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흑백요리사의 성공, 콘텐츠 본질에 집중한 '소박함'에서 나와"… 김학민 스튜디오 슬램 PD

    글로벌 흥행작 '흑백요리사'의 성공 비결이 공개됐다. 바로 불필요한 디테일을 덜어내고 서사를 만드는 데 집중한 것이다.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주관하는 2025 국제 OTT 포럼이 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2025-11-07 유다정 기자
  • 이케아 광고 맞아?… 가구 대신 도발적 영상으로 전한 '집의 의미'

    친근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광고를 주로 선보여 온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IKEA)가 이번엔 도발적인 영상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스웨덴에서 선보인 이케아의 신규 캠페인 'Wherever Life Goes(삶이 어디로 흘러가든)'는

    2025-11-06 김수경 기자
  • "아시아 광고의 힘은 문화를 풀어내는 스토리텔링으로부터"… 임완 PTKOREA 카피라이터

    기술의 시대에도 브랜드를 움직이는 것은 결국 사람들과 그들의 이야기다. 임완 PTKOREA 카피라이터는 아시아 각국의 문화를 담은 크리에이티비티들을 보며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체감했다고 말한다.브랜드브리프는 PTKOREA에서 카피라이터로 일하고 있는 임완 프로를 만나

    2025-11-06 유다정 기자
  • "신인 영화·광고 감독 5인을 찾습니다"… 애드페스트 2026, '패뷸러스 파이브' 공개 모집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떠오르는 감독들을 발굴해온 ADFEST(이하 애드페스트)가 올해도 '패뷸러스 파이브(Fabulous Five)' 프로그램을 통해 다섯 명의 신인 감독을 찾는다.5일 애드페스트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패뷸러스 파이브'는 신진

    2025-11-05 김수경 기자
  • "각기 다른 아시아, '전략적 타당성' 보는 눈은 똑같아"… 남우리 스튜디오좋 대표

    아시아 각국의 문화와 유머는 달랐지만 좋은 캠페인을 가르는 기준은 결국 제대로된 '전략'이다. 성공적으로 글로벌 어워즈 무대에 데뷔한 남우리 스튜디오좋 대표는 서로 다른 시각을 이해하고 조율하는 과정이야말로 진짜 크리에이티브라고 강조했다. 브랜드브리프는 최근

    2025-11-04 유다정 기자
  • 20주년 맞은 이노션, 김정아 신임 대표 주축으로 '글로벌' 본격 확장 나선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이노션(Innoceean)이 김정아 신임 대표이사를 필두로, 글로벌 본격 확장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광고계열사라는 '인하우스 에이전시(in-house agency)' 이미지에서 벗어나 글로벌 무대에서 독자적인 경쟁력과 크리에이티비티를

    2025-11-03 김수경 기자
  • "바이브 마케팅 시대… 경쟁력은 AI 에이전트 조합에서 나온다"… 치한 위 애피어 CEO

    "(AI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느낌'과 '직감'으로 캠페인을 만드는) 바이브 마케팅의 시대입니다. 이제 마케터에게는 여러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결합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내는 역량이 필요합니다." 치한 위(Chih-Han Yu) 애피어 CEO가 AI 에

    2025-10-31 유다정 기자
  • "캠페인 실행 이후 파급력까지, 더 넓은 시야로 바라봐야"… 문나리 이노션 CD

    적은 예산으로 만들어 낸 깊은 인사이트, 그리고 유머와 공감. 문나리 이노션 CD는 글로벌 크리에이티비티를 마주하며 이제 캠페인의 실행 그 이후의 울림을 고민하게 됐다고 말한다. 브랜드브리프는 문나리 이노션 CD를 만나 원 아시아(One Asia) 심사 후기와

    2025-10-30 유다정 기자
  • "오랜 시간이 지나도 끝까지 남는 감정이 크리에이티비티의 본질"… 블랙캣화이트캣, 음악을 넘어 문화를 만들다

    음악이 주는 힘은 강력하다. 인간의 감정을 섬세하게 어루만지고, 시공간의 분위기를 좌우하며, 잊지못할 사운드로 사람들의 마음 속 깊은 곳에 영원히 남기 때문이다.브랜드브리프는 음악이라는 언어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블랙캣화이트캣(BlackcatW

    2025-10-29 김수경 기자
  • "파우치 한번에 뚫어봐~"… 카프리썬의 기발한 '핼러윈' 장난

    "Trick or Treat?(사탕 주면 장난 안칠게요)"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주스 브랜드 카프리썬(Capri Sun)이 핼러윈(Halloween) 시즌에 발맞춰 특별한 장난을 준비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카프리썬은 핼

    2025-10-28 김수경 기자
  • "AI 활용, What·How 보다 중요한 건 Why"… 에미르 샤프리 퍼블리시스 그룹 쿠알라룸푸르 CCO

    "현재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산업이 겪는 가장 큰 변화는 AI(인공지능)를 포함한 기술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생산 효율성을 높이고, 속도를 개선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죠. 하지만 우리 크리에이티브들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what(무엇을)이나 how(어떻

    2025-10-28 김수경 기자
  • 맥도날드 UK의 대담한 도둑질(?)… 전 세계 인기 메뉴를 훔치다

    맥도날드(McDonald's)가 맛있는 범죄(?)를 저질렀다. 호주와 일본, 폴란드, 캐나다 등 특정 지역에서 인기 있는 메뉴 8가지를 선정해 한시적으로 영국 맥도날드에서 선보이기로 한 것. 이제 여권 없이도 다양한 나라의 맥도날드 메뉴를 한 자리에서 맛 볼 수 있게

    2025-10-27 김수경 기자
  • "젠틀몬스터가 보여 준 리테일의 미래, 광고도 그처럼 대담해져야"… 주디 존(Judy John) 에델만 글로벌 CCO

    서울에서 열린 One Asia 2025(이하 원아시아).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인 이 축제에, 전 세계 광고인이 꼽는 최고의 캠페인 중 하나인 P&G 'Always #LikeAGirl'의 주역 주디 존(Judy John) 에델만(Edelman)

    2025-10-27 김수경 기자
  • 시집 '상처는 시가 되어' 출간, 폭력 생존자 여성들의 목소리 담아

    세상의 폭력 속에서도 자신을 잃지 않은 여성들의 목소리를 모은 시집 '상처는 시가 되어(원제 Still, She Writes)'가 출간됐다. 24일 출판사 그레이스리터리쳐(Grace Literature)에 따르면 이 책은 가정폭력과 성폭력, 그리고 그 이후의

    2025-10-24 유다정 기자
  • "알파고가 둔 '세번째 수'에 충격… AI, 인간의 고정관념까지 깨"… 이세돌 UNIST 특임교수

    인공지능(AI)과 맞섰던 이세돌 전 프로바둑기사가 이제는 AI의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교수가 됐다. 패배에서 탐구로 바뀐 이세돌의 다음 수는 인간의 크리에이티비티를 향하고 있다.23일 더에스엠씨가 강남구 소재 라움아트센터에서 'POST FORUM 2025'를 열었다. 이

    2025-10-24 유다정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로동신문
392화: 우익신문 본다고 극우 되는 거 아니잖아요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