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철 아닌 추억" 20년된 자동차가 전한 감동... 현대차 광고, 인도 울렸다
가족과 함께 20년을 보낸 자동차를 중고로 판매하려는 아들과 추억이 담긴 자동차라 섣불리 팔지 못하는 아버지, 구매자에게 차를 구경시켜주다 발견한 오래된 장난감. 가족과 행복했던 지난 20년을 회상하며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게 된 아들.현대차자동차 인도 캠페인 영상이
2018-08-13 박소정 기자 -
TBWA코리아 '퍼포먼스 마케팅' 본격화 나서…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 출범
독립광고대행사 TBWA코리아가 퍼포먼스 마케팅 본격화에 직접 나섰다.TBWA코리아는 지난 8일 ‘퍼포먼스 바이 티비더블유에이(Performance by TBWA)’를 정식 출범시켰다고 9일 밝혔다.해당 회사 설립은 TBWA 본사가 한국 퍼포먼스 마케팅
2018-08-09 김새미 기자 -
광고 천재 '알렉스 보거스키', 8년 만에 광고계 복귀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스 보거스키(Alex Bogusky)’가 8년 만에 광고계로 복귀한다.광고전문지 애드위크에 따르면, 미국 광고대행사 ‘크리스핀 포터+보거스키(Crispin Porter + Bogusky, 이하 CP+B)’의 공동 창업자이자 제작 임원(
2018-08-05 김새미 기자 -
코바코, 하반기 광고시장 '강보합' 전망… "뚜렷한 호재 없어"
올해 하반기 광고시장이 강보합에 머물 것으로 전망됐다.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2018년 하반기 종합 광고경기전망지수(KAI)가 105.3로 나타났다고 2일 밝혔다.KAI는 조사 대상 600대 기업 광고주 중 광고비 지출이 이전보다 늘어날 것이라는 응답이 많
2018-07-02 김새미 기자 -
이노션, 검은개 입양 기피 극복 위한 ‘블랙독 캠페인’ 사진전 진행
검은 개 입양을 기피하는 이른바 ‘블랙독 신드롬(Black dog syndrome)’에 대한 사회적 차별과 편견을 극복하기 위한 사진전이 열린다.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동물권단체 ‘케어(care)’와 함께 오는 4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서울 도봉구 소재 복합
2018-07-02 김새미 기자 -
OECD 회원국 중 두번째로 나빠
'미세먼지' 일상·소비 통째로 바꿨다… 이노션 "Green 문화·소비 확산" 전망
미세먼지가 대한민국의 일상을 바꾸면서, 소비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대한민국 소비경제의 큰 손, 미세먼지를 잡아라'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를 1일 발표했다.이노션 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조직인 데이터 커맨드 센터(DataCom
2018-07-01 김새미 기자 -
김소예 제일기획 프로 "모카 우체국, 브랜드 체험 마케팅 일환으로 기획"
“기존의 마케팅 채널이 아닌 새로운 공간에서 맥심 모카골드를 경험하는 가장 행복한 순간을 제공하고자 했다.”김소예 제일기획 프로는 지난 28일 서울 이태원 제일기획 본사에서 열린 제일세미나에서 이렇게 말했다.김 프로는 이날 동서식품 맥심 브랜드 체험 마케팅 캠페인 ‘모
2018-06-29 김새미 기자 -
광고업계 트렌드 변화의 단면
코마코 이어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 폐업… 중견 광고대행사 '휘청'
올해 2월 부도난 코마코에 이어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도 지난달 조용히 문을 닫은 것으로 알려졌다.28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중견 광고대행사인 그레이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그레이프)가 지난 5월31일 폐업했다.지난 1996년 설립돼 22년 업력의 그레이프는 2016년 기준
2018-06-28 김새미 기자 -
“지구가 쓰레기섬”… 칸 라이언즈 환경 바람
지난 22일 막을 내린 2018 칸 라이언즈 (6월18일~22일)의 주인공을 하나만 꼽으라면 단연 ‘팔라우 서약 (Palau Pledge)’ 환경 캠페인이다. 앨 고어, 디카프리오 등 유명인사들을 앞세워 20여만명의 서약을 받아낸 아이디어의 핵심은 여권. 팔라
2018-06-28 양웅·유현재·이성복 -
메조미디어, 美∙中 주요 디지털 매체·마케팅사와 제휴... 글로벌 진출 본격화
메조미디어는 미국의 디지털 미디어 기업 '오스(Oath)', 중국의 디지털 마케팅사 '아이클릭(iClick)'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광고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고 28일 밝혔다.메조미디어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미국, 중국을 포함한 전 세계를 아우르는 매체 확보와 글로벌
2018-06-28 김새미 기자 -
[2018 상반기] 광고업계, 스포츠 이벤트 많았지만 특수는 없었다
광고업계가 2018년 상반기에는 평창 동계올림픽, 러시아 월드컵 등 스포츠 빅 이벤트가 줄줄이 이어졌지만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 여파, 미북 정상회담, 6·13 지방선거 등 정치적 이슈의 여파로 기대보다 특수를 누리지 못했다. 지난 2월에는 중견 광고대행사 코마
2018-06-27 김새미 기자 -
제일기획-네파, 업사이클링 우산 커버 활용한 친환경 캠페인 ‘레인 트리’ 진행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제일기획과 네파가 업사이클링(up-cycling)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일회용 우산 비닐 커버 사용 줄이기에 나섰다. 업사이클링이란 재활용품에 디자인 또는 활용도를 더해 그 가치를 높인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제일기획은 네파와 종로 영
2018-06-26 김새미 기자 -
시청율 높아지면서 반응 좋지만 성적 부진에 씁쓸
광고업계, 무관심했던 러시아월드컵 결국 '반전 특수' 없을 듯
광고업계는 러시아 월드컵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신중하게 관망하는 모양새다. 시청률이 높아도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하지 못하면 광고 특수를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다.25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지난 14일 개막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2018-06-25 김새미 기자 -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서 금상 1개 등 총 10개상 수상
제일기획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65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광고제에서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7개 등 총 10개 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칸 라이언즈는 지난 1953년에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광
2018-06-25 김새미 기자 -
드로가 “최고의 광고는 본능적… 사람을 움직이는 것”
"내가 아닌 누군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효과가 없다".드로가는 칸에 도착하면서 본 크고 추악한 빌보드를 상기시키면서 왜 사람들이 광고를 싫어하는 지 스스로에게 물었다.드로가는 대형 광고(Hype)에 너무 집착하지 말 것을 충고했다."크리에이티브들이 대형광고를 즐
2018-06-24 이성복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