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맥주 없는 월드컵' 승자 된 버드와이저

    사상 최초로 아랍 국가에서 열렸던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은 최초의 '겨울 월드컵'인 동시에 술을 금지하는 이슬람 전통에 따라 최초의 '술 없는 월드컵'으로도 주목 받았다.월드컵 공식 스폰서인 버드와이저(Budweiser)는 월드컵 시즌에 팔지 못

    2023-01-31 김수경 기자
  • [미디어 디코딩] 웹 3.0시대의 상징이 된 챗GPT… 오픈AI의 미래는?

    지난해 11월 챗GPT(ChatGPT)가 출시되고 5일 만에 이용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챗GPT는 인간의 언어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인공지능(AI)으로 미국의 오픈AI(OpenAI)에서 개발했다.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스태티스타(Statista)의 분석에

    2023-01-30 권경은 기자
  • 디즈니, '닐슨' 대신 EDO·삼바TV 택했다… 스트리밍 TV 시청률 측정의 미래는?

    세계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디즈니(Disney)가 전통적인 TV 시청률 측정 방식을 버리고, 스트리밍 TV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측정 전략을 택했다. 기존 리니어(linear, 선형) TV 시청률을 측정하는 낡은 방식으로는 스트리밍 TV의 정확한 데이터 측정에

    2023-01-27 김수경 기자
  • '가장 우울한 날, 램프 앞에 서라'… 사람들 발길 멈추게 한 비타민 브랜드 광고

    1년 중 가장 우울한 날로 알려진 '블루 먼데이(Blue Monday)'를 겨냥한 옥외 광고(Out of home, OOH)가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고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비타민 전문 브랜드 솔가(Solgar)는 보기만 해도 체내 세로토닌(serotonin)

    2023-01-26 김수경 기자
  • 애플, 덴츠 크리에이티브와 손잡았다… 26년 파트너 TBWA\MAL은 '심기 불편'?

    애플이 지난 26년여 간 애플의 크리에이티브를 전담해 온 TBWA\Media Arts Lab(TBWA\MAL, 미디어아츠랩)이 아닌, 다른 대행사에게 크리에이티브 대행을 일부 맡겼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애플TV플러스(Apple TV+)는 미국 내 크리에이티브 대

    2023-01-25 김수경 기자
  • 나이키가 '베이글 덩크' 만들자, 필리는 '크림치즈 양말' 내놨다

    나이키(Nike)가 선보인 '몬트리올 베이글' 덩크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모은 가운데, 여기에 딱 어울리는 크림치즈 양말이 등장했다.세계적인 식음료 회사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가 운영하는 치즈 브랜드 필라델피아 크림 치즈(Philadelphia Cre

    2023-01-20 김수경 기자
  • "지속가능한 세상을 위해"… 칸 라이언즈 조직위, SDGs 출품비 전액 기부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어워드 출품비의 일부를 자선단체에 기부했다. 19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는 지

    2023-01-18 김수경 기자
  • "눈썹으로 말해요"… 버거 없는 맥도날드 광고

    햄버거가 등장하지 않는 최초의 맥도날드 광고가 나왔다.맥도날드 UK가 최근 공개한 'Fancy a McDonald's?(맥도날드 갈래?) #RaiseYourArches(당신의 아치를 들어 올리세요)' 캠페인에는 맥도날드를 대표하는 빅맥(BigMc)이나 감자 튀김, 심지

    2023-01-17 김수경 기자
  • "걱정마, 이거 아이폰이야"… 애플이 도마뱀으로 아이폰14의 신기능을 광고하는 방법

    글로벌 IT 기업 애플(Apple)이 아이폰(iPhone)14의 새로운 기능을 유머러스하게 담은 신규 캠페인을 공개했다.17일 애플이 공개한 'Relax, it's iPhone(걱정마, 이거 아이폰이야)' 캠페인은 아이폰14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메시지(iMessag

    2023-01-16 김수경 기자
  • 트위터 광고 매출, 머스크 인수 후 46% 빠졌다… 틱톡·핀터레스트는 반사이익

    일론 머스크(Elon Musk) 인수 후 위기에 빠진 트위터(Twitter)의 광고 매출이 급감한 사이, 틱톡(TikTok)과 핀터레스트(Pinterest) 등 경쟁사들이 반사이익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16일 광고분석업체 스탠다드 미디어 인덱스(Standa

    2023-01-16 김수경 기자
  • 2023 칸 라이언즈, 글로벌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장 29인 발표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올해로 70회를 맞는 2023 칸 라이언즈의 심사위원장 라인업을 발표했다.13일 칸 라이언즈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3

    2023-01-13 김수경 기자
  • '챗GPT'가 쓴 대본에 광고 천재도 '섬뜩'… 광고계 위협하는 AI

    오픈AI사가 개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AI) 챗봇인 챗GPT(ChatGPT)가 광고 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겼다. 마치 전문가가 쓴 듯 빈틈없는 정보 전달에 세련된 유머까지 겸비한 챗GPT의 광고 문구가 실제 광고에 그대로 삽입되면서 AI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2023-01-11 김수경 기자
  •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광고 산업'을 어떻게 재정의할 것인가

    디지털 시대가 활짝 열리면서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전통적인 의미의 광고(advertising)가 가진 개념이 점차 흐려지고 있다. 다양한 매체의 등장과 최신 기술의 결합으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새로운 광고 산업을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한국광고총연합회

    2023-01-10 김수경 기자
  • [미디어 디코딩] 구글·메타 독과점 체제 흔들… 디지털 광고 시장이 변한다

    구글(알파벳)과 메타(구 페이스북)가 사실상 독과점 해 온 미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 보도에 따르면 지난 10년 동안 미국의 온라인 광고비 지출 50% 이상은 구글과 메타에 집행돼 왔다. 사실상 두 기업의 독과점 상태

    2023-01-09 권경은 기자
  • [진짜 광끼] 작가부터 팟캐스터까지… '한 눈 파는 광고인' 제일기획 김혜경 프로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브랜드에 새생명을 불어 넣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꿔가는 광고인들. 광고에 진심인 광고인들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편집자주>여러가지 분야에서

    2023-01-09 김수경 기자
이전 81 82 83 84 8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