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오랜 시간이 지나도 끝까지 남는 감정이 크리에이티비티의 본질"… 블랙캣화이트캣, 음악을 넘어 문화를 만들다

    음악이 주는 힘은 강력하다. 인간의 감정을 섬세하게 어루만지고, 시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며, 잊지못할 사운드로 사람들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영원히 남기 때문이다.브랜드브리프는 음악이라는 언어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블랙캣화이트캣(BlackcatW

    2025-10-29 김수경 기자
  • "파우치 한번에 뚫어봐~"… 카프리썬의 기발한 '핼러윈' 장난

    "Trick or Treat?(사탕 주면 장난 안칠게요)"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주스 브랜드 카프리썬(Capri Sun)이 핼러윈(Halloween) 시즌에 발맞춰 특별한 장난을 준비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카프리썬은 핼

    2025-10-28 김수경 기자
  • "AI 활용, What·How 보다 중요한 건 Why"… 에미르 샤프리 퍼블리시스 그룹 쿠알라룸푸르 CCO

    "현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겪는 가장 큰 변화는 AI(인공지능)를 포함한 기술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속도를 개선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죠. 하지만 우리 크리에이티브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what(무엇을)이나 how(어떻

    2025-10-28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 UK의 대담한 도둑질(?)… 전 세계 인기 메뉴를 훔치다

    맥도날드(McDonald's)가 맛있는 범죄(?)를 저질렀다. 호주와 일본, 폴란드, 캐나다 등 특정 지역에서 인기 있는 메뉴 8가지를 선정해 한시적으로 영국 맥도날드에서 선보이기로 한 것. 이제 여권 없이도 다양한 나라의 맥도날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게

    2025-10-27 김수경 기자
  • "젠틀몬스터가 보여 준 리테일의 미래, 광고도 그처럼 대담해져야"… 주디 존(Judy John) 에델만 글로벌 CCO

    서울에서 열린 One Asia 2025(이하 원아시아).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 축제에, 전 세계 광고인이 꼽는 최고의 캠페인 중 하나인 P&G 'Always #LikeAGirl'의 주역 주디 존(Judy John) 에델만(Edelman)

    2025-10-27 김수경 기자
  • 시집 '상처는 시가 되어' 출간, 폭력 생존자 여성들의 목소리 담아

    세상의 폭력 속에서도 자신을 잃지 않은 여성들의 목소리를 모은 시집 '상처는 시가 되어(원제 Still, She Writes)'가 출간됐다. 24일 출판사 그레이스리터리쳐(Grace Literature)에 따르면 이 책은 가정폭력과 성폭력, 그리고 그 이후의

    2025-10-24 유다정 기자
  • "알파고가 둔 '세번째 수'에 충격… AI, 인간의 고정관념까지 깨"… 이세돌 UNIST 특임교수

    인공지능(AI)과 맞섰던 이세돌 전 프로바둑기사가 이제는 AI의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교수가 됐다. 패배에서 탐구로 바뀐 이세돌의 다음 수는 인간의 크리에이티비티를 향하고 있다.23일 더에스엠씨가 강남구 소재 라움아트센터에서 'POST FORUM 2025'를 열었다. 이

    2025-10-24 유다정 기자
  • "3년 내, 더에스엠씨 콘텐츠의 절반은 AI가 생성해낼 것"…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출발한 더에스엠씨가 AI 기반 지식재산권(IP)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브랜드 IP의 서사를 강화하고, AI로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국면을 열겠다는 비전이다.23일 더에스엠씨가 강남구 소재 라움아트센터에서 'POST FORUM 2025'

    2025-10-24 유다정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6, 어워드 출품 접수 시작… 'Creative B2B Award' 신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6년 어워드 출품 접수를 시작했다. 마감일은 오는 2026년 1월 29일이다.23일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따르면 올해 크리에이티브 B2B 스파

    2025-10-23 유다정 기자
  • 원쇼 2026 심사위원장 발표… APAC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 5인 선정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가 '더 원 쇼 2026(The One Show 2026, 이하 원쇼)'의 심사위원장으로 전 세계 주요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을 선정해 발표했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을 대표하는 5명

    2025-10-23 김수경 기자
  • "애드페스트 2026 무대에 오를 연사를 찾습니다"… 11월 30일까지 접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애드페스트(ADFEST) 2026이 'Human+'를 주제로 무대에 오를 연사를 모집한다. 독창적이며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사고를 자극하고 경계를 허무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ADFEST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2025-10-23 김수경 기자
  • 위대한 아이디어가 시작되는 곳… 제인 구달 박사의 목소리로 전한 애플 '맥(Mac)'의 메시지

    애플(Apple)이 세계적인 영장류학자이자 환경운동가인 고(故) 제인 구달 박사의 목소리로 완성한 맥(Mac)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달 91세의 나이로 별세한 제인 구달 박사의 목소리를 빌려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해내는 창작의

    2025-10-22 김수경 기자
  • "모두가 AI 디렉터인 시대, 크리에이티비티의 민주화 시작됐다"… 박윤진 서울라이터 CD

    "인공지능(AI), 피하겠습니까 혹은 맞서겠습니까? 저는 기꺼이 올라타라고 조언하겠습니다. 먼저 올라타는 사람이 가장 멀리 달릴테니까요." 박윤진 서울라이터 CD가 광고 업계 AI 활용 현황과 시행착오를 공유하며 누구나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있다는

    2025-10-22 유다정 기자
  • "AI 에이전트 시대, 생각을 설계하는 사람이 일의 주도권 갖는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

    "인공지능(AI)을 바라보는 관점은 이미 '걱정'에서 '기회(lucky)'로 바뀌었다"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AI 에이전트(AI Agent)'가 등장하면서 일과 생산성의 개념 자체가 새롭게 재정의되고 있다고 밝혔다.21일 아드리엘이 AI의 충격을 마케팅의 가속도로 바

    2025-10-22 유다정 기자
  • "한국만의 문화와 감각, 그 고유의 크리에이티비티로 승부하라"… 케빈 스와너풀 더 원 클럽 CEO

    "오징어 게임부터 K팝까지, 서울은 지금 전 세계가 주목하는 도시입니다. 올해 원 아시아(ONE Asia) 개최지로 서울을 택한 것도 그 이유에서죠. 이제 한국만의 문화와 감각, 그 고유한 크리에이티비티로 글로벌에서 승부해야 할 때입니다." 올해로 5회를 맞은

    2025-10-21 김수경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돌
388화: 무리한 실드 못 봐주겠다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