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일기획·서비스플랜·크래프톤·파울러스, 칸 라이언즈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제일기획과 서비스플랜코리아(Serviceplan Korea), 크래프톤(KRAFTON), 파울러스(PAULUS)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4인이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
2024-04-15 은현주 기자 -
성차별·지속가능성·장기기증까지… 크리에이티비티는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에서는 인공지능(AI), 사회 문제, 문화, 유머 4가지가 최대 트렌드로 꼽혔다. 브랜드브리프가 두번째로 다뤄 볼 트렌드는 아시아 지역의
2024-04-12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터를 위한 교육·네트워킹 프로그램 '라이언즈 크리에이터스' 론칭
칸 라이언즈가 라이언즈 크리에이터스(LIONS Creators)를 론칭한다.12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라이언즈 크리에이터스'는 보다 넓은 크리에이터 경제 산업에 종사하는 이들에게 독점적인 학습과 네트워킹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칸 라이언즈
2024-04-12 유다정 기자 -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AI 활용 전성시대, 광고대행사의 역할은?
올해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에서는 인공지능(AI), 사회 문제, 문화, 유머 4 가지가 가장 주목할만한 트렌드로 꼽혔다.브랜드브리프는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
2024-04-11 유다정 기자 -
"여전히 불타오르네"… 버거킹이 브랜드 70주년을 기념하는 '화끈한' 방법
"70년이 지난 지금도, 불꽃은 여전히 타오르고 있습니다."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브랜드 론칭 70주년을 기념해 말 그대로 '화끈한'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9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이 70번째 생일을 맞아 선보인 'The Fire's
2024-04-09 김수경 기자 -
제주의 감성과 맛을 육지에서 만나다… 이호테우 과자, 스타필드 수원점서 인기
제주의 명물 과자로 불리는 '이호테우 과자'가 육지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이호테우 과자에 따르면 최근 문을 연 스타필드 수원점이 제주과자의 전국화에 앞장서며 연일 인파가 몰리고 있다.이호테우 과자에 따르면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이호테우 해변과 등대에
2024-04-08 김수경 기자 -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록시땅코리아·노원구와 식목일 기념 나무심기 행사 펼쳐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는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 '록시땅코리아', 서울특별시 노원구청과 공동으로 나무심기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AFoCO에 따르면 이번 나무심기행사는 2022년 산불로 인해 피해를 받은 불암산을 복원하기 위한 사업
2024-04-08 유다정 기자 -
인간의 통제 벗어난 AI 광고… 고객 얼굴에 나체 이미지 합성한 AI 앱 논란
전 세계 광고 업계를 뒤흔든 새로운 툴(tool)로 급부상하며 폭 넓게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AI)이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허점을 드러내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 주의 공공 복권인 워싱턴 복권(Washington’s Lottery)이 지난달 초 서비스를
2024-04-08 김수경 기자 -
아이폰 2개 맞대면 '갤럭시 폴드'!… 제일기획, 발칙한 아이디어로 국제 광고제를 휩쓸다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24'에서 캠페인 하나로 4개 상을 획득했다. 이는 출품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상을 받은 '똑똑한' 쾌거다.삼성전자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
2024-04-08 유다정 기자 -
차세대 여성 크리에이터 키우는 'See It Be It' 10주년… 카자흐스탄·케냐·태국 최초 선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차세대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 'See It Be It(이하 SIBI)'의 올해 참가자를 발표했다.8일 칸 라이
2024-04-08 유다정 기자 -
"재미·신파 외에 다양한 감정 이끌어내야"… 훌륭한 카피라이팅의 비결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4-05 은현주 기자 -
케첩이 금지된 '시카고 핫도그' 맛집에 하인즈가 나타났다!
짭짤한 핫도그와 새콤달콤한 케첩은 너무도 당연한 조합처럼 생각되지만, 미국 시카고의 명물인 '시카고 핫도그'는 핫도그 위에 케첩을 뿌려 먹는 것을 다소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 식당 내 케첩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시카고 핫도그에 맞서기 위해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
2024-04-04 김수경 기자 -
"세상의 모든 코카콜라를 환영합니다"… 서브컬처와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브랜드의 자세
세계적인 음료 업체 코카콜라(Coca-Cola)가 다양하게 재해석된 비공식 브랜드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서브컬처(subculture, 하위문화)와 지역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다.3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표권인 공식 로고를
2024-04-03 김수경 기자 -
"평범한 사람도 벼락스타 되는 숏폼, 콘텐츠에서 커머스로 성장 기대"… 윤상수 숏뜨 대표
"숏폼은 이제 막 성장기에 진입했습니다. 숏뜨는 뉴미디어에 가장 빠르게 적응하는 마케팅 회사로 커나갈 것입니다."숏폼 올인원 통합 솔루션 '숏뜨' 윤상수 대표의 포부다. 브랜드브리프는 동남아시아를 넘어 북미로도 진출한 숏뜨의 윤상수 대표를 만나 숏폼 트렌드와
2024-04-03 유다정 기자 -
카피도 브랜드 로고도 없이 '비행의 설렘'을 완벽히 표현한 영국항공의 옥외광고 캠페인
브랜드 로고나 멋진 카피 한 줄 없이도 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설렘'을 완벽에 가깝게 표현해 낸 옥외광고(OOH) 캠페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항공(British Airways)은 비행기 창문 밖을 내다보는 사람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아주 심플한 옥
2024-04-02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