정으로 오픈 기념 50% 할인된 특가에 판매한다.

    쿠론∙슈콤마보니 관계자는 “최초로 진행하는 최대 할인 프로모션”이라며 “브랜드를 애정하는 고객들을 위한 보상판매의 개념으로 오픈을 기념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 ▲ ⓒF&F
    ▲ ⓒF&F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 ‘세르지오 타키니’는 스타필드 수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966 보스턴백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폴리 소재를 사용해 가벼운 무게감으로 액티브한 활동성을 제공한다. 또한 여러 크기로 구성된 수납공간에 노트북과 액세서리 등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다. 하단에는 신발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테니스화 등을 보관하기 용이하며 동일한 원단의 라켓 핸들 커버까지 제공해 테니스 라켓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1966 보스턴백 리미티드 에디션 패키지는 오직 세르지오 타키니 수원 스타필드 매장에서만 100개 한정 수량 판매로 만나볼 수 있다.

    세르지오 타키니 관계자는 “우아한 애슬레저룩부터 남녀 모두를 위한 액티브 스포츠룩, 엘레간트 스포츠룩까지 모두 수원 스타필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24SS 시즌 주요 컬렉션 제품도 먼저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