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에서 '도너츠' 빼는 던킨도너츠… 과감한 리브랜딩 전략
"던킨도너츠에서 도너츠를 빼면?" 전세계 1위 커피&도너츠 업체인 '던킨도너츠(Dunkin Donuts)'가 자사의 정체성과도 같은 '도너츠(Donuts)'를 이름에서 빼는 리브랜딩 전략을 본사가 있는 미국에서 펼치고 있다. 31일 외신과 업
2018-08-31 김수경 기자 -
옐로스토리, SK엠앤서비스와 중소상공인 경영지원 MOU 체결
통합 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의 콘텐츠 마케팅 기업 옐로스토리가 IT기반 B2B 솔루션 전문기업 SK엠앤서비스와 중소상공인 경영지원과 상생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1일 옐로스토리에 따르면 정연 옐로스토리 공동대표와 김두현
2018-08-31 박소정 기자 -
페이스북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레이첼 웨트스톤… 넷플릭스 CCO로 이동
페이스북(Facebook)의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레이첼 웨트스톤(Rachel Whetstone)이 넷플릭스(Netflix)로 자리를 옮긴다.3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스트리밍 비디오 플랫폼 넷플릭스는 레이첼 웨트스톤을 CCO(Chief Communications Of
2018-08-30 박소정 기자 -
'도전+열정' 나이키 새 광고 'Just Do It', 1분 간 세계를 울리다
나이키(Nike)가 최근 공개한 1분 짜리 광고가 전세계 네티즌들의 가슴을 울렸다. 나이키가 지난 27일 공개한 'Just Do It: Serena Williams' 광고는 4일여 만인 30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440만 뷰를 넘어섰다.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인 세레나
2018-08-30 김수경 기자 -
전세계 자동차 광고 유튜브 조회수 1·2위 차지한 현대차, 인도서 通했다
국내 자동차 온라인 광고가 전세계 자동차 광고 유튜브 조회수 랭킹 1,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2편이 각각 2억뷰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이노션에 따르면 첫 번째 영상 '아버지
2018-08-30 김수경 기자 -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 '유력 CEO' 마크 리드는 누구?
전 세계 광고업계의 전설적인 거물로 평가받는 마틴 소렐(Martin Sorrell) WPP 전 CEO가 개인적 비행 등의 혐의로 불명예 퇴진을 한 가운데 신임 CEO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마크 리드(Mark Read) WPP 최고운영책임자(COO)에 대한 관심이 커
2018-08-29 김수경 기자 -
글로벌 IT 공룡 '아마존'이 찾던 인재는?… 24년전 첫 구인광고 화제
글로벌 백만장자로 손꼽히는 제프 베조스(Jeff Bezos)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24년 전 올린 첫 구인 광고가 화제다. 존 에리크먼(Jon Erlichman) 블룸버그 앵커는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1994년도에 올라온 아마존의 첫 번째 구직 광고를 공유
2018-08-29 박소정 기자 -
공집합은 '빈모임', 마그마는 '돌물'… 제일기획, 탈북 청소년 위한 '교과서 단어집' 발간
제일기획이 탈북 학생들의 학업 지원에 나섰다. 제일기획은 드림터치포올, 비상교육과 협업해 중·고등학교 수학 및 과학 교과서 속 단어 설명을 담은 탈북 학생용 학습 단어집 '글동무 단어통' 자연과학편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동무 단어통'은 사상 첫 탈북 학생용
2018-08-29 김수경 기자 -
'홈피' 문 닫고 '브랜드 저널리즘' 공 들이는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리아가 공식 웹사이트 서비스를 종료한다. 코카콜라는 새로운 디지털 매거진 형태의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 페이지로 통합하면서 브랜드 저널리즘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코카콜라 코리아는 오는 9월 20일 공식 웹사이트 서비스를 종료한다
2018-08-28 김수경 기자 -
'58세 하겐다즈' 인스타그램 세대 공략... 브랜드 로고 리뉴얼
고급 아이스크림의 대명사 하겐다즈(Haagen-Dazs)가 새 옷을 입었다.하겐다즈는 인스타그램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패키지를 교체했다고 28일 밝혔다. 브랜드 로고와 새로운 패키지, 간결한 디자인으로 ‘밀레니얼 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에 다가간다는 전략
2018-08-28 박소정 기자 -
유료 관객수, 전체 6% 수준… 프로그램 퀄리티 지적도 아쉬워
'명분'만 남고 '권위'는 없다… 11회째 부산국제광고제, 아쉬운 이유
국내 유일의 글로벌 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ADSTAR)'가 3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지난 25일 폐막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부산국제광고제는 총 2만 여 편의 출품작을 선보이며 양적으로는 글로벌 유수의 광고제와 견주어 큰 성장을 이뤘지만 '명분'만 남고 '권위'
2018-08-27 김수경 기자 -
애드쿠아, GS칼텍스 광고 '마음이음 연결음'…부산국제광고제서 동상 수상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AD STARS 2018)’에서 GS칼텍스 ‘마음이음 연결음’ 캠페인으로 3개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애드쿠아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에서 개최된 부산국제
2018-08-27 박소정 기자 -
피키캐스트 웹예능 ‘ㅇㄱㄹㅇ’ 3주년… 누적 조회수 2억4천만 뷰 돌파
옐로모바일의 콘텐츠 플랫폼 기업 피키캐스트 웹 예능 'ㅇㄱㄹㅇ'이 3년 만에 누적 조회수 약 2억4000만 뷰를 돌파했다. 27일 옐로모바일에 따르면 'ㅇㄱㄹㅇ'은 피키캐스트의 콘텐츠 스튜디오 '피키픽처스'가 제작하는 국내 대표 1세대 웹 예능이다. SNS에서 공감을
2018-08-27 박소정 기자 -
'HP 최고마케팅책임자' 페이스북으로 이동… 안토니오 루치오, 글로벌 CMO에 선임
안토니오 루치오(Antonio Lucio) HP CMO(최고마케팅책임자)가 페이스북(Facebook)의 글로벌 CMO에 임명됐다. 안토니오 루치오는 3년 동안 HP의 CMO로 업계의 변화와 다양성을 적극적으로 포용했다. 루치오는 1월에 은퇴한 게리 브릭스(Ga
2018-08-27 박소정 기자 -
나스미디어, 검색어 기반 '키워드 타겟팅' 광고 상품 선봬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자사의 DSP(Demand Side Platform) 광고 플랫폼인 애드패커(Adpacker)를 통해 국내 최초로 SA(Search AD)와 DA(Display AD)를 접목한 검색어 기반의 광고 상품인 '키워드 타게팅'을 선보인
2018-08-27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