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자헛, 마트용 '냉동피자' 내놨다… 소비자들이 상자 열어보고 깜짝 놀란 이유는?
글로벌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헛(Pizza Hut)이 사상 최초로 마트용 냉동 피자를 출시했다.8일 업계에 따르면 피자헛 중동은 최근 슈퍼마켓 냉동 식품 코너에 피자헛 냉동 피자를 선보였다. 피자헛은 'Take Home the Classic Hut Taste(정통 피자헛
2024-11-08 김수경 기자 -
트랜스젠더용 보디로션과 구직자를 위한 자동차 무상 임대까지… "더 좋은 세상을 위하여"
기업이 사회문제에 관심 갖는 일은 이제 더이상 새롭진 않다. 오히려 사회적 캠페인을 하지 않는 브랜드를 찾기 어려울 정도다. 그러나 진정으로 변화를 이끌어내는건 별개의 문제이며 결과적으로 비즈니스 효과까지 이어지는 사례는 더욱 찾기 어렵다. 좋은 메시지는 취지로만 남아
2024-11-08 은현주 기자 -
"아직도 현다이? 30년 동안 어디 있었던 거야?"… 현대차, 다시 한 번 '이름' 제대로 알린다
"현다이가 아니라 현대야! 지난 30년 동안 대체 어디 있었던 거야?"현대자동차(Hyundai)가 영미권에서 여전히 잘못 발음되고 있는 브랜드 명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유머러스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영국에서 브랜드 이름을 정확
2024-11-07 김수경 기자 -
"온라인 교육 플랫폼 넘어 퍼포먼스·CRM도 자신… 유연한 조직문화가 강점"… 김정훈 팀스파르타 마케팅팀 팀장
온라인 교육 플랫폼 업계 '코로나 특수'가 지나고, 경기침체가 계속됨에도 불구하고 팀스파르타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누적 회원수 70만명을 자랑하는 팀스파르타는 신규 고객을 데려오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물론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에서도 자신감을 내비쳤다.
2024-11-07 유다정 기자 -
660만원대 모스키노 '셀러리' 백에 맞선 알디(Aldi) "더 신선한데 단돈 1300원"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모스키노(Moschino)가 셀러리 모양의 3730 파운드(한화 약 667만원) 짜리 클러치 백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가운데, 글로벌 할인 소매업체 알디(Aldi)가 빠르게 해당 이슈를 하이재킹한 재치있는 광고를 선보였다.6일 업계에 따르면 알디는
2024-11-06 김수경 기자 -
100세 할머니, 글로벌 인플루언서가 되다…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한 콘텐츠의 힘
콘텐츠란 무엇일까. 단순히 정보 전달을 넘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게 만드는 힘을 지닌 것이야말로 진정한 콘텐츠가 아닐까. 칸 라이언즈 인게이지먼트 트랙에선 이러한 질문에 답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대규모로 확산된 작품을 통해 콘텐
2024-11-06 은현주 기자 -
[단독 인터뷰] "인간이 주도하는 크리에이티브 르네상스 시작됐다"… 필립 토마스 칸 라이언즈 회장
[런던 = 김수경 기자]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는 지난 몇 년 간의 진지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유머가 돌아왔고 엔터테인먼트와 인게이지먼트(engagement)에 대한 집중이 돋보였으며, 무엇보다 전통적인 크래프트 기술과 사람이 주도하는 크리에이티비티의 르네상스가 시작되는
2024-11-05 김수경 기자 -
애플 지니어스 바 전(前) 직원들, 삼성 광고서 충격 폭로전 "애플 떠난 이유는…"
애플(Apple) 매장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 업무를 담당했던 전 '지니어스(Genius)'들이 삼성(Samsung) 광고에 등장해 거침없는 폭로전을 벌였다. 이들은 애플의 기술력을 '거품(bubble)'에 비유하며 삼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가감없이 드러냈다.
2024-11-04 김수경 기자 -
"무료라서 본다? FAST도 콘텐츠가 경쟁력"… 최용훈 삼성전자 부사장
무료라는 강점을 지닌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의 성장세가 무섭다. 다양한 콘텐츠를 무기로 유료방송과 OTT의 틈새를 노리고 있다. 삼성은 10년 전부터 FAST 사업을 시작해 이미 8800만 이용자를 확보, 올해 30개
2024-11-01 유다정 기자 -
'배트맨 아캄 섀도' VR 게임, 재밌나요?… 메타, '예술적' 트레일러로 답하다
메타(Meta)가 최근 출시한 VR·혼합현실(MR) 헤드셋 퀘스트3/3S의 독점작인 액션 어드벤처 게임 '배트맨: 아캄 섀도(Batman: Arkham Shadow)'의 트레일러 'Become the Knight(고담의 수호자가 되어라)'가 스릴 넘치는 묘사와 예술적인
2024-11-01 김수경 기자 -
1인용 피자는 1인용 식당에서… 피자헛, 혼밥족 전용 초소형 레스토랑 열었다
피자헛(Pizza Hut)이 혼밥족(혼자 밥을 먹는 사람)을 위한 초소형 레스토랑 '퍼스널 팬 피자헛(Personal Pan Pizza Hut)'을 선보였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피자헛은 매년 10월 '전국 피자의 달(National Pizza Month)'
2024-10-31 김수경 기자 -
포화된 카페 시장, 1천만 케이크 '스초생'으로 승부수 띄운 투썸플레이스의 마케팅 전략
"성은 '스', 이름은 '초생'. 케이크에도 이름이 있네?"과포화 상태에 도달한 국내 커피 시장에 카페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프리미엄 카페부터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 거기에 개인 카페와 해외 커피 브랜드까지 경쟁에 나서면서 차별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그런
2024-10-30 김수경 기자 -
AI와 머신러닝으로 탄소배출 줄인다… 구글의 '지속가능한' 비행기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를 신설하고
2024-10-29 은현주 기자 -
로고 지우고 정체성만 담았다… 테스코의 자신감 넘치는 'ICONS' 캠페인
영국의 유통업체 테스코(Tesco)가 브랜드 로고를 지우고 정체성을 내세운 과감한 옥외광고를 선보였다. 화려한 이미지와 자극적인 소재가 난무하는 디지털 시대에, 테스코의 옥외광고는 단순한 이미지와 디자인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가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며 호평받고 있다.2
2024-10-29 김수경 기자 -
트럼프는 마케팅 천재?… 100달러 짜리 '마가도날드' 티셔츠도 완판 행진
맥도날드(McDonald's)의 일일 알바생으로 나선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전 대통령이 자신의 알바 모습이 담긴 100달러(약 14만원) 짜리 '마가도날드(MAGADonald's)' 티셔츠를 완판시켰다. 트럼프는 미디어와 지지자들의 관심이 집중된
2024-10-28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