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박설희 LG 브랜드담당 수석 "협력·융합에 브랜딩 답 있다"
"브랜드 프로듀싱을 구상중이라면 적합성과 동시대성, 상호발전 등 세가지 측면을 꼭 고려해야 합니다."박설희 LG 브랜드담당 수석전문위원은 26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컬래버레이션&파트너십 : LG 구겐하임
2024-09-27 박정환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박준석 하나은행 팀장 "최초 타이틀 가진 마케팅 전략 짜야"
"시장에서 최초 타이틀을 획득한 브랜드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대중에게 심플한 카테고리의 대명사로 기억된다는 것입니다."박준석 하나은행 미디어마케팅팀 팀장은 26일 서울 종로구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준석 팀
2024-09-26 홍승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필름 한 장으로 파키스탄 뒤흔든 현대차의 도발 "통했다"
현대차가 차량 내부 온도를 낮추는 필름 한 장으로 파키스탄을 흔들었다. 브랜드 점유율이 3%도 안 되는 열악한 상황이었지만 기술력을 크리에이티브로 전환해 변화를 끌어냈다. 통찰과 혁신은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었다. 26일 이민재 현대자동차 에너지소자연구팀 책임
2024-09-26 박근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대표 "AI 통한 새로운 시장 열릴 것"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AI를 활용한 좋은 퀄리티의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다."전이안 컴파운드 컬렉티브 대표는 16일 서울 종로구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이같이 말했다. 전 대표가 이끌고 있는 컴파운드 컬렉티브는 광고‧뮤직비
2024-09-26 선다혜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AI, 아이와 같아… 아이디어로 함께 성장"… 김경진 HSAD DX담당
"인공지능(AI)은 성장을 시켜야 하는 아이라고 생각합니다. 수많은 아이디어로 함께 성장하는 아이. 전문성을 이해해주는 아이. 때로는 한계를 넘어 놀라움을 주는 아이와도 같습니다."생성형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마케팅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HSAD의
2024-09-26 김보배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雨利' 한무영 교수 "탄소저감 먼 얘기 대신 빗물을 활용하자"
10월의 문 턱에서까지 느껴지는 더위에 올해는 특히 더 기후위기가 실감되고 있다. 이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시각을 던지는 이가 있다. '빗물박사' 한무영 서울대 명예교수다. 공대 교수인 그가 빗물을 가치를 재발견하고 이제는 '빗물이 곧 돈'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
2024-09-26 장소희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최진 KPR 상무 "SDGs 라이언즈, 실질적 변화 이끌어야"
칸 라이언즈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어워드에서는 단순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넘어 실질적인 변화를 내는 결과에 집중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최진 KPR 소셜임팩트 상무는 26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2
2024-09-26 이가영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 “AI시대 광고, 시작은 여전히 인간의 영감”
생성형 AI(인공지능)가 광고를 제작하는 시대, 크리에이터들의 역할은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 기술 발전으로 유례없는 변혁기를 맞고 있는 광고업계에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이 다시금 강조되고 있다.송창렬 크랙더넛츠 대표는 26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2024-09-26 정훈규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크리에이티브는 사업적으로 중요, 등한시하면 비용 발생"… 마리안 브랜리
25일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개막한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무대에 칸 라이언즈의 글로벌 어워즈 디렉터인 마리안 브랜리(Marian Brannelly)가 방한해 크리에이티비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브랜리 디렉터는 ‘중요한 것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M
2024-09-25 권경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전통과 싸우기보다 전통을 활용해 솔루션 만들라"… 하오 승 레오버넷 대만 CD
“전통과 싸우기보다 기존의 전통을 활용해 솔루션을 만들라”25일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막을 올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의 첫 날 세미나 무대에는 올해 칸 라이언즈 헬스&웰니스(Health & Wellness) 부문 골드 수상자인 하오 승(Hao Ts
2024-09-25 권경은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스포츠 스폰서십 마케팅 열쇠는 "사고를 기회로 만드는 순발력"
'스포츠 스폰서십 마케팅에 정말 진심인 회사' 비자코리아의 김승언 이사가 25일 서울 종로구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에서 '스포츠 스폰서십 마케팅'의 최신 트렌드 분석 결과를 공유했다.김 이사는 나이키, 뉴에라를 거쳐 20여년간 마케팅에 몸 담은
2024-09-25 김진희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강태호 대홍기획 본부장 "AI와 협업하면 광고 마케팅서도 혁신 실현될 것"
"AI(인공지능) 돌풍이 광고업계에도 몰아치고 있다."강태호 대홍기획 본부장은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AI시대의 마케팅과 광고 : 미래는 지금'을 주제로 발표했다.칸 라이언즈 서울 2024는 뉴데일리와 칸 라
2024-09-25 최영찬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강성진 PTKOREA 본부장 "AI, 실패의 경험 축적해야"
"빠르게 뛰어들어 실패의 경험을 축적하고, 실패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해야 합니다."강성진 PT코리아 본부장은 25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페스티벌에서 이같이 말했다.강 본부장은 PT코리아에서 캠페인 본부를 이끌고
2024-09-25 설유빈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박윤진 CD "누구나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될 수 있어…위기 아닌 기회"
박윤진 서울라이터컴퍼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25일 서울 광화문 시네큐브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연사로 참석해 "인공지능(AI)은 창의성의 민주화를 가져다주고 있다"면서 "누구라도 AI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
2024-09-25 김민아 기자 -
칸 라이언즈 서울 2024
심사위원이 꼽은 올해 칸 라이언즈 키워드는?
올해 '칸 라이언즈 2024'의 주요 키워드는 뭘까.강지현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표, 신석진 크래프톤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비전 본부장(VP), 문나리 이노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가 올해 칸 라이언즈 심사 인사이트를 밝혔다.심사위원을 맡은 세 연사는 25일 서울 종로
2024-09-25 설유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