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바코, 법무법인 세종과 스마트 광고산업 육성 MOU 체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법무법인 세종과 스마트 광고산업 육성을 통해 스타트업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코바코는 초기 스타트업이 개별적으로 보유하기 어려운 장비와 인프라를 잠실 광고문화회관에 구축하고 무상제공할 계획이다. 법
2018-05-03 김새미 -
메조미디어, 2018년 신입 공채 실시… 13일까지 서류 접수
메조미디어는 ‘2018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입사 지원자는 오는 13일 자정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4년제 정규 대학교 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모집부문은 ▲디지털 미디어 플래
2018-05-02 김새미 -
제일기획, 동유럽 광고대행사 '센트레이드' 인수
제일기획이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사업 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인수∙합병(M&A)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제일기획은 최근 동유럽 대표 광고대행사인 ‘센트레이드(Centrade Integrated, 이하 센트레이드)’와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2018-05-02 김새미 -
세계적 마케터 20인, 마케팅의 미래를 논한다
칸 라이언즈가 오는 6월 21~22일(현지시각) 세계에서 가장 바쁘고 중요한 마케팅 담당자 20명을 모아 마케팅의 미래를 예측·안내하는 자리를 마련한다.칸 라이언즈는 '최고마케팅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CMO) 성장 협의회'를 최초로 결성한다고
2018-04-27 김새미 -
이노션, 1분기 영업익 243억… 전년比 13.3% 증가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27일 공시를 통해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4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3077억원, 당기순이익은 197억원으로 각각 7.1%, 13.3% 늘었다. 통상 글로벌
2018-04-27 김새미 -
제일기획, 1분기 영업익 260억… 전년比 11.6% 증가
제일기획이 1분기에 호실적을 거뒀다. 평창 동계올림픽으로 인한 신규 광고주 영입, 중국 실적 회복세 등의 영향인 것으로 분석된다.제일기획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2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6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같은
2018-04-26 김새미 -
오리콤, 재능기부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오리콤은 제6회 '두산인 봉사의 날(Doosan Day of Community Service)'을 맞아 서초구와 함께 재능기부 벽화 그리기 봉사를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벽화 그리기는 오리콤에서 진행해온 대표적인 봉사 활동이다. 지금까지 총 4회에 걸쳐 강남구, 서초
2018-04-25 김새미 -
광고업계, 네이버 댓글정책 개선방안 '비판'… 포털 개혁 중요성 강조
국내 광고 단체들이 네이버 댓글정책 개선방안에 대해 실망스럽다는 광고업계 입장을 25일 발표했다.한국광고주협회(KAA), 한국광고총연합회, 한국광고학회 등 광고 단체들은 이날 의견서를 통해 네이버 댓글정책 개선방안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하며 포털 개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018-04-25 김새미 -
출품작 4만점, 연사 1천여명... 6월 칸 라이언즈로 가자
▲애플 부사장 안젤라 아렌츠(Angela Ahrendts) ▲우버 택시(Uber)의 최고 브랜드 관리자 보조마세인트 존(Bozoma Saint John) ▲유튜브 최고경영자 수잔 보이치키(Susan Wojcicki) ▲영화배우 및 MC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
2018-04-25 유현재 서강대교수 기자 -
FSN, 블록체인·마케팅 콘퍼런스 개최… 디지털마케팅 생태계 혁신 선도
옐로모바일의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이하 FSN)는 내달 1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블록체인&마케팅 컨퍼런스 2018’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FSN과 데일리금융그룹, 옐로디지털마케팅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콘퍼런스는 ‘블록체인이 변화시킬 마케
2018-04-25 김새미 -
광고업계, '동영상 콘텐츠' 선호하는 10대 공략에 집중
광고업계가 앞으로 주요 소비층이 될 10대를 잡기 위해 동영상 콘텐츠 강화에 나서고 있다.24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10대 청소년들은 영상 콘텐츠를 적극적·일상적으로 소비하고 있어, 광고대행사들은 이들이 선호하는 동영상 콘텐츠를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
2018-04-24 김새미 -
美월가 겁없는 소녀, 돌진하는 황소 앞 떠난다
겁없는 소녀상이 미국 뉴욕 맨해튼의 관광 명소인 월가 돌진하는 황소(Charging Bull) 동상 앞을 떠난다.겁없는 소녀상은 지난해 3월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조각가 크리스틴 비스발이 제작해 '돌진하는 황소(Charging Bull) 앞을 지켰다. 1미터
2018-04-24 유현재 서강대교수 기자 -
이노션, 워라밸 실천 5가지 유형 제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을 실천하고 있는 '워라밸러스'가 ▲홈매니저형 ▲사교형 ▲뷰티형 ▲헐크형 ▲금손형 5가지 유형을 띄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워라밸러스, 2018 대한민국
2018-04-22 김새미 -
광고주, 온라인·모바일 '선호'… 광고비 집행 늘릴 계획
올해 국내 광고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매체는 단연 온라인·모바일(49.3%)이었다. 광고주들의 77.3%는 온라인·모바일 광고비 집행을 늘릴 계획이다.20일 한국광고총연합회의 '2018 광고주 현황조사'에 따르면 광고주들이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매체도 온라인·모바
2018-04-20 김새미 -
지난해 광고회사 취급액 15조2098억… 상위 10개사 비중 87.5%
지난해 국내 광고회사들의 총 취급액은 15조2098억원으로 집계됐다. 20일 한국광고총연합회의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에 따르면 2017년 국내 광고회사 77곳의 총 취급액은 15조2098억원이다.2016년에는 63곳의 총 취급액이 14조7089억원이었던
2018-04-20 김새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