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MI'는 안물안궁?… "정보과잉 시대의 자유로운 소통 트렌드로 떠올라"
정보과잉의 시대, '몰라도 되는 것까지 굳이 알려준다'는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는 신조어 'TMI(Too Much Information·과도한 정보)'가 긍정적인 의미로 변하며 새로운 소통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노션은 26일 'TMI : 정보과잉시대의 자유로운
2018-08-26 박소정 기자 -
"코카콜라·팔라우 서약, 그랑프리 영예"… 부산국제광고제, 25일 폐막
[부산 = 박소정 기자]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가 3일 간의 여정을 마치고 25일 폐막했다.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AD STARS 2018)는 25일 폐막식과 함께 57개국 2만342편의 출품작 가운데 594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수상작 중 최고의 두 작품에게 수여하
2018-08-25 박소정 기자 -
서황욱 구글코리아 전무 "진짜 비디오 세대에 맞춘 개인화 콘텐츠 시대가 온다"
"가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면대면 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앞으로 미디어는 이전의 수동적인 비디오 세대가 아닌 주체적으로 콘텐츠를 찾아 보는 진짜 비디오 세대(True Video Generation)와 어떻게 더 가까워질 수 있을지를 고민 해야합니다."[부산 = 박소정
2018-08-25 박소정 기자 -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 "브랜드, 소비자를 경험케 하라"
"과거에는 브랜드가 불특정 다수 소비자들에게 획일화된 메시지를 전했다면 이제는 브랜드와 개인이 1:1로 연결된 N브랜드 시대가 도래했다. 믿고 보는 시대가 아닌 직접 보고 경험해야 믿는 시대가 온 것이다. 누가 소비자 일상 생활 속의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되고도 풍부한
2018-08-24 김수경 기자 -
최환진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 "출품료 무료 유지... 부가 수익사업 구상중"
“부산국제광고제의 가장 큰 특징인 출품료 무료 정책을 유지하며 앞으로 자생할 수 있는 부산국제광고제만의 자체 콘텐츠를 만들겠다.”[부산 = 박소정 기자] 최환진 부산국제광고제 집행위원장이 24일 기자들과 만나 “부산국제광고제의 자체 콘텐츠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
2018-08-24 박소정 기자 -
[인터뷰] 아리 하퍼 CCO "스토리텔링은 절대 죽지 않는다"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은 절대 죽지 않는다. 매일 새로운 미디어와 플랫폼, 과학기술이 등장하면서 광고 시장이 급변하고 있지만 스토리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은 절대 변하지 않을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은 바로 그 스토리텔링에 대한 열망을 만족시켜야 한다
2018-08-24 김수경 기자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1500만 달러 규모 블록체인 스타트업 펀드 조성 나서
통합 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가 암호화폐 프로젝트 ‘식스 네트워크(SIX)’ 스타트업 투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FSN은 24일 식스 네트워크 공식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식스 블록체인 스타트업 펀드’ 투자 목표 및 대상 등을 공개했다. 
2018-08-24 박소정 기자 -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 23일 개막… 57개국서 2만여편 출품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가 23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했다.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연결지능이라는 새로운 개념과 광고·마케팅 트렌드를 다루는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CONNECT!)'를 테마로 25일까지 열린다.오거돈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장(부산시장)과
2018-08-23 박소정 기자 -
타이거 맥주 '퍼블리시스 커뮤니케이션 싱가포르'를 새 파트너로 선택
p.p1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Apple SD Gothic Neo'; color: #454545} p.p2 {margin: 0.0px 0.0px 0.0px 0.0px; font: 12.0px Helveti
2018-08-22 박소정 기자 -
애드페스트 2019, 내년 3월 20일 개막… 'TMRRW.TDAY' 테마로 열려
아시아·태평양을 대표하는 광고제로 꼽히는 애드페스트(AdFest) 2019가 내년 3월 20일 개막한다. 22일 캠페인브리프 아시아(campaignbriefasia)에 따르면 애드페스트 2019는 태국 파타야 '로얄 클리프 호텔 그룹'에서 내년 3월 20일부터 23일까
2018-08-22 김수경 기자 -
'돈스파이크 스테이크' 이마트 광고 효과… 소비자 인지도 1위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대형마트 광고로 이마트를 꼽았다. 작곡가 겸 가수인 돈스파이크를 모델로 선보인 이마트의 '돈스파이크의 띵작 헤비시즈닝 스테이크' 광고가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이마트가 1위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분석된다.20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2018-08-20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제일 패밀리 데이’ 열어
제일기획은 임직원 가족 초청 행사 ‘제일 패밀리 데이(Cheil Family Day)’ 를 지난 17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일 패밀리 데이’는 제일기획의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가족친화경영 프로그램이다. 제일기획은 지난 2011년부터 ‘주니
2018-08-20 박소정 기자 -
9월 광고시장, 추석 특수 어려울 듯… "전년比 온라인·모바일 늘고 TV·라디오·신문은 줄고"
매년 추석연휴 특수를 누리던 9월 광고시장이 올해는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TV와 라디오, 신문 광고수는 줄고 온라인·모바일 분야만 늘 것으로 기대된다. 20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
2018-08-20 김수경 기자 -
"광고가 살아 움직인다"… 이노션, '키네틱 LED 파사드' 공개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국내 최초로 움직이는 실감형 디지털 입체 광고 '키네틱 LED 파사드(Kinetic LED Facade)'를 선보인다. 최첨단 LED 디스플레이 기술과 광고 콘텐츠를 접목시킨 키네틱 LED 파사드는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서 시선을 사로잡
2018-08-19 김수경 기자 -
"좋은 기름 이니까~"… 에쓰오일 광고, 유튜브 250만 조회수 돌파
에쓰오일(S-OIL)이 워킹맘과 꽃중년을 응원하는 CM송 광고로 2주 만에 250만 조회 수를 올렸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제일기획은 에쓰오일의 새로운 광고가 2주 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250만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제일기획에 따르면 에쓰오일은 이번 캠페인
2018-08-17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