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션, 기아차 '비트360'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공간의 특성을 십분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해 기업과 소비자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스페이스 마케팅(space marketing) 사례로 글로벌 디자인 업계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노션은 자사가 총괄 기획한 기아자동차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2018-09-27 김수경 기자
  • 아시아 '최고 효과 광고' 92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탱그램 어워즈' 발표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을 가리는 '탱그램 어워즈(Tangrams Awards)'에서 마인드셰어(Mindshare)가 올해의 네트워크 에이전시(Network 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다.스파이크스

    2018-09-27 김수경 기자
  • 아·태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개막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이 26일 싱가포르 선텍시티(Suntec City)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태

    2018-09-26 김수경 기자
  • "디자인, 단순 미학 차원 넘어 인간과 '상호작용' 중요"

    [인터뷰]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 제일기획 조영민 그룹장

    "아시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을 표방하는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넘치는 에너지들을 확인하고 서로 영감과 자극을 주고받는 의미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조영민 제일기획 그룹장이 아시

    2018-09-25 김수경 기자
  • "유기농을 체험케 하라"… 대박 '상하목장', 숨은 마케팅 노하우

    일반 소비자들이 자주 접한 광고는 아니지만 명확하고 구체적인 타깃팅으로 소위 '대박'을 터뜨린 광고가 있다. 매일유업의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이 진행하고 있는 유기농 목장 체험 마케팅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제일기획은 지난 20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열린 '

    2018-09-21 김수경 기자
  •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암호화폐 '식스', 홍콩·일본 거래소 상장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의 암호화폐 '식스(SIX)'가 해외 거래소 '리퀴드(Liquid)'와 '코인슈퍼(CoinSuper)'에 상장했다.21일 FSN에 따르면 지난 20일 상장한 '코인슈퍼'는 싱가폴의 블록체인 기업 힉스블록테크놀로지(Hi

    2018-09-21 김수경 기자
  • 크리테오,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기법 위한 마케터 인사이트 발표

    오픈 인터넷 기반 광고 플랫폼 기업 크리테오가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위한 마케터 설문조사 보고서를 20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획득, 전환, 리인게이지: 끊김 없는 온라인 고객 여정 만들기' 보고서는 마케팅 기법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어

    2018-09-20 김수경 기자
  • 인크로스, 2018 한국IR대상서 코스닥 시장 부문 '우수상' 수상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한국IR협의회가 주관하는 '2018 한국IR대상'에서 코스닥 시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IR대상은 우수하고 모범적인 IR활동을 펼친 상장기업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상장기업의 IR활동을 활성화하고 올바른 IR문화 정착

    2018-09-20 김수경 기자
  • 조정석 '야나두' 광고, '뮤오리진' 코믹 패러디로 재조명

    배우 조정석이 엘리베이터에서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무심한 듯 조언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야나두' 광고가 정상훈을 메인모델로 하는 모바일 게임 '뮤오리진' 광고로 패러디 돼 재조명 받고 있다. 20일 한컴에 따르면 원작 야나두 광고에서는 조정석이 시크한 표정과 말

    2018-09-20 김수경 기자
  • "이색 아이디어, 제품으로 탄생하다"… 제일기획, '해커톤' 발표회 열어

    내 얼굴을 유명 영화 장면에 합성하는 애플리케이션, 차량 내부의 온도, 공기, 생체신호를 감지해 안전사고 예방하는 시스템, 초음파 센서 탑재로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반려견을 지켜주는 스마트 목줄, 주량에 따라 과음을 방지하도록 도와주는 코스터(잔받침) 등 톡톡 튀는 아이

    2018-09-20 김수경 기자
  • '성공한 광고' 미디어플래너 손에 달려… 양인선 HS애드 부장

    "최근 디지털 광고 영향력이 커지고 TV 등 올드미디어의 영향력은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성공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디지털과 올드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믹스(mix)할 수 있어야 하는데 바로 이 것이 미디어 플래너의 역량이죠." 뉴데

    2018-09-20 김수경 기자
  • 피키캐스트, 태국 콘텐츠 플랫폼 기업 '욱비'와 MOU

    옐로모바일의 자회사 피키캐스트가 태국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욱비(Ookbee)와 영상 콘텐츠 유통 및 판매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피키캐스트는 욱비는 지난 13일 태국 방콕에 위치한 욱비 본사에서 협약식을 갖고 향후 1년간 피키캐스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태

    2018-09-20 김수경 기자
  • LG유플러스 '와썹맨' 쭈니형 광고, 5일 만에 100만 뷰 달성

    유튜브 '와썹맨'의 인기에 힘입어 god 출신 1세대 아이돌 박준형이 광고 치트키로 떴다.20일 HS애드에 따르면 박준형이 광고모델로 등장하는 광고는 LG유플러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광고가 공개 5일 만에 영상 조회 수 100만 회를 넘어섰다. 광고

    2018-09-20 김수경 기자
  • 인크로스, 5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신한금융투자와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크로스는 지난 8월 17일에도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약 한 달 간 자사주를 꾸준히 매입해 왔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주가가 내재가치 대

    2018-09-19 김수경 기자
  • '칼퇴·집중근무' 가능케 하는 '밸런스 메이커' 등장… 삼성카드, 워라밸 광고 '인기'

    야근을 못하게 하는 마우스와 집중업무를 가능케 해주는 시계. 직장인들의 워라밸(워크앤라이프 밸런스)을 지켜주는 '밸런스 메이커'가 등장했다. 삼성카드가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밸런스 메이커' 광고 2편이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2018-09-19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