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요병 때문에"… 슈퍼볼 광고에 오타 낸 쿠어스 라이트, 실수 아닌 전략?
쿠어스 라이트(Coors Light)가 광고에 의도된 철자 실수를 저질렀다.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맥주 브랜드 쿠어스 라이트는 오는 2월 9일 열리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 LIX(제 59회)를 앞두고 새로운 캠페인을 선보였
2025-01-22 유다정 기자 -
인쇄 광고는 죽었다?… 크래프트가 10주 동안 증명해 낸 달리기와 프린트의 힘
대표적인 전통 매체 중 하나인 인쇄(Print) 광고만의 매력이 극대화 된 10주 간의 캠페인이 호평 받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스포츠웨어 브랜드 크래프트 스포츠웨어(Craft Sportswear)는 10주 동안 러닝을 뛴 한 여성 러너(runner)의
2025-01-21 김수경 기자 -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직원들의 급여와 협력업체 대금을 연체해 논란이 된 광고·마케팅 대행사 디노마드(DNMD)가 결국 기업회생 절차(법정관리)를 밟는다. 임금과 협력업체 대금 등을 갚을 수 없는 지급불능 상태에 빠지면서 파산을 피하기 위한 마지막 조치로 기업회생 절차를 택했지만, 당장 돈이
2025-01-20 김수경 기자 -
2025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장 28인 발표… 이집트, 첫 심사위원장 배출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로 72회를 맞는 2025 칸 라이언즈의 심사위원장 명단을 17일 발표했다.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는 이
2025-01-17 유다정 기자 -
"4050도 앱테크에 진심, 강점은 경제력"… 토스애즈와 손잡은 G마켓, 트래픽·매출 다 잡았다
토스애즈가 G마켓의 프로모션 행사 '빅스마일데이'에서 자사 앱테크 기능을 조합해 이끌어 낸 성공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개했다. 토스애즈는 지난 16일 '앱테크 활용으로 프로모션 효과 200% 높이기' 웨비나를 열었다.빅스마일데이는 설과 추석, 그리고
2025-01-17 유다정 기자 -
6월, 프랑스 칸으로 가는 문 열렸다… 2025 칸 라이언즈 출품 접수 시작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제 72회 칸 라이언즈 어워드 출품작 접수를 시작했다.17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칸 라이언즈는 지난해에만 전
2025-01-17 은현주 기자 -
262조원 규모로 성장한 리테일 미디어 시장, 오프라인까지 넘본다
리테일 미디어 성장의 주요 동력은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가 구매 의도를 가진 순간에 접근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장점을 무기로 리테일 미디어가 파트너십을 넓히며 오프라인으로도 확장하고 있다. 16일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
2025-01-16 유다정 기자 -
90년 역사 광고회사 '레오버넷', '레오'로 재탄생… 퍼블리시스 월드와이드와 합병
글로벌 광고 지주회사 퍼블리시스 그룹(Publicis Groupe)이 산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레오버넷(Leo Burnett)과 퍼블리시스 월드와이드(Publicis Worldwide)를 합병해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유닛 '레오(Leo)'를 선보인다. '레오'는 인간
2025-01-16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시대의 광고·PR 용어 300' 출간… "급변하는 업계 현실 담아"
미디어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광고의 개념과 범위 그리고 광고산업의 패러다임도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최신 광고와 PR 트렌드를 반영한 용어집 2권이 동시에 출간됐다. '디지털 시대의 광고 용어 300'과 '디지털 시대의 PR 용어 300'이다. 15
2025-01-15 유다정 기자 -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맥도날드와 헬로키티가 50주년을 함께 기념하는 방법
맥도날드(McDonald's)와 헬로키티(Hello Kitty)가 만나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홍콩 진출 50주년을 맞아, 올해 50주년을 맞은 산리오(Sanrio) 대표 캐릭터 헬로키티와 함께 특별한 5
2025-01-15 김수경 기자 -
"운전면허 시험 떨어진 10대에게 무료 탑승권 드립니다"… 우버가 미래 고객을 잡는 방법
글로벌 차량 공유 업체 우버(Uber)가 운전면허 시험에서 떨어진 10대들에게 우버 무료 탑승권을 제공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우버는 지난 1월 9일부터 최근 운전면허 시험에 불합격한 청소년들에게 각각 최대 20달러(한화 약 3만원) 상한의 6회 무료 탑승
2025-01-14 김수경 기자 -
2025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한국대표 선발대회, 심사위원 5인 공개
전 세계 60개 국가에서 각 나라를 대표해 크리에이티비티를 겨루는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 YLC)에 출전할 한국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5인의 심사위원단이 공개됐다.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2025년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 한국대표 선
2025-01-14 은현주 기자 -
"인급동 연고지 봤어?"… 광고대행사, '오리지널 콘텐츠'로 경쟁력 키운다
기업의 브랜딩과 광고, 마케팅을 대행해 온 광고대행사들이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속속 선보이며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대행사를 하나의 브랜드로 친근하게 알리며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것은 물론, 트렌디한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입증하면서 비즈니스 영
2025-01-13 김수경 기자 -
"1월엔 금주"… '드라이 재뉴어리' 트렌드에 탑승한 '무알코올' 감자칩
새해를 맞아 1월, 금주를 결심하는 '드라이 재뉴어리(Dry January)'. 대부분의 주류 업체들이 무알코올 맥주 등의 광고를 하곤 하는데, 뜬금없이 감자칩 워커스(Walkers)가 자신도 무알코올이라고 나서며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냈다.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워
2025-01-13 유다정 기자 -
"만두 구울 때마다 프라이팬에 달라 붙어요"… 3520개의 프라이팬에서 '솔루션'을 찾다
"냉동 만두 굽다가 프라이팬을 홀랑 태워버렸어요!"아시아인이면 대부분 공감할 만한 이 상황. 일본 냉동식품 브랜드 아지노모토(Ajinomoto)는 한 소비자의 작은 불만에서 시작된 아이디어를 캠페인으로 승화시켰다. 소비자와의 진정성 있는 소통과 끊임없는 개선이라는 브랜
2025-01-10 유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