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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의 본질은 여혐·남혐 아닌 선택적 태도… '발을씻자', 인플루언서 마케팅 후폭풍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하며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쳐 온 LG생활건강의 브랜드 '발을씻자'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인한 후폭풍을 맞았다. '발을씻자'가 과거 남성 혐오성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진 인플루언서와 광고 계약을 맺은 것이 발단이 됐지만, 논란의 본
2025-02-13 김수경 기자 -
"경제적 불안은 수면에도 악영향, 최적의 낮잠은 20분"… 이케아가 밝힌 '수면'의 비밀
우리는 삶의 3분의 1을 잠자는 데 쓰고 있다. 그러나 현대인에게 있어 '잘 자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고, 전 세계적으로 수면 부족 문제는 심각해지는 상황이다. 모두에게 필수적인 양질의 수면, 그렇다면 우리는 수면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을까? 글로벌 홈
2025-02-13 김수경 기자 -
온 세상이 케이크로 변했다! KFC 치킨만 빼고… '약 빤' 태국 광고의 재림
온 세상이 케이크로 변한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황당무계한 상상을 크리에이티브로 재치있게 풀어 낸 태국 광고가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KFC는 최근 태국 진출 40주년을 기념해 '케이크(Cake)'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2분 30초 분량의
2025-02-12 김수경 기자 -
나이키, 27년 만에 슈퍼볼 광고 복귀… 매출 부활시킬 구원 투수 될까
세계 최대의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가 27년 만에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제 59회 슈퍼볼(Super Bowl) 광고에 복귀했다. 나이키는 30초 당 800만 달러(한화 약 116억원)에 육박하는 세계 최대 광고판으로 불리는 슈퍼볼 광고를 발판 삼
2025-02-11 김수경 기자 -
브랜드 메시지, '광고' 넘어 문화적 현상이 되다… '30초에 100억원' 슈퍼볼 광고의 진짜 효과
2024 칸 라이언즈 소셜 & 인플루언서(SOCIAL AND INFLUENCER) 부문에서 슈퍼볼 광고 다수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브랜드들이 소셜 미디어를 중심으로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브랜드 메시지를 문화적 현상으로 탈바꿈시키면서 해당 카테
2025-02-11 유다정 기자 -
50년 만에 돌아온 펩시 vs 코카콜라 '블라인드 테스트'… 이번엔 제로 슈거!
콜라 업계 양대산맥인 펩시(Pepsi)와 코카콜라(Coca-Cola)의 맛 블라인드 테스트가 50년 만에 다시 펼쳐진다. 이번엔 탄산 음료 대세로 떠오른 제로 슈거(zero-sugar) 제품으로 진검승부를 가린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는 지난 1975년
2025-02-10 김수경 기자 -
고독한 CMO를 위한 마케팅 사관학교… 칸 라이언즈 CMO 액셀러레이터로 모여라!
브랜드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활약하는 리더라면, 2025년 칸 라이언즈(Cannes Lions)에서 열리는 ‘CMO 액셀러레이터(CMO Accelerator)' 프로그램에 주목하자. 최전선에 있는 리더들은 늘 고독하다. 더군다나 트럼프 정권이 들어서면 글로벌 비
2025-02-10 은현주 기자 -
'구매력' 갑은 5060인데, 왜 광고엔 Z세대만 나올까?… 더 정교한 '연령별' 전략을 세워라!
Z세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연령대를 지나치게 단순화하는 기존 접근법이 한계를 드러내면서, 브랜드는 보다 정교한 연령별 전략을 요구받고 있다.10일 칸 라이언즈 아카이브 더 워크(The Work)는 '더 프로그레스 체크: 연령(The Progress Check: Age)
2025-02-10 유다정 기자 -
광고에 AI 솔루션 붙였더니 ROAS 4배 '껑충'… 메타, '돈 되는' AI 광고로 눈 돌렸다
인공지능(AI) 덕에 업계 예상치를 웃도는 깜짝 분기 실적을 발표한 메타 플랫폼스(Meta Platforms, 이하 메타)가 매출의 96% 이상을 차지하는 광고 사업 부문에도 AI를 적극 도입한다. AI가 광고주의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 비용
2025-02-07 김수경 기자 -
"감당가능한 럭셔리"… 명품 광고인 줄 알았는데, 사실은 이 브랜드 광고였다!
가성비로 유명한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명품 브랜드 광고를 풍자한 캠페인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캐나다(IKEA Canada)는 최근 'Actually, It's IKEA(사실, 이케아입니다)' 캠페인을 통해 '감당
2025-02-06 김수경 기자 -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2025 드림 라이언즈, 공모 과제 공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학생 공모전 '드림 라이언즈' 출제 과제가 공개됐다.6일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공식 홈페이
2025-02-06 유다정 기자 -
제주현대미술관 '모네에서 앤디 워홀까지', 누적 관람객 3만 명 돌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립미술관은 제4회 제주비엔날레 협력 전시인 '모네에서 앤디 워홀까지: 서양미술 400년, 명화로 읽다'가 지난 1일 일일 관람객 1363명의 기록을 달성하면서 누적 관람객 3만 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제주도립미술관에 따르면 일일 입장객 1363
2025-02-05 김수경 기자 -
켄드릭 라마의 '머스타드 밈'이 쏘아올린 하인즈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
"머스타~~~드(Mustaaaarrd)" 미국 래퍼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곡 '티브이 오프(tv off)'에서 외친 '머스타드'가 소셜미디어 상에서 바이럴 되며 하나의 밈(meme, 인터넷 상에서 유행하는 문화 요소)
2025-02-05 김수경 기자 -
작은 회사에도 AI가 필요할까?… 소상공인들, 100억 짜리 슈퍼볼 광고로 답했다
규모가 작은 사업체도 인공지능(AI)을 사용하고 있을까? AI는 사업에 실제로 도움이 될까? AI 기술 활용은 기업에게 있어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됐다. 많은 기업들이 AI를 업무에 도입해 혁신을 이끌고 AI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하고 있지만,
2025-02-04 김수경 기자 -
브랜드 로고도, 제품도 없지만 모두가 알아봤다… "하인즈여야만 하니까요"
지난 1869년 탄생한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가 브랜드 이름을 과감하게 지운 자신감 넘치는 옥외광고(OOH) 캠페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신규 OOH 'Trigger the Taste(맛을 촉발하다)' 캠페인에
2025-02-03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