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칸라이언즈 선정, 올해의 10대 CCO·CMO·CD·감독은?

    훌륭한 작품 뒤에는 언제나 사람이 있다.칸라이언즈의 무대에 오르는 모든 뛰어난 아이디어는 결국 한 명, 혹은 한 팀의 용기·집착·감각·기술이 빚어낸 결과물이다. 영감의 순간부터 데드라인 직전까지, 수많은 현실적 문제와 타협하지 않기 위해 부딪히고 설득하고 다시 만드는

    2025-11-21 은현주 기자
  • 중국에 문 연 '나이키' 식당, 세련된 '팝업' 대신 '노포' 감성 택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중국에 팝업 스토어 형태의 '수프 숍(soup shop)'을 열고 지역 문화 깊숙이 들어가는 새로운 전략을 펼치고 있다.20일 업계에 따르면 나이키는 이달 초 중국 광저우 '얼사 섬(Ersha Island)'에 수프 숍을 열고

    2025-11-20 김수경 기자
  • "AI 에이전트는 마케터의 두 번째 두뇌, 새로운 직무 생태계 제시"… 전배문 오브젠 대표

    IT·디자이너 등 타 부서의 도움 없이 인공지능(AI)과 대화해 마케팅 퍼널을 구상하는 AI 에이전트 시대, 오브젠이 실전 모드에 돌입했다.브랜드브리프는 AI 에이전트 출시를 알린 오브젠의 전배문 대표를 만나 자사 솔루션의 강점과 마케팅의 미래에 대해 물었다.전배문 오

    2025-11-19 유다정 기자
  • 태국은 어떻게 '웃긴 광고'의 강국이 됐을까… "일상 속 한계와 어려움도 '빵' 터지게 만드는 힘"

    황당하면서도 과장된 상황,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예측불가한 웃음을 주는 태국의 광고 스타일은 글로벌에서도 통하는 특유의 광고 문법으로 자리잡고 있다. 사람을 웃고 울게 만드는 것은, '치밀한 전략'보다는 '마음을 움직이는 진심'에 기인한다. 사회적, 문화적 장벽을 뛰

    2025-11-18 김수경 기자
  • 코카콜라가 욕 먹어도 'AI 광고' 고집하는 진짜 이유는?

    지난해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로 논란이 됐던 코카콜라(Coca-Cola)가 수 많은 비판에도 불구하고 올해 또 다시 AI 연말 광고를 선보였다. 계속되는 반발에도 불구하고 코카콜라가 AI 광고를 고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17일 업

    2025-11-17 김수경 기자
  • 옥외광고도 본 만큼만 광고비 낸다… "AI로 고객 성별·연령대까지 식별"

    "돈 많은 대기업이나 하는 거 아닌가요?""저희는 브랜딩보단 당장의 퍼포먼스가 중요해서요."대규모 브랜딩에나 적합한 매체, 옥외광고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들이다. 유동 인구가 얼마나 광고를 봤는지, 그중 몇 명이 실제로 매장 안으로 들어왔는지, 어떤 콘텐츠가 더 높은 주

    2025-11-17 유다정 기자
  • 혁신적 아이디어 가능케 한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가린다… 칸라이언즈, 'Creative Brand Lion' 신설

    칸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라이언(Creative Brand Lion)'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14일 칸라이언즈가 내년 1월 출품 접수를

    2025-11-14 유다정 기자
  • 칸라이언즈 2026 무대에 오를 주인공을 찾습니다… "형식보다 콘텐츠의 가치에 무게"

     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가 한 해의 영감을 나누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라이언즈 2026(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6)'이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14일 칸라이언

    2025-11-14 은현주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아·태 지역 대표하는 심사위원장 13인 발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6년 어워드를 이끌 13인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1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심사위원들은 내년 3월 싱가포르에

    2025-11-13 김수경 기자
  • "보상보다 성장을 좇아라, 그것이 우리를 더 멀리 이끌 것"… 조 디(Joe Dy) VML 마닐라 CCO

    "요즘 광고업이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럴수록 다시 우리 일을 재밌게 만드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러기 위해선 인정(validation)이나 보상(money)을 좇지 말고, 여러분을 성장시킬 수 있는 것을 좇으세요. 그것이 결국

    2025-11-12 김수경 기자
  • 잘 만든 광고, 영어로 출품하자!… 칸라서 워크숍, 'How to Speak CANNES' 28일 열린다

    광고·브랜딩 실무자를 위한 영문 카피라이팅 실전 워크숍 '잘 만든 캠페인, 영어로 출품하기: How to Speak Cannes'이 오는 28일 열린다.12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다수의 글로벌 광고제 출품 경험을 보유한 이봄이 파울러스(PAULUS)

    2025-11-12 유다정 기자
  • K-기념일 된 빼빼로데이, 정(情)을 수출하다… "올해 역대 최대 글로벌 매출 기록 전망"

    매년 11월 11일, 한국의 교실과 사무실에서 나누던 작은 과자가 이제는 세계인의 손에 들려 있다. 빼빼로데이는 단순 이벤트를 넘어 K-푸드의 상징이자 한국형 나눔 문화를 세계로 전파하는 소프트파워가 되고 있다.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미국, 인도, 필리

    2025-11-11 유다정 기자
  • 슈퍼문으로 완성한 '스테판 커리' 옥외광고 화제… "중력과 타이밍까지 완벽"

    NBA 역사상 가장 위대한 '슈터(Shoter)'로 평가받는 스테판 커리(Stephen Curry)가 미국 LA 한복판에서 눈부신 달빛 슈팅을 쏘아올렸다.11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출판사 랜덤하우스(Random House)는 스테판 커리의 신간 '샷 레디(Shot R

    2025-11-11 김수경 기자
  • "작지만 빠르게, 시대를 읽어 낸 아이디어가 승부 가른다"… 정원희 이노레드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터지스트

    "크리에이티비티는 결국 타이밍과 맥락의 싸움이다"정원희 이노레드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터지스트(Creative Strategist)는 시대를 읽고 움직이는 전략적 시선이야말로 오늘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정의한다고 말한다.브랜드브리프는 이노레드에서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터지스트 직

    2025-11-10 유다정 기자
  • "OOH는 가장 인간 중심적인 광고, 새로운 르네상스 시대 열렸다"… 최헌 제일기획 부사장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초개인화 마케팅이 성행하는 요즘, 둔화됐던 옥외광고(Out-of-Home, 이하 OOH) 시장이 다시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흥미로운 현상이죠. 그건 아마도, OOH야말로 가장 인간 중심적인 광고이기 때문이지 않을까요."팬데믹(세계적 대유

    2025-11-07 김수경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로동신문
392화: 우익신문 본다고 극우 되는 거 아니잖아요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