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SDGs포럼 2023] 지원규 PT코리아 대표 “생성형 AI도 결국 도구, 사람 대체할 수 없다”

    지원규 PT코리아(PT KOREA, 제일기획 자회사) 대표가 생성형 AI를 마케팅에 적용한 사례를 공유했다. 뛰어난 생산성을 바탕으로 업계 전반의 효율성 제고가 기대되지만, 결국 사람을 대체할 수는 없다는 것이 핵심이다.지원규 대표는 20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

    2023-09-20 김성현 기자
  • [SDGs포럼 2023] "또 다른 디지털 국가가 없도록 모두가 행동해야"

    "투발루를 지키고 세계를 지켜야 합니다. 투발루의 사례가 영감을 주었다면 여러분들도 행동해야 합니다."휴 먼로 더몽키스 최고전략책임자는 20일 열린 'SDGs포럼'에서 '투발루, 최초의 디지털 국가'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휴 먼로 최고전략책임자는 기후위기

    2023-09-20 성재용 기자
  • [SDGs 포럼 2023] "AI시대, 크리에이티비티 없는 콘텐츠는 그저 소음일 뿐"

    인공지능(AI), 특히 생성형AI의 등장은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판도를 바꿀 수 있는 '게임체인저'로 꼽힌다. 다만 AI는 도구일 뿐, 고유한 크리에이티비티를 만들 수 있는 원천은 결국 문화와 공동체라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최한 'SDGs포럼

    2023-09-20 유다정 기자
  • 제일기획, 2023년 한국 최고 광고대행사로 선정… 더워터멜론, 순위권 최초 진입

    제일기획 서울이 2023년 최고의 한국 광고대행사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이예훈 제작전문임원(Executive Creative Director, ECD)이 2023년 한국 최다 어워드 수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이름을 올리면서 제일기획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입증했다.1

    2023-09-12 김수경 기자
  • [진짜 광끼] 韓 사상 두번째 칸 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 그 비결은?… 제일기획 황성필 CD

    누구도 생각하지 못한 기발한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로 브랜드에 새생명을 불어 넣고, 우리가 사는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바꿔가는 광고인들. 광고에 진심인 광고인들이 전하는 진짜 광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편집자주>세계 최대의 크리

    2023-09-11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4, 싱가포르서 오프라인 축제 다시 연다… 3월 13-14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페스티벌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다시 오프라인 축제를 연다.스파이크스 아시아 조직위원회는 오는 2024년 3월 13일부터 14일까지 싱가포르 콘래드 센테니얼(Conrad Centennia

    2023-09-06 김수경 기자
  • "AI로 재편하라"…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일 개막

    챗GPT와 DALL·E(달리)의 등장으로 AI(인공지능)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전 세계 산업의 미래가 AI와 함께 새롭게 재편되고 있다.뉴데일리는 칸 라이언즈와 함께 오는 9월 20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을 열고 '리셋

    2023-09-05 김수경 기자
  • 석유로 뒤덮인 경기장의 충격적 모습… 그린피스 "화석연료 기업 광고 금지하라!"

    오는 9월 8일 개막을 앞둔 2023 럭비 월드컵(Rugby World Cup)이 열리는 경기장이 까만 석유로 흘러 넘치는 충격적 영상이 공개됐다.1일 업계에 따르면 환경보호단체 그린피스 프랑스(Greenpeace France)는 2023 럭비 월드컵과 같은 주요 스포

    2023-09-01 김수경 기자
  • 야생곰도 못 부순 명품 쿨러 '예티', 이번엔 전 세계 위협하는 '이것'과의 승부

    야생 회색곰과 쿨러(cooler)의 대결을 담은 광고로 업계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킨 아웃도어 브랜드 예티(Yeti)가 이번엔 전 세계를 위협하고 있는 쓰레기와의 대결에 나섰다. 예티는 브랜드의 핵심인 '강력함의 위업(feats of strength)'에 담긴 의미를

    2023-08-31 김수경 기자
  • "50초 간의 완벽한 고요함"… 카프리썬, '키즈 노이즈 캔슬링 주스' 내놨다

    글로벌 식품 기업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의 주스 브랜드 카프리썬(Capri Sun)이 세계 최초의 '키즈 노이즈 캔슬링(Kid-noise canceling)' 기술을 담은 특별한 제품을 선보였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카프리썬은 최근 '50초

    2023-08-30 김수경 기자
  • "광고주 위한 광고 넘어 고객 경험·전략에 집중"… 차우 콕 켱 이노션 인도네시아 CCO

    지난해 이노션(Innocean)에 합류한 차우 콕 켱(Chow Kok Keong) 이노션 인도네시아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hief Creativee Officer, CCO)가 올해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의 수상작 트렌드와 함께 이노션의

    2023-08-28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한 '데이터', 구글은 어떻게 활용하고 있을까?

    [부산 = 김수경 기자]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와 데이터(data)의 상관관계는 이미 수 많은 성공 캠페인에서 입증됐다. 크리에이티비티를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데이터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 우리는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24일 부산 벡스코

    2023-08-25 김수경 기자
  • [브랜드의 탄생] 버려지는 못난이 감귤, 제주 로컬 브랜드 '코코리'로 환생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3-08-22 권경은 기자
  • 아우디 Q8 스포트백 이트론, 타보면 이런 느낌… AI, 시승감을 예술로 승화하다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아우디(Audi)가 AI(인공지능)를 이용해 신형 차량의 시승감을 시각화한 감각적인 예술 작품을 공개했다.21일 업계에 따르면 아우디 캐나다(Audi Canada)는 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아우디 Q8 스포트백 이트론(Audi Q8

    2023-08-21 김수경 기자
  • 거대 바비와 달리는 자크뮈스 핸드백… 초현실적 디지털 광고 'FOOH' 시대 열릴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에 맞먹는 거대 바비(Barbie) 인형, 파리 시내를 쌩쌩 달리는 자크뮈스(Jacquemus) 대형 핸드백, 뉴욕 지하철에 등장한 메이블린(Maybelline) 대형 마스카라까지. 눈을 의심케 하는 초현실적인 광고에 전세

    2023-08-10 김수경 기자
이전 36 37 38 39 4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모두의 예상
385화: 그리고 나라에 망조가 들었다

크리에이티비티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대홍기획, 내달 초 조직개편 나선다… 광고 업계도 '긴장'

  • 02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 03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4

    이노션, 韓 역대 세번째 칸 그랑프리… 이용우 대표 "도전하는 기업문화가 결실 맺어"

  • 05

    제일기획·HSAD·스튜디오좋·BKR 주니어 크리에이터들, 韓 대표로 2025 칸 라이언즈에!

  • 06

    아시아 최고의 광고대행사는 '덴츠 도쿄'… 제일기획 4위, 이노션 21위에

  • 07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8

    제일기획·이노션·이노레드·서비스플랜 코리아·KBox, 애드페스트 2025 심사위원으로 선정

  • 09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10

    현대차 지성원 글로벌 CMO·이노션 김정아 CCO, 2025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