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유식 시장 위기인데… 베베쿡, 개인화 마케팅으로 매출 '껑충' 뛴 비법은?
영유아 식품 시장이 출생수 감소로 위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이유식 브랜드 '베베쿡'이 브레이즈(Braze)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돌파구를 찾았다. 지난 19일 브레이즈가 여의도 소재 콘래드 서울에서 그로스 위드 브레이즈 서울(GROWTH WITH B
2025-03-20 유다정 기자 -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최고의 광고 전략… "1등에 올라타라!"
1등 사업자가 아니라면, 1등 사업자의 성공을 기반으로 상승 효과를 노리는 광고 전략을 활용할 수 있다.20일 브랜드브리프는 기존의 시장과 경쟁 구도를 깨는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접근을 통해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차별화하는 데 성공한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을 분석했다.제목:
2025-03-20 유다정 기자 -
애플이 만들면 광고도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가 된다?!
"우리 왜 이렇게 천천히 걷는거야?""그래야 이 장면이 훨씬 더 영화처럼 보이니까" 애플(Apple)이 아이폰 16 프로(iPhone 16 Pro)의 시네마틱 슬로우 모션(cinematic slow motion) 기능을 극대화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2025-03-19 김수경 기자 -
파삭! 두툼한 초콜릿 깨무는 소리에 화들짝… 매그넘이 공개한 '세계 최고의 사운드'
파삭! 맛이 아닌 오직 소리에 집중한 아이스크림 광고가 신선한 크리에이티브로 주목 받고 있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레버(Unilever)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매그넘(Magum)은 매그넘 클래식 특유의 도톰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강조하는 'Nothing Cr
2025-03-18 김수경 기자 -
핀터레스트, 新 광고 플랫폼으로… "한국 MAU 550만명 돌파, 이용자 40%가 Z세대"
"사람들이 광고라는 사실조차 모를 정도로 광고와 콘텐츠가 잘 섞여 있다는 것이 핀터레스트(Pinterest)의 장점이죠." 아만 와드와(Aman Wadhwa) 핀터레스트 APAC 리드 인더스트리 매니저(lead Industry Manager - APAC Sales Pa
2025-03-17 유다정 기자 -
TBWA코리아 노신영·최희연, 2025 영 로터스 한국 국가대표로 출전
TBWA코리아의 노신영 주니어 카피라이터와 최희연 아트디렉터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의 '영 로터스 워크숍(Young Lotus Workshop)'에 한국 국가대표로 참가해 글로벌 주니어 크리에이터들과 경쟁을 펼친다.17일 애드페스트 측에
2025-03-17 김수경 기자 -
퇴근길 꽉 막힌 도로 위, 황금빛 노을로 물든 광고판… 코로나, 도심 속 휴식을 생중계하다
교통체증으로 꽉 막힌 도로 위, 대형 옥외 광고판이 황금빛 노을로 물들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멕시코 대표 맥주 브랜드 코로나(Corona)는 번잡한 러시아워(rush hour) 시간대 도로 위 디지털 광고판에 아름다운 일몰을 생중계하며 지옥같은 퇴근 길을 휴식의 순
2025-03-14 김수경 기자 -
장애를 넘어선 혁신을 만들다… 광고로 보는 '포용'의 진화
전 세계 인구의 15%가 장애를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광고에서 이들을 포용하는 사례는 여전히 부족하다. 2024 칸 라이언즈와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장애인의 경험을 존중하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한 캠페인들이 주목받았다. 채널 4, 카페 조이유(Café Joyeu
2025-03-14 유다정 기자 -
"10만원대 봄 원피스 추천해줘" 자연어로 쇼핑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성큼'
일상 속에 자리잡은 생성형 AI. 이제는 쇼핑도 자연어로 쉽게 검색하고 빠르게 구매까지 이어질 전망이다.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생성형 AI 검색 서비스가 국내외에서 테스트되고 있다. 어도비가 3000명의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
2025-03-13 유다정 기자 -
BMW 레전드 광고 '더 하이어' 만든 데이비드 루바스, 2025 칸 라이언즈 공로상 수상
전 BBDO 월드와이드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이하 CCO)이자, 전설로 불리는 BMW의 단편 영화 '더 하이어(The Hire)'를 기획한 데이비드 루바스(David Lubars)가 올해의 '라이온 오브 세인트 마크(Lio
2025-03-13 유다정 기자 -
AI가 생성한 '최고의 치킨 레시피' vs 오리지널 KFC, 블라인드 테스트 승자는?
인터넷 상에는 '프라이드 치킨 황금 레시피'로 불리는 수천개 이상의 치킨 조리법이 공유되고 있다. 저마다 '최고'라고 치켜세우는 이 레시피들을 조합하면, 프라이드 치킨의 원조라 불리는 KFC 치킨의 맛을 넘어설 수 있을까?KFC가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
2025-03-12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 제친 세계 1위 프랜차이즈 미쉐(Mixue), '스노우 킹' 마케팅으로 Z세대 잡았다
수십 년간 세계 1위 프랜차이즈 타이틀을 지켜 왔던 맥도날드(McDonald's)가 1997년 탄생한 중국의 버블티 브랜드 미쉐(Mixue)에 왕좌를 내주는 대이변이 발생했다. 이제 젊은 소비자들이 맥도날드의 브랜드 캐릭터인 '로날드 맥도날드(Ronald McDonal
2025-03-11 김수경 기자 -
현대차 지성원 글로벌 CMO·이노션 김정아 CCO, 2025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선정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지성원 현대차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Chief Marketing Officer, CMO) 겸 브랜드마케팅본부장(전무)와 현대차 계열 종합 광고대행사 이노션의 김정아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 Of
2025-03-10 김수경 기자 -
눈더미가 거대한 아이스크림으로 변했다!… 자연이 선물한 기발한 옥외광고(OOH)
미국의 디저트·패스트푸드 브랜드인 데어리 퀸(Dairy Queen, 이하 DQ)이 쌓여있는 눈더미를 활용한 재밌는 옥외광고(OOH) 캠페인을 펼쳤다. 7일 업계에 따르면 DQ는 캐나다 전역에 쌓여있는 눈더미를 DQ의 대표 인기 메뉴인 '블리자드(Blizzard
2025-03-07 김수경 기자 -
삼성전자,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5 선정 '올해의 광고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삼성전자를 2025년 올해의 광고주(Advertiser of the Year)로 선정했다.6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의 광고주는 혁신적인
2025-03-06 유다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