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FC가 탑처럼 쌓은 '타워버거'를 가로형 옥외광고에 넣은 슬기로운 방법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세로로 길쭉한 '타워버거(Tower Burger)'를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가로로 긴 옥외광고(OOH)판을 역으로 이용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KFC UK는 해시브라운과 치즈, 치킨 필렛, 양상추와 같은 내용물을 탑처럼 높게 쌓
2024-03-12 김수경 기자 -
"고객 이탈율 제로(0)"… 해외서도 주목받는 토종 SaaS '아드리엘'의 전략은?
"한국에서 한국 법인이 만들어낸 솔루션이 해외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과 경쟁하고, 그들보다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는 것이 가장 자랑스러울 때죠."전 세계적인 시장 침체에도 비즈니스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의 말이다. 브랜드브리프는
2024-03-11 유다정 기자 -
"흰 옷에 튄 케첩 얼룩, 하인즈가 보상해드립니다"… 세계 최초 '케첩 보험' 나왔다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즈(Heinz)가 세계 최초로 '케첩 보험(Ketchup Insurance)'을 내놨다.11일 업계에 따르면 하인즈는 케첩 소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속 모든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의 '케첩 보험'을 고안했다.하인즈
2024-03-11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강남 '디저트 성지' 입성한 韓 토종 커피 브랜드 '커피스니퍼'를 아시나요?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4-03-08 김수경 기자 -
세계에서 가장 핫한 광고 대행사 GUT가 디자인 회사 차린 까닭
지난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유수의 글로벌 광고대행사들을 제치고 '올해의 에이전시(Agency of the Year)', '올해의 독립 에이
2024-03-07 김수경 기자 -
LG유플러스 '유쓰 청년 요금제 AI 광고',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LG유플러스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든 '유쓰 청년 요금제 AI 광고'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6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해당 광고는 20대가 정보검색과 유튜브·릴스
2024-03-06 김수경 기자 -
에쓰오일(S_OIL) '구도일 캔 두잇' 광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에쓰오일(S_OIL)의 CM송인 '구도일 캔 두잇'이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오디오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6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S-OIL을 대표하는 CM송 '구도일 캔 두잇'은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멜
2024-03-06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가 뽑은 세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칸 라이언즈에서 인정받은 가장 성공적인 캠페인 속에 숨겨져 있는 크리에이티브 마인드와 수상자들의 이야기를 공개
2024-03-06 은현주 기자 -
SNS서 앱 특정페이지로 연결하는 '딥링킹' 성공률은 30% 이하, 이탈율 줄이려면?
이용자를 외부 웹이나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자사 앱의 특정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일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각 플랫폼은 이용자를 빼앗기지 않도록 '벽'을 쌓아놨기 때문이다. 이에 제대로 '딥링킹'할 수 있는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구글의 파이어베
2024-03-06 유다정 기자 -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 창단 30주년 기념 음악회… 4월 8일 롯데콘서트홀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SNO)가 오는 4월 8일 오후 7시 30분 롯데콘서트홀에서 창단 30주년 기념 콘서트를 연다.SNO에 따르면 '30년의 따뜻한 동행! 50년의 새로운 희망!'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 콘서트는 아름다운 화음을 통해 역사와 전통을 이어 온 서
2024-03-05 김수경 기자 -
아마존, '쿠키리스 시대' 승자 될까… 차세대 애드테크 프로젝트 'ID++' 가동
구글(Google)의 모기업인 알파벳(Alphabet), 페이스북의 모기업인 메타(Meta)에 이어 미국 내 3위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아마존(Amazon)이 서드파티 쿠키(Third-party cookie, 광고업체 등 외부 회사가 다른 사이트에서 수집한 데이터)
2024-03-05 김수경 기자 -
카시트 타면 우는 아기, '지능형 인형'으로 달랜다… 닛산의 똑똑한 '안전운전' 솔루션
일본 자동차 브랜드 닛산(Nissan)이 자동차 뒷좌석 카시트에 탄 우는 아기들을 달래는 지능형 인형(Intelligent Puppet)을 내놨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닛산은 카시트에 아기를 태우고 도로를 달리는 부모들이 보다 안전하게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2024-03-04 김수경 기자 -
"OTT도 광고로 돈 버는 시대, 효율 측정할 통합 데이터 필요"… 미디어 전문가 한 목소리
구독 기반이었던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가 수익성 극대화를 위해 광고 요금제를 속속 내놓는 가운데, OTT에도 시청률과 같은 투명한 통합 데이터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29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광고 기반 OTT 서비스 확산에 따른 미디
2024-02-29 유다정 기자 -
디마이너스원x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쇼트리스트 선정
디마이너스원이 제작한 빙그레의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캠페인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쇼트리스트(shortlist)에 올랐다.
2024-02-29 유다정 기자 -
2023년 세계 최고의 광고는 스키틀즈의 'Apologize the Rainbow', 제일기획 '똑똑' 10위에
지난 2023년, 글로벌 광고제에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한 최고의 광고 캠페인이 공개됐다.29일 글로벌 마케팅·크리에이티비티 전문지 더 드럼(The Drum)이 발표한 '세계 크리에이티브 랭킹(World Creaitve Rankings)'에 따르면, 세계 최대 크리에이
2024-02-29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