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름다움은 절대 늙지 않는다"… 1957년생 '도브 뷰티바'의 고객들이 전한 '찐' 후기
"Beauty Never Gets Old.(아름다움은 절대 늙지 않는다)"도브(Dove)가 지난 1957년 선보인 비누 제품 '뷰티 바(Beauty Bar)'의 고객들이 '나이 들지 않는 아름다움'에 관한 진짜 후기를 전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도브는 브랜드의 상징적
2024-08-22 김수경 기자 -
"40년 업력 AI 플랫폼에 다 담았다, 통찰력 있는 솔루션으로 승부"… 박애리 HSAD 대표
크리에이티브 업계 최초로 통합 마케팅 인공지능(AI) 플랫폼을 상용화한 HSAD가 그 개발 여정을 공개했다. 40년 업력을 담아 사용자의 입장에서 끊임없이 고도화한 것이 키포인트다.21일 부산 벡스코에서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가 열렸다
2024-08-21 유다정 기자 -
"햄버거 or 핸드백, 송아지 '앵거스'의 운명에 투표하세요"… 미스치프의 파격적 사회 실험
"햄버거 패티 팩 또는 송아지 가죽으로 만든 고기 모양 핸드백을 팝니다! 송아지 앵거스(Angus)의 운명은 여러분의 투표에 달려 있습니다."독창적이고 대담한 프로젝트로 유명한 뉴욕 브루클린 기반의 예술 집단 미스치프(MSCHF)가 이번엔 육식과 관련한 파격적인 사회
2024-08-21 김수경 기자 -
광고는 장애인 운동 선수를 어떻게 묘사할까?… 애플이 꿈 꾸는 '진정한 기술 평등'
"어렸을 때 내가 원했던 것은 그저 친구들처럼 달리는 것 뿐이었습니다."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섞인 2개 팀 8명의 운동 선수들이 릴레이 경주를 위해 트랙 위에 섰다. 신체적 다름만 존재할 뿐 이들은 모두 같은 목표, 같은 사고 방식을 갖고 있다. 이들은 같은 방식으
2024-08-20 김수경 기자 -
[성민정] "AI는 크리에이티브가 아닙니다. 크리에이티브는 바로 당신"
칸 라이언즈 행사가 개최된 팔레 데 페스티벌 (Palais des Festivals)은 파란 하늘과 꼬뜨다쥐르의 푸른 바다, 그리고 하얀 백사장을 배경으로 한다. 그림 같은 남프랑스의 풍경 속에서 치열한 경쟁과 진지한 토론, 그리고 세상의 변화를 읽는다는 것은 실로 비
2024-08-19 성민정 칼럼 -
우리는 왜 크리에이티비티를 갈구하는가?… 2024 칸 라이언즈가 건넨 6가지 해답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지난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렸다. 올해로 71회째를 맞은 칸 라이언즈엔 전 세계 90여개국 1만5000
2024-08-19 김수경 기자 -
광고판이 현재 온도 알려주자, 맥도날드 아이스 음료 매출이 쑥↑
맥도날드 카타르가 날씨에 반응하는 옥외 광고를 활용한 여름 아이스 음료(쿨러) 캠페인을 전개했다.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엘런 미디어(Elan Media)의 온도 감지 프로그래매틱 디지털 옥외광고(pDOOH) 게시판을 사용해 화면에 실시간으로 온도를 표시했
2024-08-16 유다정 기자 -
스포티파이가 지루한 '엑셀 시트'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자, 광고주가 응답했다!
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2024-08-16 은현주 기자 -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세계 1위 탄산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Coca-Cola)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Oreo)가 만나 기상천외한 한정판 제품을 내놨다. '오레오 맛 코카콜라'와 '코카콜라 맛 오레오'가 그 주인공. 서로가 서로의 '베스트 프렌드(Bestie)'라고 선언한 코카콜라와
2024-08-14 김수경 기자 -
오메가, 삼성, 나이키… 2024 파리 올림픽 마케팅, 유튜브 콘텐츠 승자는?
2024 파리 올림픽이 17일 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지난 11일(현지시간) 폐막했다. 이번 올림픽은 '마케팅 올림픽'이라고 불릴 정도로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경쟁이 어느때보다 치열했다.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YouTube)에서 올림픽 기간 동안 가장 많은
2024-08-13 김수경 기자 -
이노레드·크랙더넛츠,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2024 심사위원으로 선정
김유리 이노레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 CD)와 송창렬 크랙더넛츠(Crack the Nuts Inc.) 대표가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드(ONE Asia Creative Awards) 2024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13일 원 아시아
2024-08-13 김수경 기자 -
"초 단위로 고객 행동 반영… 푸시 알림 마케팅 韓 현지화 본격 나설 것"… 샤히드 니자미 브레이즈 APAC 부사장
"한국 브랜드들의 특징은 대담하고 도전적이라는 것이다. 한국에서의 브레이즈 수요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지원해야겠다고 판단했다." - 샤히드 니자미(Shahid Nizami) 브레이즈(Braze) APAC VP(부사장)고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브레이즈
2024-08-12 유다정 기자 -
광고 수익 극대화 나선 넷플릭스, 2년 만에 CPM 50% 낮추는 까닭은?
한때 '광고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로 전 세계 구독자들을 끌어 모았던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Netflix)가 광고 수익 극대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2년 전 업계 최고 수준의 CPM(1000명에게 광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드는 비용)을 내세웠던
2024-08-09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운영사 에센셜, 마케팅 강자 '에피 어워드' 품었다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평가하는 에피(Effie)가 에센셜(Ascential)의 라이언즈(LIONS) 사단에 합류한다.8일 에센셜은 에피어워드를 운영하는 에피를 인수한다고 밝혔다.에피는 에피 라이언즈 재단(The Effie LIONS Foundation)으로 변모한다
2024-08-09 유다정 기자 -
축구 게임광에 축구단 전술 맡겼더니, 132년 만에 영국 프로리그 진출!
지난 6월 셋째주 프랑스 칸(Cannes)에선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열렸다. 매년 칸 라이언즈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다음해 크리에이티비티의
2024-08-08 은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