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박유진 CJ제일제당 IMX 리드, 2026 라이언즈 스콜라십 심사위원으로 선정

    박유진 CJ제일제당 IMX(통합 마케팅 경험) 리드가 칸라이언즈(Cannes Lions)가 주관하는 '라이언즈 스콜라십(LIONS Scholarship) 2026'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한국인으로는 유일하게 심사위원단에 선정된 박유진 리드는 글로벌 C레벨 리더, 크

    2025-11-27 김수경 기자
  • "차세대 크리에이티브·마케터를 찾습니다"… 칸라이언즈 2026 장학생 선발, 12월 5일까지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라이언즈(the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in Cannes)가 2026년을 앞두고 차세대 크리에이티브와 마케터들을 위한 장학 프로그램과 지원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올해 역시 다양성과 포용성

    2025-11-27 은현주 기자
  • 세계 1위 광고회사 탄생 임박… EU, 옴니콤-IPG 130억 달러 규모 인수합병 최종 승인

    글로벌 광고 업계 3위 옴니콤(Omnicom)과 4위인 인터퍼블릭 그룹(Interpublic, IPG)의 인수합병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새로운 세계 1위 광고회사 탄생이 임박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옴니콤-IPG 간 계약이 지난 24일(현지시간) EU

    2025-11-26 김수경 기자
  • 세상에 없던 '축구 전술가' 만든 엑스박스, 이번엔 게임 잘하는 '여성 코치' 발굴한다

    축구 게임 잘하면, 진짜 축구도 잘한다?!축구팀을 운영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 매니저(Football Manager)'를 통해 세상에 없던 직업인 '축구 전략 전문가'를 탄생시킨 엑스박스(Xbox)가 이번엔 극히 소수에 불과한 여성 축구 코치 발굴에 나선다.

    2025-11-25 김수경 기자
  •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서양 미술사 60년을 65점의 세계적인 명화로 조망해 보는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이 한국 미술계에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예술경영지원센터 지원을 통한 현장 할인 등 다양한 할인-제휴 캠페인이 시작됐다. 이를 통해서 한 자리에서 서양

    2025-11-24 김수경 기자
  • AI 시대, PR 전문성 더 빛났다… 올해를 빛낸 최고의 PR 전략은?

    올해 PR(Public Relations) 업계에서는 오랜 기간 전문성을 닦아온 인물과 기업들이 빛났다.지난 21일 잠실 소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한국PR협회가 주최하는 제33회 한국PR대상 시상식이 열렸다.올해 한국PR대상 심사위원장을 맡은 신호창 서강대학교 신

    2025-11-24 유다정 기자
  • 닫힌 채용 문 두드리는 청년들… 예비 광고인의 열정으로 채운 '애드챗 리크루팅'

    얼어붙은 채용 시장을 힘차게 두드리는 예비 광고인들의 열정이 뜨겁다. 20일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서울시 송파구 소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의 글로벌광고인재육성 사업인 2025 애드챗 리크루팅(이하 '애드챗')을 열었다. 애드챗은 강소 광고회사

    2025-11-21 유다정 기자
  •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칸라이언즈 선정, 올해의 10대 CCO·CMO·CD·감독은?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칸라이언즈의 무대에 오르는 모든 뛰어난 아이디어는 결국 한 명, 혹은 한 팀의 용기·집착·감각·기술이 빚어낸 결과물이다. 영감의 순간부터 데드라인 직전까지, 수많은 현실적 문제와 타협하지 않기 위해 부딪히고 설득하고 다시 만드는

    2025-11-21 은현주 기자
  • 중국에 문 연 '나이키' 식당, 세련된 '팝업' 대신 '노포' 감성 택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중국에 팝업 스토어 형태의 '수프 숍(soup shop)'을 열고 지역 문화 깊숙이 들어가는 새로운 전략을 펼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이달 초 중국 광저우 '얼사 섬(Ersha Island)'에 수프 숍을 열고

    2025-11-20 김수경 기자
  • "AI 에이전트는 마케터의 두 번째 두뇌, 새로운 직무 생태계 제시"… 전배문 오브젠 대표

    IT·디자이너 등 타 부서의 도움 없이 인공지능(AI)과 대화해 마케팅 퍼널을 구상하는 AI 에이전트 시대, 오브젠이 실전 모드에 돌입했다.브랜드브리프는 AI 에이전트 출시를 알린 오브젠의 전배문 대표를 만나 자사 솔루션의 강점과 마케팅의 미래에 대해 물었다.전배문 오

    2025-11-19 유다정 기자
  • 태국은 어떻게 '웃긴 광고'의 강국이 됐을까… "일상 속 한계와 어려움도 '빵' 터지게 만드는 힘"

    황당하면서도 과장된 상황,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예측불가한 웃음을 주는 태국의 광고 스타일은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특유의 광고 문법으로 자리잡고 있다. 사람을 웃고 울게 만드는 것은, '치밀한 전략'보다는 '마음을 움직이는 진심'에 기인한다. 사회적, 문화적 장벽을 뛰

    2025-11-18 김수경 기자
  • 코카콜라가 욕 먹어도 'AI 광고' 고집하는 진짜 이유는?

    지난해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로 논란이 됐던 코카콜라(Coca-Cola)가 수 많은 비판에도 불구하고 올해 또 다시 AI 연말 광고를 선보였다. 계속되는 반발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가 AI 광고를 고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17일 업

    2025-11-17 김수경 기자
  • 옥외광고도 본 만큼만 광고비 낸다… "AI로 고객 성별·연령대까지 식별"

    "돈 많은 대기업이나 하는 거 아닌가요?""저희는 브랜딩보단 당장의 퍼포먼스가 중요해서요."대규모 브랜딩에나 적합한 매체, 옥외광고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들이다. 유동 인구가 얼마나 광고를 봤는지, 그중 몇 명이 실제로 매장 안으로 들어왔는지, 어떤 콘텐츠가 더 높은 주

    2025-11-17 유다정 기자
  • 혁신적 아이디어 가능케 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가린다… 칸라이언즈, 'Creative Brand Lion' 신설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라이언(Creative Brand Lion)'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14일 칸라이언즈가 내년 1월 출품 접수를

    2025-11-14 유다정 기자
  • 칸라이언즈 2026 무대에 오를 주인공을 찾습니다… "형식보다 콘텐츠의 가치에 무게"

     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가 한 해의 영감을 나누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 2026(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6)'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14일 칸라이언

    2025-11-14 은현주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돌
388화: 무리한 실드 못 봐주겠다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