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으로 가는 티켓 '드림 라이언즈', 광고인 꿈 꾸는 대학생이라면 도전하세요!"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주최하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Dream Lions)'가 광고인을 꿈 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꿈의 공모전'으로 매년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최고상인 그랑프리 수상팀에게 주어지는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참관 티켓은
2024-02-27 유다정 기자 -
이노션은 현대차 전담 에이전시?… 이미지 탈피 선언한 이노션 USA
현대자동차그룹 계열 광고대행사 이노션(Innocean)의 미국법인인 이노션 USA가 현대차의 인하우스 에이전시 이미지에서 탈피해 차별화된 에이전시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기 위한 리브랜딩을 단행했다. 이를 통해 '이노션=현대차 전담 에이전시'라는 세간의 인식을 변화시킨
2024-02-26 김수경 기자 -
"AI 시대, 디지털로 사고(思考) 하라"…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들의 '생존 전략'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ChatGPT)의 등장 이후 새로운 기술이 출현하며 그 발전 속도가 점점 가속화된다는 '기술 특이점'이 나타나고 있다. AI를 이용해 빠르게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관건으로 꼽히고 있다.22일 디지털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는
2024-02-23 유다정 기자 -
P&G 아시아,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올해의 광고주'로 선정… 역대 두번째 수상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올해의 광고주 2024(the Advertiser of the Year 2024)'에 P&G 아시아를 선정했다. 2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02-23 유다정 기자 -
물류부터 CRM까지… 비스테이지, '올인원' 팬덤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노린다
비마이프렌즈가 한국을 넘어 미국과 일본을 거점으로, 물류부터 CRM(고객관계관리)까지 아우르는 '올인원'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간다. 지난 20일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가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3년 간의 성과를
2024-02-21 유다정 기자 -
칸 라이언즈 선정 '최고의 CCO' 배출 대행사는 '오길비 글로벌'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2-20 은현주 기자 -
마릴린 먼로가 핫도그 먹던 뉴욕 거리는 어디?… 코카콜라표 '미쉐린 가이드' 나왔다
1950년대를 풍미했던 배우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의 사진 한 장이, 전 세계 여행자들을 위한 먹거리 여행지 가이드를 탄생시켰다.20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적인 음료 업체 코카콜라(Coca-Cola)는 마릴린 먼로의 사진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기획한 먹거
2024-02-20 김수경 기자 -
"10일 걸리던 CRM 마케팅 설정, AI 마케터가 1분으로 단축"…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
"손이 많이 가고 복잡한 CRM(고객관계관리) 마케팅 캠페인의 기획·운영 설정 과정은 보통 열흘 가량 소요되지만, AI(인공지능) 마케터는 이를 1분으로 단축합니다."그동안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선 제3자데이터(서드파티 데이터, 쿠키)를 이용해 신규 고객을 이끌어 오는
2024-02-19 유다정 기자 -
걸 디너·스킵래깅·부신·베드 로팅… 마케터라면 주목해야 할 2024년 신조어
기술과 트렌드의 급격한 변화만큼이나, 이를 담아내고 표현하는 언어의 변화 속도도 그 어느 때보다 빨라지고 있다. 대중문화의 유행에서부터 Z세대(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를 이르는 말로,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란 '디지털 네
2024-02-16 김수경 기자 -
"몸이 배터리라면 맨발 걷기는 충전기, 세계화가 목표"…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
"맨발 걷기는 조물주가 만든 자연의 섭리를 따르는 것입니다. 맨발 걷기를 국내에 정착시키고, 세계로 나가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저의 원대한 꿈입니다." 전국에 '맨발 걷기' 열풍이 불고 있다. 흙과 발바닥을 접촉시키며 걷는 '맨발 걷기'가 건강에 도움이 되는
2024-02-15 유다정 기자 -
코카콜라, 아마존 판매 1위 소다 브랜드 '포피(Poppi)' 인수 추진
세계 최대 음료 기업인 코카콜라(Coca-Cola)가 미국의 신생 소다 브랜드 포피(Poppi)의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15일 업계에 따르면 건강한 탄산 음료 브랜드를 표방하는 '포피' 인수 의사를 밝힌 기업 가운데 코카콜라도 포함 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포피' 인
2024-02-15 김수경 기자 -
"30초에 93억원"… 폭스바겐·기아·토요타·BMW, 슈퍼볼 광고 효과 제대로 누렸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판으로 불리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에 참여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값비싼 광고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비싼만큼, 제 값을 한 셈이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
2024-02-14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수상은 비즈니스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칸 '최초의 수상자들'이 답하다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2-14 은현주 기자 -
자동차 광고 맞아?… 폭스바겐 전기 미니밴 'ID.버즈', 쓰레기통 내세운 까닭
글로벌 완성차 업체인 폭스바겐(Volkswagen)이 전기 미니밴 ID(Intelligent Design).Buzz(이하 ID.버즈) 신규 캠페인에 화려한 차량 이미지 대신, 쓰레기가 가득 담긴 쓰레기통을 전면에 내세우는 과감함을 선보였다.13일 업계에 따르면 폭스바겐
2024-02-13 김수경 기자 -
'상금 13억원' 버거킹의 AI 와퍼 공모전… "가장 기발한 와퍼를 생성하세요"
글로벌 패스트푸드 브랜드 버거킹(Burger King)이 상금 100만 달러(한화 약 13억원)를 내 건 공모전을 열고, 와퍼 팬들의 기발한 레시피를 기다리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밀리언 달러 와퍼 공모전(The Million
2024-02-08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