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2025 원 아시아, 서울 심사 마무리… "아시아 '하나됨' 느끼는 자리로"

    2025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즈(ONE Asia Creative Awards)의 심사가 서울에서 이틀간의 열띤 논의 끝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20일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 이하 더 원 클럽)에 따르면 아

    2025-10-20 유다정 기자
  • 서울, 아시아 크리에이티비티의 수도가 되다… 2025 원 아시아, 새로운 방향성 제시

    제5회 원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어워즈(ONE Asia Creative Awards) 심사가 올해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렸다.20일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 이하 더 원 클럽)에 따르면 심사 개회 브리핑에서 오세훈

    2025-10-20 유다정 기자
  • ADFEST 2026, 'Human+' 테마로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파타야서 열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애드페스트(ADFEST) 2026이 'Human+'를 테마로 오는 2026년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파타야에서 열린다. 17일 애드페스트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테마는 인류와 그 본연의 가치가 중심에 있어야 한다는 강력한

    2025-10-17 김수경 기자
  • "디지털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한 콘텐츠 파워, 핵심은 인사이트와 렐러번스"… 김홍탁 파울러스 CCO

    "전통 미디어에서 소셜 미디어로 사람들이 즐겨 보는 매체는 바뀌었지만, 이와 상관없이 여전히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 자체의 힘입니다. 그 본질은 절대 변하지 않죠. 그리고 그 핵심에는 소비자 인사이트와 브랜드 렐러번스(relevance)가 자리해야 합니다." 

    2025-10-17 김수경 기자
  • 더 원 클럽, 독립 에이전시를 위한 '더 원 쇼 인디즈(The One Show Indies)' 신설

    더 원 클럽 포 크리에이티비티(The One Club for Creativity, 이하 더 원 클럽)가 독립 에이전시, 디자인 스튜디오, 프로덕션 하우스, 크리에이터를 기리는 새로운 시상 부문 '더 원 쇼 인디즈(The One Show Indies)'의 출범을 알렸다.

    2025-10-16 유다정 기자
  • "칸라이언즈 수상 브랜드, 수익성 2.7%·시가총액 4.7% 상승"… 칸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

    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해내야 하는 '마케터의 역설'―이 압박은 전 세계 마케터들이 풀어야 할 숙제다. 올해 칸라이언즈 수상작들은 이러한 현실 속에서도 명확한 비즈니스 성과와 사회적 영향력을 동시에 창출한 크리에이티비티의 방향성을 제시했다.16일 칸라이언즈는 크

    2025-10-16 유다정 기자
  • "크리에이티비티로 비즈니스를 움직이고 싶다면, '진짜 변화'를 조준하라"… 빌염 융폰매트한강 CCO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비즈니스를 움직이고 싶다면, '진짜 변화(real change)'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명확한 목표를 정하고, 모두가 하나의 목표를 향해 움직여야 하죠. 그렇게 되면, 크리에이티비티는 비즈니스의 '장식물'이 아닌, 비즈니스를 결

    2025-10-15 김수경 기자
  • "진심을 다해 싸울 수 있는, 가치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라"… 마르코 벤투렐리 Leo 글로벌 CEO·CCO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진심으로 마음을 다하게 되는 아이디어를 찾는 것입니다. 실행하기까지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은 수 백번의 순간이 오더라도, 진심을 다해 싸워보고 싶을 만큼 가치 있는 아이디어를 찾아내야만 합니다."[미국 라스베이거스 = 김수경 기자]&nbs

    2025-10-14 김수경 기자
  • AI 시대, 마케터의 브랜딩은?… 크래프톤·유튜브·메타·하나은행·LMNT 대표 크리에이터 총출동

    칸라이언즈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Marketer’s Academy)가 업계 리더들과 함께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과 기술 혁신 속에서 브랜드가 어떻게 글로벌로 도약할 수 있는지, 그 통찰을 공유했다.13일 칸라이언즈서울에 따르면 제2회 마케터스 아카데미가 지난 9월 26일

    2025-10-13 유다정 기자
  • "모든 것이 데이터인 시대, '정보'가 아닌 '영감'으로 활용하라"… 가브리엘 슈미트 그레이 글로벌 CCO

    "데이터는 이미 어디에나 존재하는 산소와도 같은 요소입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크리에이티브하게 활용하는 게 역설적으로 더 어려워졌죠. 무궁무진한 데이터 속에서 신선한 무언가를 발견해내는 힘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우리는 데이터를 '정보'가 아닌, '영감'의 도구

    2025-10-13 김수경 기자
  • "평범함도 위대하게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전략, 임팩트로 증명하라"… 안드레아 디퀘즈 GUT 글로벌 CEO

    "크리에이티브 전략(Creative Strategy)'은 일상의 평범함도 위대한 크리에이티비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카테고리입니다. 그 증거는, 그 캠페인이 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영향력(impact)에 있죠." [미국 라스베이거스 = 김수경 기자] 모

    2025-10-10 김수경 기자
  • 현대차 '나무특파원', 2025 Lia서 '크리에이티브 인 PR' 부문 '그랜드 리아' 수상

    [미국 라스베이거스 = 김수경 기자] 세계 5대 광고제로 불리는 런던국제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이하 Lia)에서 대한민국이 최고상인 그랜드 리아(Grand Lia) 1개와 골드 2개, 실버 3개, 브론즈 3개 등 총 9개의 Lia 트

    2025-10-08 김수경 기자
  • "브랜드, 파편화 두려워말고 전략적으로 활용하라"… 이연주 메타 크리에이티브 스트래터지스트

    "브랜드는 이제 한 방의 메시지보다 수많은 순간의 누적을 통해 기억된다."메타 코리아는 최근 열린 칸라이언즈서울 마케터스 아카데미(Marketer’s Academy)에서 광고·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2025-10-07 유다정 기자
  • "B2B 마케팅도 결국은 '사람', 숨은 바이어도 설득시켜라"… 빅투아 드 마제리 다쏘시스템 부사장

    B2B 마케팅은 여러 이해관계자가 얽혀 있어 하나의 메시지로 모두를 설득하기 어렵다고들 한다. 특히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이 일반 언어로 표현되기 힘든 것도 문제다. 반면 다쏘시스템은 '사람'에 집중하며 대중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가 곧 비즈니스 성

    2025-10-07 유다정 기자
  • "AI 시대, Liaisons에서 아트디렉터가 나아가야 할 길 찾았죠"… 석정아 제일기획 프로

    [미국 라스베이거스 = 김수경 기자] 세계 5대 광고제로 불리는 런던국제광고제(London International Awards, 이하 Lia)가 운영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Creative Liaisons(이하 Liaisons)'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다.

    2025-10-03 김수경 기자
이전 1 2 3 4 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돌
388화: 무리한 실드 못 봐주겠다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06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9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10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