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알렉사, 배달기사님께 고맙다고 전해줘"… 아마존, 510만 달러 '팁' 쏜다

    아마존이 음성 비서 '알렉사(Alexa)'를 통해 배달기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는 고객들을 대신해 배달 기사들에게 510만 달러(한화 약 67억원)의 팁을 전달한다.16일 광고·디자인·소셜미디어 전문 매체인 디자인택시(DesignTaxi)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아마존

    2022-12-16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영감(靈感)을 주는 도구를 팝니다"… 포인트오브뷰 김재원 대표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2-12-15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2022, 엔터테인먼트 그랑프리 심사 기준을 밝히다

    세계 최고·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어워드의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에서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문화로 전환하는 크리에이티

    2022-12-12 은현주 기자
  • 메타, 디지털 광고 솔루션 강화 … "한국 광고대행사 지원팀 하나로 통합"

    메타(옛 페이스북)가 디지털 광고 시장의 급성장에 발맞춰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광고 솔루션을 강화한다.김진아 메타코리아 대표이사는 지난 9일 서울 메타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Meta Agency First Awards) 2022'

    2022-12-12 김수경 기자
  • "배민은 왜 '삐뚤빼뚤' 이상한 글꼴을 만들까요?"… 우아한형제들 한명수 CCO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 나태주 시인의 '풀꽃'지난 2012년, '삐뚤빼뚤' 어딘가 이상하면서도 묘하게 친근한 글꼴이 등장했다. 세련된 디자인과는 거리가 먼 투박하고 촌스러운 글꼴의 등장을 모두 비웃었지만, 10여년이 지난

    2022-12-09 김수경 기자
  • 호날두가 올리면 '좋아요' 수 폭발… 인스타그램 마케팅 효과는?

    세계 최초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5억명을 달성한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실제로 어떤 효과를 미치고 있을까.8일 업계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크리에이터IQ(CreatorIQ)는 호날두의 인스타그램

    2022-12-07 김수경 기자
  • 2023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단 발표… 韓 제일기획·이노션·LG CNS·서비스플랜 선정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23년 어워드 심사위원단 라인업을 발표했다.7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2023 심사위원단은 아시아퍼시픽(APAC)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2022-12-06 김수경 기자
  • 월드컵도 메타버스에서 즐긴다 … '나이키·버드와이저·비자' NFT 컬렉션 선봬

    FIFA(국제축구연맹)에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메타버스 공간으로의 확장과 NFT(Non-Fungible Token) 기반 경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FIFA 뿐 아니라 월드컵 후원사들도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살아남기 위해 같은 방향의 전략을

    2022-12-05 권경은 기자
  • 2023 칸 라이언즈 어워드, 구제척·복합적 크리에이티브 성과 요구된다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2023년 어워드 출품에서 새롭게 달라지는 심사기준 및 신설된 부문을 5일 발표했다.칸 라이언즈 어워드는 지난 1954년

    2022-12-04 은현주 기자
  • 월드컵도 메타버스에서 즐긴다…명품 시계 '위블로', 가상 경기장 구축

    FIFA(국제축구연맹)에서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맞아 메타버스 공간으로의 확장과 NFT 생태계 구축을 시도하고 있다. 월드컵 후원사 브랜드들 역시 월드컵 팬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가상의 공간과 디지털 자산들을 창출하고 있다. 카타르의

    2022-11-30 권경은 기자
  • "그냥 바르세요"… 카타르 월드컵 겨냥 나이키 패러디 선크림 광고

    전설의 나이키 광고를 패러디한 선크림 광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30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선 프로텍션(sun protection) 브랜드 라이프재킷(LifeJacket)은 최근 2022 카타르 월드컵을 겨냥해 나이키의 유명

    2022-11-30 김수경 기자
  • "GAP이 디자인·로고 베꼈다"… 파타고니아, 갭에 소송 제기

    미국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Patagonia)가 자사 의류 디자인과 로고를 무단으로 사용한 미국 패션 브랜드 갭(GAP)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29일 로이터(Reuters)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파타고니아는 지난 30년 넘게 플리스(fleece) 재킷

    2022-11-28 김수경 기자
  • "하인즈 케첩으로 바꿔주세요!"… 고객 목소리 활용한 하인즈의 기발한 마케팅

    "이 케첩은 하인즈가 아니군요!"글로벌 식품 브랜드 하인즈(Heinz)가 고객의 목소리를 활용한 기발한 마케팅을 펼친다.28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위크(Adweek)와 더 드럼(The Drum)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하인즈는 하인즈 케첩을 쓰지 않는 식당들을

    2022-11-28 김수경 기자
  • 위기의 트위터, 새로운 '광고 책임자' 크리스 리에디 선임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인수한 직후 대대적 정리해고와 고강도 업무 지시 등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트위터가 새로운 광고 책임자를 선임했다. 최근 트위터의 주요 광고주 가운데 절반 이상이 트위터 광고를 중단하면서 수익 구조가 흔들리자, 공석이었던 광고 책임자 자

    2022-11-24 김수경 기자
  • "눈보라를 일으켜"… 애플이 선보인 한 여름의 크리스마스 광고

    감각적인 영상미와 귀에 착착 감기는 배경음악으로 유명한 애플(Apple)의 에어팟(AirPods)이 연말 시즌 광고를 선보였다.23일 글로벌 광고 전문 매체 애드에이지(Ad Age)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에어팟 프로(AirPods Pro)의 오디오 공유 기능을 예술적으

    2022-11-23 김수경 기자
이전 81 82 83 84 85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말이나 말든지
391화: 얼마나 뻔뻔한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아이폰17은 이거 안되지?"… 애플이 '초슬림' 외칠 때, 구글·삼성은 'AI'로 공격

  • 02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3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4

    '불륜 논란'도 광고로 바꾼 '마케팅 천재' 라이언 레이놀즈의 패스트버타이징 전략

  • 05

    조용히 로고 바꾼 BMW, 어떤 메시지 담았을까?… 2026년형 iX3에 적용

  • 06

    '광고계 전설' 최인아 대표 "AI시대 가장 귀한 자산은 '생각하는 힘'"

  • 07

    김정아 이노션 CCO "광고를 영화로 … 브랜디드 크리에이티브의 진화는 계속된다"

  • 08

    르네상스에서 인상주의까지 한 자리에… 샌디에이고 미술관 특별전

  • 09

    웃음기 빼고 독해진 KFC 할아버지, '치킨 전쟁' 속 브랜드의 존재 이유를 묻다

  • 10

    "기묘한 이야기 팬들만 주문 가능한 메뉴"… 버거킹의 기발한 '세계관'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