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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덴츠 크리에이티브·에델만의 2023년 마케팅 전략은?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이후 글로벌 광고 시장은 빠른 회복세를 보였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시작된 경기 침체와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 올해 업계 전망은 그리 밝지 않은 상황이다.글로벌 광고·마케팅·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은 2023년을 어떻

    2023-01-06 김수경 기자
  • 세계 1위 광고주는 아마존… 알리바바·로레알·P&G 이어 삼성전자는 5위

    아마존(Amazon)이 프록터앤드갬블(Procter & Gamble Co., P&G)을 제치고 2021년 글로벌 최대 광고주 자리에 올랐다.5일 브랜드브리프가 애드에이지 데이터센터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19년 이후 2년 만에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한

    2023-01-04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가구계의 테슬라'를 꿈 꾸다… 레어로우(rareraw) 양윤선 대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3-01-04 김수경 기자
  •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나무카드' 등장… "삼성페이·애플페이도 OK"

    플라스틱 대신 나무로 만든 직불카드(debit card)가 등장했다. 트리카드(treecard)로 불리는 이 카드는 플라스틱을 나무 소재로 대체한것뿐만 아니라, 쓸 때마다 지구를 도울 수 있어 지속가능한 카드로 주목받고 있다.3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

    2023-01-03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코리아, 2023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LC) 한국대표팀 뽑는다

    칸 라이언즈 코리아가 한국을 대표해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룰 젊은 인재를 선발한다.2일 칸 라이언즈 한국사무국은 오는 1월 9일부터 16일까지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Young Lions Competitions, 이하 YLC) 한국대표 선발대회를 온라인

    2023-01-01 은현주 기자
  • GM 밀어낸 토요타·아디다스의 파격·배스킨라빈스의 변신… 2022 브랜드 10대 인기 뉴스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을 지나 엔데믹(풍토병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오랫동안 억눌려왔던 사회 활동 욕구가 폭발할 조짐을 보이면서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

    2022-12-29 김수경 기자
  • "OTT 업계, 광고 기반 서비스·라이브 스포츠 콘텐츠에 집중"… 딜로이트 2023 미디어 전망

    글로벌 미디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OTT(Over the Top) 기업들이 오는 2023년 광고 기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는 한편, 라이브 스포츠 콘텐츠 영역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전망된다.29일 글로벌 컨설팅 회사 딜로이트(Deloitte)의 '202

    2022-12-29 권경은 기자
  • 2022 대한민국 광고, 디지털 중심 크리에이티비티로 재편 중

    대기업 계열 종합광고대행사가 주류를 이뤘던 대한민국 광고 시장이 디지털 중심의 크리에이티비티로 재편되고 있다. 이제는 광고 물량이나 규모를 넘어, 디지털 광고 시장에 대한 폭넓은 이해도와 최신 기술 및 트렌드를 선도하는 재빠른 대응 능력이 광고 업계의 새로운 기준점으로

    2022-12-27 김수경 기자
  • "라벨 아닌 퀄리티로 승부, 명품과의 경쟁도 자신 있어"… 정구호 존스 CD

    라벨을 떼고 오직 디자인과 색감, 소재, 퀄리티만으로 정체성을 확실히 드러낼 수 있는 패션 브랜드는 과연 몇개나 될까. 라벨에 의존하는 내수의 한계를 넘어 수입 명품과의 경쟁에 뛰어든 여성복 브랜드가 등장했다.브랜드브리프는 구호(KUHO)와 르베이지(LEBEIGE)를

    2022-12-27 김수경 기자
  • '옥외광고의 혁신'… 2022년을 빛낸 OOH?

    2022년은 팬데믹(세계적 대유행)으로 인한 규제와 제약이 전세계적으로 완화되면서 사람들의 야외 활동이 다시 정상화 되는 시간이었다. 이에 브랜드들은 옥외광고(Out-Of-Home, OOH)에 새로운 혁신을 불어 넣으며 오랜만에 집 밖을 나선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022-12-26 김수경 기자
  • 코카콜라, 황금빛 트로피 캔 내놨다… 승리의 맛, '오직 아르헨티나에서만'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인 코카콜라(Coca-Cola)가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기념해 우승국인 아르헨티나에서 골드 트로피 캔을 한정 판매한다.23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보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FIFA의

    2022-12-22 김수경 기자
  • 오픈마켓은 짝퉁의 온상?… 이베이, '진품 보증'으로 Z세대 공략

    명품은 물론, 전자제품과 화장품, 의류, 신발까지 소위 '짝퉁'이 판을 치는 오픈마켓에서 진품 보증 캠페인을 펼치는 브랜드가 등장했다.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최근 브랜드 캠페인 '누구나 진짜를 가질 자격이 있다(Everyone deserves Rea

    2022-12-21 김수경 기자
  • 메시와 함께 웃은 아디다스, 'Just Do It' 누르고 'Impossible is Nothing'을 증명하다

    리오넬 메시(Lionel Messi)가 국제축구연맹(FIFA)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에 36년 만의 우승을 안기면서 FIFA의 공식 후원사이자 메시의 후원사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Adidas)가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2022-12-20 김수경 기자
  • '운동화로 뉴욕을 걷다'… 반스(Vans) "옥외·체험형 광고의 만남"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반스(Vans)가 자동차 크기의 대형 운동화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20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반스는 신제품 MTE-3 컬렉션을 홍보하기 위해 해당 제품 디자인을 그대로 복제한 대형 운동화 자동차를 만들어

    2022-12-19 김수경 기자
  • D&AD, 4년 만에 오프라인 축제 연다… 출품작 접수 2023년 3월 15일까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광고 페스티벌 D&AD가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다시 열린다.19일 D&AD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3년 간 디지털 행사로 열려 온 D&AD가 2023년 영국 런던에서 다시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D&AD는 파

    2022-12-18 김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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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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