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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이 더 중요” vs “라면 먹을 권리”… 항공업계, 기내 라면 판매 '갑론을박'
기내 라면 판매가 항공업계의 화두로 떠올랐다. 대한항공과 진에어가 안전을 이유로 기내 라면 판매를 중단한 반면, 다른 항공사들은 수익성을 이유로 판매를 지속하면서 논란이 커지는 분위기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달 15일부로 장거리 노선에 제공했던 일반석 라
2024-09-26 김재홍 기자 -
대한항공 등 국내 11개 항공사 “항공안전이 경영 최우선 가치”
대한항공 등 국내 11개 항공사가 항공안전문화 리더십 헌장에 서명하며 안전이 경영 최우선 가치임을 강조했다. 국토교통부와 국적 항공사, 한국항공대학교는 25일 오전 인천 중구 그랜드 하얏트 인천에서 열린 ‘2024 항공안전문화포럼(2024 Aviation Sa
2024-09-25 김재홍 기자 -
현대글로비스, 中 BYD와 물류 협업 MOU
현대글로비스가 중국 최대 전기차 생산 기업 비야디(BYD)와 ‘물류 및 완성차 해상운송 사업에 대한 전략적 협업’을 목적으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앞서 23일 중국 심천 BYD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김태우 현대글로비스 해운사업부장(전무)와
2024-09-25 김재홍 기자 -
N-경제포커스
합병 앞둔 대한항공, 尹 지적한 ‘3.5조 마일리지' 개편에 고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합병이 임박한 가운데 통합 항공사에 대한 ‘마일리지 개편’에 이목이 쏠린다. 양사 합산 미사용 마일리지 규모가 3조5000억원을 넘어선 가운데 ‘묘수’를 찾기 위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20일 양사 반기보고서에
2024-09-20 김재홍 기자 -
㈜한진, 한국패션산업협회와 'K-패션 브랜드 해외진출 활성화' 맞손
㈜한진이 국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 및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한진은 조현민·노삼석 사장이 성래은 한국패션산업협회 협회장 및 관계자들과 함께 '국내 K-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서울 중구 영원무역 명동빌딩에서 진
2024-09-19 설유빈 기자 -
제주항공, 마카오 항공권 할인판매… 편도 7만4300원부터
제주항공이 이달 20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0일 오후 5시까지 3주간 여행 적기인 마카오로 떠날 수 있는 항공권 할인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12월 10일까지 탑승 가능한 마카오 노선 항공권을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2024-09-19 김재홍 기자 -
공항은 붐비지만… 항공업계, 인건비 상승에 부품관세 면제 일몰까지 ‘겹악재’
코로나19가 진정된 후 여객 수요가 급증하면서 항공업계의 호실적 행진이 지속됐다. 하지만 인건비 상승을 비롯해 항공기 부품 관세 면제 조항 만료 등의 악재로 실적 둔화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16일 국토교통부 항공통계에 따르면 2021년 이후 국
2024-09-16 김재홍 기자 -
진에어, 내달 1일부터 모든 노선서 라면 안판다
진에어는 오는 10월 1일부터 전 노선에서 기내 라면 판매를 전면 중단한다고 12일 밝혔다. 판매를 중지하는 품목은 ▲신라면 ▲짜장범벅 ▲오징어짬뽕 ▲튀김우동 ▲누룽지 등 총 5종이다. 10월 1일부터 진에어 항공편을 이용하는 모든 승객은 기내에서 라면 서비스
2024-09-12 김재홍 기자 -
대한항공, 인천~리스본 직항노선 첫 취항
대한항공은 인천~포르투갈 리스본 정기편을 신규 취항했다고 11일 밝혔다.대한항공은 이날부터 리스본 직항 왕복 노선을 주 3회 운항한다. 편명은 인천발 리스본행 KE921편과 리스본발 인천행 KE922편이다.KE921편은 매주 수·금·일요일 오후 1시 10분 인천국제공항
2024-09-11 설유빈 기자 -
HMM '얼라이언스' 새로 꾸린다… MSC와 북유럽·지중해 선복 교환
HMM이 글로벌 주요 선사와 신규 해운동맹 ‘프리미어 얼라이언스(Premier Alliance)’를 결성했다. 아울러 세계 1위 선사인 MSC와 협력 관계를 구축, 서비스 항로를 기존 26개에서 30개로 확대하기로 했다.독일의 하팍로이드의 ‘디 얼라이언스’ 체제 탈퇴로
2024-09-10 김보배 기자 -
파라타항공, '새' 형상화한 CI·슬로건 'Fly new' 공개
파라타항공이 경영 철학과 비전을 담은 기업 아이덴티티(CI)와 슬로건을 9일 공개했다.새롭게 공개된 CI는 PARATA 철자에 있는 세 개의 A를 ‘새’로 형상화해 에이버드(A-Bird)라 불리는 심볼로 표현했다. 에이버드가 하늘을 향해 비상하는 모습을 시각화
2024-09-09 김재홍 기자 -
쿠팡 견제 나선 CJ대한통운, 주 7일 배송에 택배기사들 '이견'
CJ대한통운이 내년부터 주 7일 배송시스템과 택배기사 주 5일 근무제도를 도입한다. CJ대한통운은 이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는 쿠팡에 맞선다는 방침이지만 택배기사들간 입장 차이가 달라 현장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은 이르
2024-09-09 김재홍 기자 -
㈜한진, 中 AWOT와 합자법인 설립… "중국발 이커머스 물량 주도"
㈜한진은 지난 5일 중국 선전에서 현지 물류업체 에이왓글로벌코퍼레이션(AWOT)과의 합자회사 '한진 글로벌 익스프레스 선전'을 발족했다고 6일 밝혔다.AWOT은 중국 광저우시에 본사를 두고 해외 50개 글로벌 지사를 운영하는 연 매출 5조원 규모의 중국·아시아 지역 전
2024-09-06 설유빈 기자 -
추석에 징검다리 연휴까지… 항공업계, 여행객 모시기 '총력'
가을 황금연휴를 앞둔 항공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일본·동남아 등 인기 단거리 노선 중심의 증편 및 프로모션으로 여행객들을 잡기 위해서다.6일 업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해외 여행 수요는 코로나19 이전 수준의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7월 전국 공항의 국제선 여객
2024-09-06 설유빈 기자 -
대한항공, 수요 많은 중화권·일본 하늘길 넓힌다
대한항공은 동북아 노선의 수요 회복 및 가을·겨울철 관광 수요에 발맞춰 중화권과 일본 노선의 증편을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우선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동북아 노선을 재정비해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이에 따라 오는 12월 기준 대한항공
2024-09-05 설유빈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