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 모여라"…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 성료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14일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2018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전국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세상을 바꾸는 작은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지난 3월부터 전국 76개 광고관련학과의 수업연계, 산학연
2018-09-19 김수경 기자 -
"구글 마케팅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메조미디어, 'Connect' 행사 열어
메조미디어는 지난 18일 오후 서울 블루스퀘어에서 구글코리아와 함께 뷰티 광고주를 대상으로 하는 '커넥트 마케팅 솔루션 포 뷰티(Connect | Marketing Solution for Beauty)'행사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메조미디어에 따르면 이 행사는 국내
2018-09-19 김수경 기자 -
소셜미디어가 사랑한 글로벌 TV광고… 삼성전자 10위권 진입
지난 한 주 간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TV광고는 무엇일까. 18일 해외 광고 분석업체인 iSpot.tv(아이스팟티브이)는 지난 한 주 간 온라인 동영상 조회수, 소셜 활동 및 검색 활동을 집계해 TV 광고 실적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iSpot.tv에
2018-09-18 김수경 기자 -
"10월 광고시장, 전월과 비슷"… 코바코, 광고경기전망지수 발표
올해 10월 광고시장은 전월 대비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해 발표하고 있는 'KAI 지수'에 따르면 2018년 10월 종합 KAI는 104.0로 전월 대비 보합세로 전망한 광
2018-09-17 김수경 기자 -
올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에 제일기획 5명이나… 역대 최다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에서 역대 최다 심사위원을 배출하며 글로벌 역량을 입증했다. 제일기획은 아·태 지역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광고제에 총 5명의 심사위원이 위촉됐다고 17일 밝혔다. 스파이크스
2018-09-17 박소정 기자 -
日 덴츠, '스포티파이'와 맞손… 세계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 노린다
덴츠 이지스 네트워크(Dentsu Aegis Network, 이하 DAN)가 스포티파이(Spotify)와 손잡고 글로벌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을 노린다.급성장하는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에서 타깃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광고업계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2018-09-17 김수경 기자 -
"구글·페이스북 잡아라!"… 아마존, 디지털 광고시장에 도전장
아마존, 구글, 페이스북의 디지털 광고 경쟁이 시작됐다. 17일 외신 및 업계에 따르면 아마존은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광고 사업을 꼽으며 디지털 광고 시장 경쟁에 뛰어들었다. 아마존은 신규 광고 서비스 어트리뷰션 툴(Attribution tool)을
2018-09-14 박소정 기자 -
"문제에 대한 본질을 꿰뚫는 것이 크리에이티비티"… 권성철 이노션 CD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란 문제의 본질을 꿰뚫고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여는 것은 본질이니까요." 본질에 대한 그의 소신은 확고했다. 뉴데일리경제는 최근 이노션 본사에서 권성철 이노
2018-09-14 김수경 기자 -
"증강현실로 체험해보세요"... 페북에서 이케아까지 'AR 서비스' 판 커진다
국내외에서 증강현실(AR)을 이용한 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페이스북과 아마존은 광고를 통해서, KT와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홈쇼핑에 AR 기술을 접목해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페이스북은 AR 기술을 통해 제품을 간접 체험해볼 수 있는
2018-09-13 박소정 기자 -
제일기획, 오길비 제쳤다… 캠페인브리프 선정 올해의 홍콩 광고에이전시 1위
제일기획 홍콩(Cheil Worldwide Hongkong)이 오길비를 제치고 올해 최고의 홍콩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13일 국제적인 광고회사 평가기관인 캠페인 브리프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올해의 홍콩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에이전시 1위를 기록했다. 제일기획
2018-09-13 김수경 기자 -
이노션, 현대차 체험관 파빌리온… 클리오 어워드 은상 수상
이노션이 세계 3대 국제광고제 클리오에서 수상하며 글로벌 역량을 입증했다.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2018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 2개 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이노션은 올해 개최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진행한
2018-09-12 박소정 기자 -
페이스북이 인정한 신세계·신한은행·에스쁘아… 마케팅 비밀은?
모바일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의 성공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마케팅의 보조 수단으로 여겨지던 디지털이 이제는 기업의 미래 비전을 좌우하는 핵심 콘텐츠로 떠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
2018-09-12 김수경 기자 -
'선택 아닌 필수'… 대세로 떠오른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였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이제는 필수적인 마케팅으로 자리잡았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모바일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SNS에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영향력있는 개인)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이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SNS 상에서 수만명에서 수십
2018-09-12 박소정 기자 -
나이키 '캐퍼닉' 효과 '톡톡'… 논란 속, 매출 성장 한몫
나이키의 새로운 광고가 이슈의 중심에 섰다. 호불호가 갈리는 광고 모델을 기용하면서 논란을 불러 일으키며 광고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지난 3일 전 미식 축구 선수 콜린 캐퍼닉의 얼굴이 클로즈업된 '저스트 두 잇(Jus
2018-09-11 박소정 기자 -
"골 넣을때마다 기부금 적립"… 코바코, 축구로 이웃사랑 실천
국내 광고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축구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지난 8일 '코바코 사장배 축구대회' 본선 경기를 경기도 양평 코바코연수원에서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광고회사, 광고주, 방송사가 참여하는 코바코 축구대회는 지난 1
2018-09-11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