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XSW 2018] 눈으로 보고 맛으로 느끼는 사우스바이트(SouthBites)

    美 텍사스 오스틴의 명물인 푸드트럭을 한데 모아 놓은 사우스바이트(SouthBites) 트레일러 파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행사기간중 현지시간 3월 9일부터 17일까지 운영된다. 올해로 6주년을 맞는 사우스바이트는 행사참관단 뿐 아니라 일반 시

    2018-03-11 은현주
  • [SXSW 2018] 와우, 소니는 지금 어디까지 와있나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의 중심인 오스틴 컨벤션 센터 맞은편에 소니(Sony)사의 기술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스페셜 이벤트관이 진행되고 있다.

    2018-03-11 은현주
  • [SXSW 2018] 역대 최다 신청자가 몰린 SXSW 액셀러레이터

    엔터테인먼트에서 기술, 소셜에 이르기까지 10개 부문, 총 50개팀이 참가하는 액셀러레이터 피치(Accelerator Pitch)이벤트가 현지시간 3월 10일부터 11일까지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액셀러레이터

    2018-03-11 은현주
  • [SXSW 2018] 1인칭 미디어 채널 홍보하는 바이스랜드

    개인 각자의 시각을 가지고 방송되는 1인칭 미디어 채널 바이스랜드(VICELAND)가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18 에서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바이스랜드는 삼성전자 미국과 VR 콘텐트를 제작한바 있으며 바이스랜드가 속한 에이앤이 네트웍스(A&am

    2018-03-11 은현주
  • [SXSW 2018] 오스틴으로 모여라. 3월 9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美 서부 텍사스 오스틴에서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SXSW) 2018>이 현지시각 3월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된다. 뮤직, 필름, 인터랙티브로 나뉘어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오스틴 시내 곳곳에서 페스티벌을 경험할 수 있다.

    2018-03-11 은현주
  • '오늘만이라도 여성을 위해...' … 美 맥도날드, 로고 뒤집어

    미국 맥도날드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로고를 거꾸로 뒤집었다.외신에 따르면 7일(현지시각) 캘리포니아 린우드의 한 맥도날드 지점의 로고가 'M'에서 'W'로 뒤집혔다. 'W'는 여성(Woman)을 상징한다.맥도날드가 로고를 뒤집은 것은 회사 역사상 처음

    2018-03-08 김새미
  • 거세지는 '미투' 열풍에도 잠잠한 광고업계

    최근 국내에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 열기가 거세지고 있지만 광고업계는 아직 잠잠한 상황이다.8일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서울 시내 곳곳에서 각종 여성 관련 행사와 집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전국미투지원본부' 발족도 선포했다.

    2018-03-08 김새미
  • 코바코,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 협약식 체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중소기업 활성화 지원을 위해 방송광고 제작비를 지원한다.코바코는 지난 6일 프레스센터에서 우수 중소기업 대표와 올해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을 위한 사업수행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에 선정된 87개사는 TV 광고는

    2018-03-07 김새미
  • 광고업계에도 '워라밸' 확산… 사내 어린이집 등 복지 강화

    업무 강도가 높기로 유명한 광고대행사들이 사내 복지를 통해 '워라밸(워크 앤드 라이프 밸런스·Work and Life Balance)'을 챙기는 조직 문화로 변하고 있다.LG계열 광고대행사 HS애드는 6일 서울 마포구에서 사내 어린이집 개소식을 진행했다. HS애드가 개

    2018-03-06 김새미
  • "컬벤저스 모셔라"… 광고업계, 평창올림픽 스타 '팀킴' 영입전 치열

    평창 동계올림픽 스포츠 스타로 떠오른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 '팀킴'을 둘러싼 광고모델 영입 경쟁이 치열하다.5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광고대행사들이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인 '팀킴'을 주목하고 있다.광고업계에서 '팀킴'에 주목하는 이유는 기

    2018-03-05 김새미
  • 제일기획, '건 리포트' 크리에이티브 광고회사 평가서 15위… 역대 최고 순위

    제일기획은 '건 리포트'가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네트워크 순위에서 역대 가장 높은 15위를 기록했다고 5일 발표했다.'건 리포트(Gunn Report)'는 글로벌 광고업계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가늠하는 중요한 지표다. 지난 1999년 처음 발간된 이후 매년 전

    2018-03-05 김새미
  • 동아제약 박카스, 신규 광고 캠페인으로 '경력단절 엄마들' 응원

    동아제약 박카스가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을 소재로 한 2018년 첫 캠페인을 통해 이 시대 엄마들을 응원한다.광고대행사 SM C&C는 동아제약 박카스의 '나를 아끼자' 캠페인 '엄마' 편을 지난 1일 온에어했다고 2일 밝혔다.'나를 아끼자' 캠페인은 지

    2018-03-02 김새미
  • '무한도전' 김태호 PD 하차로 MBC 광고판매 감소 우려

    MBC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의 김태호 PD가 하차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MBC 광고 판매가 감소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김태호 PD는 지난 2006년부터 12년 동안 무한도전을 연출해온 피로감을 지속적으로 호소해온

    2018-02-28 김새미
  • 광고를 정보로 인식케 하라 … '리타깃팅'광고 디지털마케팅으로 급부상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리타깃팅(Retargeting) 광고의 효율성이 인정 받고 있다.27일 디지털 광고업계에 따르면 리타깃팅 광고는 복잡한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속에서 정교하게 맞춤화한 브랜드 메시지를 계속 노출하는 광고 기법으로, 잠재 고객의 '

    2018-02-27 김새미
  • 무한도전의 노골적 PPL,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 얻은 이유는?

    간접광고 트렌드도 점차 변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노골적인 PPL(간접광고)이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어 눈길을 끈다.지난 24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에서는 다양한 제품의 PPL이 노출됐다. 이는 H.O.T. 무대를 마련하기 위한

    2018-02-26 김새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