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설의 광고인들과 만나다… 2018 '칸 라이언즈X서울' 개최
빅 데이터, AI 등 테크놀로지와 엔터테인먼트 활용한 캠페인이 광고 업계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주류를 이루기 시작했다. 버거킹은 해킹을 활용해 광고를 만들자고 주장한다. 비자 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했는지 보여준다. 마케터가 소셜 플랫폼을 활용
2018-09-11 김수경 기자 -
"1초에 2억원"… NFL에 무릎 꿇은 광고비
전세계에서 광고비가 가장 비싸기로 유명한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2018·2019 시즌이 개막했다. NFL의 평균 광고비는 '1초에 2억원'으로 매년 최대 몸값을 경신하고 있다. 11일 광고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NFL은 매년 TV 시청
2018-09-11 김수경 기자 -
"2세대 소셜커머스 시대 도래"… 인크로스, '마켓 인사이트' 리포트 발간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디지털 광고업계 트렌드를 다룬 리포트 '마켓 인사이트'를 발간했다. 11일 인크로스에 따르면 '마켓 인사이트'는 디지털 광고 및 미디어 업계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심층 분석한 정보를 매월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 처음 발간
2018-09-11 김수경 기자 -
에이스침대 광고, '박보검 효과'로 3주만에 유튜브 300만뷰 돌파
에이스침대 광고가 보검매직으로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했다.오리콤은 배우 박보검이 모델인 에이스침대 광고가 3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오리콤이 제작한 이 광고는 밝은 햇살 아래 평화로운 숲길을 자전거로 유유히 지나는
2018-09-10 박소정 기자 -
세계 1위 광고회사 WPP 자회사 원더맨… 아마존 전문 이커머스 컨설팅 회사 인수
WPP가 아마존 내 광고 사업을 강화한다.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는 지난 5일(현지시간) 자회사인 글로벌 디지털 에이전시 원더맨(Wunderman)이 전자상거래 컨설팅 에이전시 투세일즈(2Sales International S.A.)를 인수했다고 발표했
2018-09-07 박소정 기자 -
[내가 뽑은 인생 광고] 아리 하퍼 FCB N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눈물짓게 만든 광고는?
좋은 광고란 과연 무엇일까. 본질적이고 원초적인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저는 제가 직접 만난 현업의 광고 전문가들에게 무작정 질문을 하나 던지기로 했습니다. "당신의 인생 광고는 무엇입니까?" 전문가들이 뽑은 최고의 광고 스토리를 통해 좋은 광고의 의미를 함
2018-09-07 김수경 기자 -
[광고, IT를 입다③] 광고 그 이상의 광고… 애드테크·1:1맞춤형으로 진화
광고판이 변화하고 있다. TV와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전통적인 4대 광고 매체의 시대가 저물고 본격적인 온라인·모바일 광고 시대가 열렸다. 광고 시장이 변하면서 IT와 테크놀로지(Technology) 기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광고회사의 입지는
2018-09-06 김수경 기자 -
"문화 교류와 봉사활동, 두 마리 토끼 잡아요", 해외로 떠나는 '국제워크캠프'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대학생활 시기에 해외 봉사활동을 계획하는 대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대다수 대학생의 '버킷리스트'로 꼽히는 대학생 해외 봉사활동은 타 문화를 체험하고 공동체 의식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매번 기업·NGO 등에서 모집 공고가 나올 때 마다 조기에 마
2018-09-06 박소정 기자 -
아시안게임 축구스타, 금메달급 인기… 광고주도 싱글벙글
아시안게임의 주역으로 떠오른 축구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한 광고시장에 활력이 돌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축구대표팀이 금메달을 따내자 이들을 모델로 발탁한 광고주들이 '금메달급'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것으로 전
2018-09-05 박소정 기자 -
[광고, IT를 입다②] 모바일, TV·PC 추월… 글로벌 기업, 국내 광고시장 위협
광고판이 변화하고 있다. TV와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전통적인 4대 광고 매체의 시대가 저물고 본격적인 온라인·모바일 광고 시대가 열렸다. 광고 시장이 변하면서 IT와 테크놀로지(Technology) 기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광고회사의 입지는
2018-09-05 김수경 기자 -
광고계 부는 '워라밸'… 52시간 초읽기 대책 마련 '분주'
국내 광고업계가 주 52시간 근무제 도입을 위해 시범 운영을 시작하고 IT 시스템을 개발하는 등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광고회사 중 처음으로 이번달부터 주 52시간 근무제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 이에 다른 광고회사들도 주 52시간 근
2018-09-04 박소정 기자 -
온라인·모바일 광고 시대, IT와 테크놀로지가 광고를 지배하기 시작
[광고, IT를 입다①] 광고대행사 최대 라이벌, IT·컨설팅 기업
광고판이 변화하고 있다. TV와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전통적인 4대 광고 매체의 시대가 저물고 본격적인 온라인·모바일 광고 시대가 열렸다. 광고 시장이 변하면서 IT와 테크놀로지(Technology) 기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광고회사의 입지는
2018-09-04 김수경 기자 -
옐로스토리,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베트남 시장 공략
통합 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콘텐츠마케팅 기업 옐로스토리가 현지 업체와 협력해 베트남 시장 공략에 나선다.옐로스토리는 지난달 31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 최대 디지털마케팅 기업인 클레버애즈와 자사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Revu)'의
2018-09-04 김수경 기자 -
이노션 해외법인, 신규 광고주 영입 러쉬… "글로벌 네트워크, 시너지 효과"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의 해외법인이 신규 광고주를 잇따라 영입하면서 글로벌 네트워크가 시너지를 발하고 있다. 이노션이 올해 1월에 인수한 미국 크리에이티브 전문 대행사 데이비드&골리앗(David&Goliath, D&G)은 미국 3
2018-09-03 박소정 기자 -
"이케아, 초콜릿 가구를 판다?"… 다크 초콜릿 이색 광고 눈길
글로벌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IKEA)가 자사의 다크 초콜릿 브랜드와 가구를 접목한 아이디어 광고를 선보였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쇼클라드 뫼르크(CHOKLAD MÖRK)' 다크 초콜릿 캠페인은 이케아의 인하우스 크리에이티브 허브(Creative Hub)와
2018-08-31 박소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