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전시의 미래는 엔터테인먼트, 핵심은 팬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
에이전시에 있어 콘텐츠와 팬덤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다.더에스엠씨그룹은 지난 25일 서울 역삼동에서 'POST FORUM 2024'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가 가져올 미래의 변화를 상상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영감을 나누는 자리를 마
2024-10-28 유다정 기자 -
푸른바다가 사라져도 '마린룩' 입을까?… 프랑스 의류 브랜드가 바다에 돌 심은 이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2018년부터 지속가능발전목표 라이언즈(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Lions)를 신설하고
2024-10-25 은현주 기자 -
2025 스파이크스 아시아, 출품작 접수 시작… 1월 28일까지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크리에이티비티 어워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5년도 참가 신청을 오픈하며, 아시아 지역의 플랫폼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25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2025년도 참가 신
2024-10-25 유다정 기자 -
"커지는 PR 산업, 광고와 구별된 정의 필요"… 한국PR협회, 현시대의 PR을 묻다
디지털 시대, PR(Public Relations)의 역할은 조직 전반의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전문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업계 내에서는 광고와 구별된 PR 산업의 정립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한국PR협회는 지난 24일 한국프레스센터 서울클럽에서 창립 35주년
2024-10-25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 말콤 포인튼 CCO·파울러스 김홍탁 CCO, 2025 원쇼 심사위원장으로 선정
더원클럽(The One Club for Creativity)이 2025년 원쇼(The One Show)의 심사위원장을 맡을 전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을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는 4명의 심사위원이 배출됐다. 24일 더원클럽에 따르면
2024-10-24 유다정 기자 -
"브랜딩, 사회에 유의미한 변화를 만들어 내는가가 핵심"…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김경신 파울러스 대표가 광고가 단순한 대행사의 역할을 넘어 사회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브랜드가 새로운 이야기를 통해 사회적 변화를 촉진
2024-10-24 유다정 기자 -
"카테고리의 경계 초월하는 빅 아이디어가 이긴다"…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가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카테고리의 경계를 초월하는 빅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이번 심사에서 AI의 활용이 단순 기술을 넘어 의미 있는 방식으
2024-10-23 유다정 기자 -
"해외 광고제, 도전 자체가 기회 될 수 있다"… 김유리 이노레드 CD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아시아의 문화적 맥락을 반영한 크리에이티브를 평가하는 2024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김유리 이노레드 CD가 브랜드브리프와 만나 올해 심사 경험을 공유했다. 다양한 아시아 문화권의 경계
2024-10-22 유다정 기자 -
"원 아시아, 광고제 넘어 아시아 잇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로"… 케빈 스와네풀 더 원 클럽 CEO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가 광고제를 넘어 아시아를 잇는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크리에이티비티를 기반으로 아시아인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한다는 계획이다.브랜드브리프는 2024
2024-10-21 유다정 기자 -
피아트의 깜찍한 전기차 광고, 테슬라 '저격'일까 '대리 홍보'일까?
기술과 혁신, 지속가능성 등 다소 무겁고 진중한 키워드에 치우쳐있던 전기자동차 광고에 반기를 들고 기존의 틀을 깨는 신선하고 깜찍한 캠페인이 등장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4위 자동차 제조업체인 스텔란티스(Stellantis)는 최근 피아트(Fiat)의 전기차 모
2024-10-18 김수경 기자 -
'최애 메뉴' 영수증을 맞춤형 굿즈로 바꾼 맥도날드의 '팬덤' 마케팅
세계 1위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McDonald's)가 고객들의 구매 내역이 담긴 영수증을 개인 맞춤형 굿즈로 탈바꿈시켰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 스웨덴은 맥도날드 팬들이 브랜드에 갖는 애정을 굿즈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Made to Orde
2024-10-17 김수경 기자 -
비판 대신 존중과 축하가 넘쳤다… 2024 원 아시아,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 축제로
[마닐라 = 유다정 기자] 원 아시아(ONE Asia Creative Awards)가 처음으로 중국이 아닌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며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 커뮤니티' 육성의 첫발을 뗐다.브랜드브리프는 이달 10일부터 12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2024 원 아시아
2024-10-16 유다정 기자 -
세계 1위 '애플' 브랜드 가치, 25년 만에 추락… 이게 다 AI 때문?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는 애플(Apple)의 브랜드 가치가 25년 만에 처음으로 하락했다. 애플은 올해도 1위 자리를 지켰지만,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3% 떨어지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15일 옴니콤 그룹(Omnicom Gro
2024-10-15 김수경 기자 -
'한강 신드롬'에 한국 문학 빛 본다… 런던 3대 서점서 한강 책 찾자 돌아온 뜻밖의 말
[런던 = 김수경 기자] "안타깝게도 한강 작가의 책은 모두 품절입니다. 다른 한국 작가들의 책도 정말 좋아요. 추천해 드려도 될까요?"아시아 여성 최초이자 한국인 최초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영향력이 한국 문학에 세계화의 빛을 불어 넣고 있다. 그의 작품
2024-10-14 김수경 기자 -
"선거 투표 했나요? 당신의 표를 삽니다"… 버거킹의 제안에 수천 명이 응답했다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 시민들의 표를 사겠다는 이색 제안을 내놨다.11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 브라질은 지난 10월 6일 열린 브라질 지방선거를 맞아 투표를 완료한 고객들에게 감자튀김과 양파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
2024-10-11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