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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重, 크레인 참사 간부 4명… 항소심서 무죄→유죄
법원이 31명의 사상자를 낸 경남 거제 삼성중공업 크레인 충돌 당시 안전관리책임 간부 4명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 판결을 뒤집고 항소심에서 유죄를 선고했다.21일 창원지법 형사3부(부장판사 구민경)는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모씨 등 당시 삼성중공업 조
2020-02-21 유호승 기자 -
현대중공업그룹, 차세대 함정 전기추진체계 기술개발 돌입
현대중공업그룹이 차세대 함정의 전기추진체계 기술 개발에 나섰다. 한국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은 최근 경남 창원에 위치한 한국전기연구원 본원에서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선급과 함께 차세대 첨단함정의 ‘전기추진체계 기술 공동 연구’를 위한 상호협력(MOU)을 체결했다고
2020-02-21 이대준 기자 -
포스코, 올해 청암상 수상자에 홍성유 박사 등 4명 선정
포스코청암재단은 19일 이사회를 열어 올해 포스코청암상 수상자로 과학상에 홍성유 박사(한국형수치예보모델개발사업단장), 교육상에 돈보스코직업전문학교, 봉사상에 이란주 아시아인권문화연대 대표, 기술상에 허염 실리콘마이터스 대표이사를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과학상에 선정된
2020-02-19 옥승욱 기자 -
車강판 20만톤 줄면 2000억 피해… 철강 전후방 산업 휘청
코로나19(우한폐렴) 사태가 잦아들 줄 모르면서 산업 전반으로 피해가 확산하고 있다. 당초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 예상했던 철강업계도 현대차 등 완성차 공장 가동 중단이 잇따르자, 자동차강판 공급에 차질을 빚을까 노심초사하는 모습이다. 특히 현대·기아차 공급비중이 큰
2020-02-19 옥승욱 기자 -
글로벌 선주들 다시 한국으로 오나… 中 조선소 200여척 건조 지연
중국 조선사가 '코로나19(우한폐렴)' 여파로 건조 진행이 지연되면서 국내 조선업계가 반사이익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큰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추진선 발주가 임박하면서 국내 조선사가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17일 주요 외신과 조선업계에
2020-02-17 엄주연 기자 -
세아제강지주, 美 튜빙공장 4월부터 가동… 연산 15만톤→25만톤
세아제강지주가 북미 시장 공략을 또 한번 강화한다. 현지 생산법인 SSUSA(SeAH Steel USA) 설비 증설을 통해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며, 최대 시장인 북미에서부터 지난해 부진했던 실적을 만회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13일 세아그룹에 따르면 세아제강지주 미국
2020-02-13 옥승욱 기자 -
일본, 현대重-대우조선 기업결합에 제동
일본이 현대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의 합병 과정에서 한국 정부가 세계무역기구(WTO)의 규범을 위반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12일 WTO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한일 조선업 분쟁 양자협의서에 따르면 일본은 WTO에 한국 정부의 조선업 구조조정 대책을 제소하면서
2020-02-12 엄주연 기자 -
동양철관, 지난해 영업이익 37억원… 4년만에 흑자전환
KBI그룹의 계열사 동양철관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37억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0.9% 증가한 1630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은 17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전환했다. 동양철관은 지난 2016년
2020-02-12 이대준 기자 -
1월 수주 단 한 척… 중국發 리스크에 발주 심리 더 '꽁꽁'
우한폐렴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조선·해운업계 타격도 현실화되고 있다. 사태 초기에는 큰 영향이 없다는 전망이 대다수였지만, 장기화 국면에 들어서자 선주들의 발주 심리가 위축되면서 업계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이같은 우려는 이미 수치에서 드러나고 있다. 한국 조선
2020-02-11 엄주연 기자 -
대우조선해양-한화디펜스, 리튬 배터리 기반 'ESS' 공동연구
대우조선해양이 한화디펜스와 손잡고 친환경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다. 대우조선해양은 한화디펜스와 '리튬 배터리 기반 에너지저장시스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리튬 배터리 기반 에너지저장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실제 대
2020-02-11 엄주연 기자 -
韓조선업계, 1월 수주량 1척… 중소형선박 중국이 휩쓸어
한국 조선업계가 지난달 중국에 이어 수주량 세계 2위를 기록했다. 발주된 선박 물량 대부분이 중소형 선박 위주라 국내 조선사들의 수주는 단 한 척에 그쳤다.10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1월 전세계 선박 발주량은 75만CGT(33척)을
2020-02-10 엄주연 기자 -
대우조선해양, 노르웨이 크누센과 '셔틀탱커' 2척 수주 계약
대우조선해양이 2011년 마지막 셔틀탱커 인도 후 9년만에 셔틀탱커를 수주했다.대우조선해양은 노르웨이 크누센(Knutsen NYK Offshore Tankers AS)사로부터 셔틀탱커 2척을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 선박은 오는 2022년 하반기까지 선주측에 인도
2020-02-07 엄주연 기자 -
"서로 봐줄 형편이 아니라서"… 철강 vs 조선 '후판가 협상' 난제
철강업계와 조선업계가 선박용 철강재인 후판가 인상을 놓고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지난해 어닝쇼크를 기록한 철강업계와 업황 부진이 여전한 조선업계 간 입장차가 좁혀지지 않으면서 협상 타결까지는 난항이 예상되고 있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와 현대제철은
2020-02-07 엄주연 기자 -
세아제강지주, 지난해 영업익 629억… 전년比 21.8% ↓
세아제강지주가 경기 침체로 인한 수요 감소 탓에 지난해 부진한 실적을 나타냈다. 세아제강지주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21.8% 감소한 629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당기순이익도 268억원으로 91.7% 줄었다. 반면 동기간 매출
2020-02-06 옥승욱 기자 -
동국제강, 지난해 영업익 1646억… 전년比 13.5% ↑
동국제강은 지난해 연결재무제표 기준 164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 대비 13.5% 늘어났다고 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조6584억원으로 전년 대비 5.1% 감소했고 당기순손실은 817억 원으로 전년 대비 적자폭을 줄였다.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는 매출이
2020-02-06 엄주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