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카콜라,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발표
코카콜라(Coca-Cola)가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로 선정됐다.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코카콜라를 '올해의 크리에이
2024-09-19 김수경 기자 -
"차세대 감독들의 독특한 인사이트를 만나다"…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 칸 라이언즈 서울서 첫 선
국내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 서울이 올해 '뉴 크리에이터스 쇼케이스(New Creator's Showcase)'를 신설했다. 오는 25일 개막일 첫 시간에 마련된 해당 세션은 김이석 감독이 호스트로 나서, 독특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2024-09-15 유다정 기자 -
"재밌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 권혁수부터 리퀴드데스까지, 역대급 '재미'가 온다
"Entertain or Die!(재밌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올해 열린 세계 최대·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최대 화두는 '유머의 귀환'이었다.
2024-09-13 김수경 기자 -
"담대하게 글로벌로!"… '칸 라이언즈 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CMA)', 9월 27일 개막
오늘날 마케팅 업계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의 등장 속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의 확산과 전 세계적인 소비자 행동의 변화는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위기를 동시에 안겨주고 있다. 그이러한 상황에서 글로벌 수준의
2024-09-13 김수경 기자 -
'Just Do It'의 시작은 마이클 조던이 아니었다!… 초심 잃은 나이키에 대한 고찰
동이 틀 무렵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위를 달리는 한 노인이 등장한다. 그의 이름은 월트 스택(Walt Stack). 매일 아침 17마일(약 27km)을 달린다는 80세 러너(runner)의 얼굴엔 기분 좋은 미소가 번져 있다. 겨울철에 뛰면 틀니가 덜덜 떨리지 않느
2024-09-13 김수경 기자 -
"APAC 오가닉 마케팅의 핵심은 현지화, 맞춤 콘텐츠로 승부"… 이수아 버블쉐어 대표
고객이 알아서 브랜드를 찾게 하는 일명 '오가닉 마케팅'. 특히나 APAC(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쓰는 언어도, SNS도 제각각이라 큰 기업들도 진출에 애를 먹는 상황이다. 그 가운데 7명으로 구성된 마케팅 스타트업 버블쉐어가 현지 맞춤 콘텐츠 마케팅으로 시장의 주목을
2024-09-13 유다정 기자 -
젊은 광고인과 마케터를 위한 '실무 꿀팁'… '칸 라이언즈 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 론칭
젊은 광고인들과 마케터들이 글로벌 수준의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전문가 특강이 열린다.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리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행사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YCA
2024-09-12 김수경 기자 -
"빅테크·AI가 장악? 더 큰 성장 기회 '오픈 인터넷'에 있다"… 안익진 몰로코 CEO
빅테크 중심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경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실제 성과는 부족하다는 일명 'AI 버블'이 대두되고 있다. 그럼에도 머신러닝 전문 기업 몰로코는 그간 쌓아온 앱 수익화에서 미디어커머스와 스트리밍 수익화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빅테크가 차지하지 못한
2024-09-11 유다정 기자 -
"AI시대, 감성과 유머가 돌아왔다"… 칸 라이언즈 수상작과 40여개 세션 25일 개막
인공지능(AI)의 등장으로 광고·마케팅·크리에이티브 산업의 판도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 역설적이게도 그 어느때보다 인간을 위한, 인간을 향한, 인간적인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가 더 절실해진 요즘이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광화문 씨
2024-09-11 유다정 기자 -
문화를 바꿀 수 없다면, 그 일부가 돼라!… 하인즈의 '세계에서 가장 네덜란드스러운 케첩'
사람의 입맛이 잘 바뀌지 않는 것처럼 각 나라 고유의 독특한 식문화도 쉽게 변하지 않는다. 식문화를 바꾸려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문화에 스며들어 그 일부가 된 한 식품 브랜드의 혁신이 새로운 시장 가능성을 제시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케첩 브랜드 하인즈(He
2024-09-10 김수경 기자 -
"긴 근무 시간·낮은 급여, 광고업이 지속가능하려면"… 푸자 마넥 탤런티드 에이전시 크리에이티브
"멋진 일을 하고 끝내주게 자라!(Do great work. Get great sleep!)"탤런티드 에이전시(Talented Agency)의 일하는 방법이자 모토다. 인도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리는 벵갈루루에서 시작된 탤런티드 에이전시는 전통적인 광고 업계의 관행에 도전
2024-09-09 유다정 기자 -
해외 광고대행사 CD에게 1:1로 포트폴리오 리뷰 받는다… '글로벌 포트폴리오 나이트 2024'
젊은 광고인들의 포트폴리오 역량을 검증하고 이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글로벌 포트폴리오 나이트(Global Portfolio Night) 2024'가 오는 10월 24일 전 세계 22개 도시에서 열린다.6일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2024-09-06 김수경 기자 -
"대학생들의 에너지, 크리에이티브 산업 진흥으로"… 칸 라이언즈 코리아, 중앙대와 MOU
칸 라이언즈 코리아와 중앙대학교가 각기 운영 중인 미디어와 콘텐츠를 연계해 국내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젊은 에너지를 불어 넣는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지난 4일 중앙대학교에서 중앙대 미디어센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
2024-09-05 유다정 기자 -
"운전 중 휴대폰 사용하면 이것이 4배"… 폭스바겐, 데이터를 비주얼로 혁신하다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Volkswagen)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의 위험성을 알리는 인쇄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5일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의 인쇄 광고는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과 관련한 놀라운 통계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기존 캠페인과는 차별화되는 새로
2024-09-05 김수경 기자 -
"또 낚였죠? 파우치는 그대로입니다!"… 루머를 마케팅에 활용한 카프리썬의 기지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주스 브랜드 카프리썬(Capri Sun)이 인터넷에 떠도는 루머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기지를 발휘했다. 이를 통해 카프리썬에 대한 잘못된 소문을 바로잡는 것은 물론, 카프리썬 팬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이벤트를 펼치
2024-09-04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