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비 종교 광고 아냐?… KFC 치킨교의 탄생 "오직 믿을 것은 치킨 뿐"
"그레이비를 숭배하라(All Hail Gravy)!" 숲 속에서 길을 잃은 한 남성이 신비로운 닭과 마주하게 된다. 기묘한 분위기가 흐르던 그 때, 한 여성과 그를 따르는 수십 명의 사람들이 남성을 에워싼다. 이들은 거대한 황금빛 달걀을 들고 남성을 호숫가로
2025-03-27 김수경 기자 -
택소노미부터 개인화까지 '마테크' 전성시대… CRM 마케팅 체크 포인트 3가지
마테크(Martech),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성시대라고 하지만, 이를 제대로 쓰는 기업은 많지 않다. 27일 브랜드브리프는 풀퍼널 마케팅 기업을 표방하고 있는 마티니의 이선규 대표를 통해 SaaS를 활용한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시 체크해야
2025-03-27 유다정 기자 -
"단풍잎을 찾으세요"… 미국의 관세 압박에 캐나다 브랜드가 던진 묵직한 한 방
"장 볼 때, 단풍잎을 찾으세요. 꼭 우리 제품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상호 관세 정책으로 전 세계 경제가 들썩이는 가운데, 한 캐나다 브랜드가 이에 맞서는 강력한 메시지를 던졌다.26일 업계에 따르면 캐나다의 식품 기업 '메이플
2025-03-26 김수경 기자 -
현대차 '밤낚시', 버거킹 '와퍼 타투', 맥도날드 '한국의 맛', 글로벌서도 통했다… 2025 애드페스트 수상
레오버넷 코리아(Leo Korea)와 이노션, 제일기획(가나다 순)이 대행한 광고 캠페인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 2025에서 수상하며 한국의 크리에이티비티를 글로벌에 알렸다.25일 애드페스트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현대자동차의 '밤낚시(Ni
2025-03-25 김수경 기자 -
굿바이 Excellence in Flight!… 41년 만에 CI 바꾼 대한항공, 광고 태그라인도 바꿨다
수십 년간 대한항공 광고 속 대표 태그라인으로 사용돼 온 '엑설런스 인 플라이트, 코리안 에어(Excellence in Flight, Korean Air)'가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24일 브랜드브리프 취재 결과, 대한항공은 최근 41년 만에 새로운 CI(기업 이미지)와
2025-03-24 김수경 기자 -
애플, 2025 칸 라이언즈 선정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5년 '올해의 크리에이티브 마케터'(2025 Creative Marketer of the Year)로 애플(Apple)
2025-03-24 유다정 기자 -
"PPL 아닌데 광고효과 대박"… 제니가 고른 '바나나킥'에 함박웃음 짓는 농심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제니(JENNIE) 덕에 농심이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최근 첫 솔로 정규 앨범 '루비(Ruby)' 발매를 기념해 미국 토크쇼에 출연한 제니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 과자로 바나나킥과 새우깡 등 농심의 대표 제품을 직접 소개
2025-03-21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이노션·디마이너스원·HSAD·레오 서울·스튜디오좋,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쇼트리스트 올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5에 제일기획과 이노션, 디마이너스원, HSAD, 레오 서울, 스튜디오좋, 삼성 호주법인, 크래프톤 인도 등이 쇼트리스트(Shortlist)에 선정됐다.
2025-03-20 유다정 기자 -
이유식 시장 위기인데… 베베쿡, 개인화 마케팅으로 매출 '껑충' 뛴 비법은?
영유아 식품 시장이 출생수 감소로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이유식 브랜드 '베베쿡'이 브레이즈(Braze)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돌파구를 찾았다. 지난 19일 브레이즈가 여의도 소재 콘래드 서울에서 그로스 위드 브레이즈 서울(GROWTH WITH B
2025-03-20 유다정 기자 -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최고의 광고 전략… "1등에 올라타라!"
1등 사업자가 아니라면, 1등 사업자의 성공을 기반으로 상승 효과를 노리는 광고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20일 브랜드브리프는 기존의 시장과 경쟁 구도를 깨는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접근을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차별화하는 데 성공한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을 분석했다.제목:
2025-03-20 유다정 기자 -
애플이 만들면 광고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가 된다?!
"우리 왜 이렇게 천천히 걷는거야?""그래야 이 장면이 훨씬 더 영화처럼 보이니까" 애플(Apple)이 아이폰 16 프로(iPhone 16 Pro)의 시네마틱 슬로우 모션(cinematic slow motion) 기능을 극대화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2025-03-19 김수경 기자 -
파삭! 두툼한 초콜릿 깨무는 소리에 화들짝… 매그넘이 공개한 '세계 최고의 사운드'
파삭! 맛이 아닌 오직 소리에 집중한 아이스크림 광고가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로 주목 받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레버(Unilever)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매그넘(Magum)은 매그넘 클래식 특유의 도톰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강조하는 'Nothing Cr
2025-03-18 김수경 기자 -
핀터레스트, 新 광고 플랫폼으로… "한국 MAU 550만명 돌파, 이용자 40%가 Z세대"
"사람들이 광고라는 사실조차 모를 정도로 광고와 콘텐츠가 잘 섞여 있다는 것이 핀터레스트(Pinterest)의 장점이죠." 아만 와드와(Aman Wadhwa) 핀터레스트 APAC 리드 인더스트리 매니저(lead Industry Manager - APAC Sales Pa
2025-03-17 유다정 기자 -
TBWA코리아 노신영·최희연, 2025 영 로터스 한국 국가대표로 출전
TBWA코리아의 노신영 주니어 카피라이터와 최희연 아트디렉터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의 '영 로터스 워크숍(Young Lotus Workshop)'에 한국 국가대표로 참가해 글로벌 주니어 크리에이터들과 경쟁을 펼친다.17일 애드페스트 측에
2025-03-17 김수경 기자 -
퇴근길 꽉 막힌 도로 위, 황금빛 노을로 물든 광고판… 코로나, 도심 속 휴식을 생중계하다
교통체증으로 꽉 막힌 도로 위, 대형 옥외 광고판이 황금빛 노을로 물들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멕시코 대표 맥주 브랜드 코로나(Corona)는 번잡한 러시아워(rush hour) 시간대 도로 위 디지털 광고판에 아름다운 일몰을 생중계하며 지옥같은 퇴근 길을 휴식의 순
2025-03-14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