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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Gs 포럼 2023] 이시섭 제일기획 프로 "AI로만 만든 광고… 폭발적 변혁기 체감"
"AI로만 만든 삼성생명의 광고 제작과정은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흐름을 만들기 위해 공부하면서 배워가는 과정이었다. 생성형 AI 시장은 발전 속도가 무척이나 빠르지만 퀄리티 확보가 어려웠다. 3개월간 뒤집고 엎는 과정에서 답을 찾았다."21일 이시섭 제일기획 프로
2023-09-21 박근빈 기자 -
[SDGs포럼 2023] 강태호 대홍기획 마케팅본부장 "브랜드의 소비자 팬덤 구축 중요"
"우리는 고객과의 관계와 경험에 대해 더 깊에 고민해야 합니다. 'Web3.0' 시대에 브랜드만의 세계관을 만들어 소비자 팬덤을 구축해야 합니다."강태호 대홍기획 디지털마케팅본부 본부장은 21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 '칸라이언즈X서울 2023'에서 'W
2023-09-21 변상이 기자 -
[SDGs포럼 2023] 스콧 갤러웨이 NYU 교수 "AI, 새로운 물결의 시발점"
"인공지능은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었고 기술 혁신과 막대한 가치 창출의 새로운 물결의 시발점이 될 수 있다."유명 저널리스트 겸 팟캐스트 '피봇(Pivot)'의 공동 사회자인 카라 스위셔(Kara Swisher)와 뉴욕 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의 마케팅 교수인 스콧
2023-09-21 박소정 기자 -
[SDGs포럼 2023] "크리에이터의 훌륭한 아이디어가 환경 파괴 막을 수 있어"
"돈보다 환경을 생각해야 할 때입니다. 훌륭한 아이디어는 지구가 직면한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영국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BBH(Bartle Bogle Hegarty) 창립자 존 헤거티 경(Sir John Hegarty)은 21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최한 '
2023-09-21 홍승빈 기자 -
[SDGs포럼 2023] 김재원 포인트오브뷰 대표 "유행 아닌 고객취향 쫓아 차별화"
단순히 유행만 좇지 않고 취향에 집중했습니다. 포인트오브뷰는 모두가 즐기면서 관심을 갖고 창작 욕구를 복돋을 수 있는 문구점이자 새로운 개념의 문화적공간입니다."(김재원 포인트오브뷰 대표)성수동 '핫플'로 유명한 문구점 브랜드 포인트오브뷰의 김재원 대표는 21일 광화문
2023-09-21 박정환 기자 -
[SDGs포럼 2023] 이성하 버거킹코리아 CMO “YLC 참가했기에 지금까지 일할 수 있었다”
“마케터로서 크리에이터로서 3년 차로 가장 고민이 많았을 때 영 라이언즈에 참가하게됐습니다. 무엇을 위해서 일을 하는지, 내가 하는 일들이 시장이나 세상을 바꿀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는데 칸에 와서야 이유를 찾을 수 있었어요”21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열린
2023-09-21 이가영 기자 -
[SDGs포럼 2023] 알렉산더 람브레트 AB인베브 동아시아 마케팅 총괄 부사장 "오비맥주 성장 원동력은 크리에이티비티"
"AB인베브의 지난 여정을 돌아봤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크리에이티비티를 활용해 성장을 견인하는 것이었습니다."알렉산더 람브레트(Alexander Lambrecht) AB인베브(AB InBev) 동아시아 마케팅 총괄 부사장은 21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에서 열린 'S
2023-09-21 최신혜 기자 -
[SDGs포럼 2023]“감성적 광고일수록 대중 주목도 높인다”
“낮은 감성의 크리에이티브, 낮은 주목도, 초과 미디어 노출 점유율(ESoV)의 수치가 음수인 광고는 비즈니스 성과가 좋지 않습니다. 감성적인 크리에이티브와 주목도가 높은 미디어, ESoV 값이 양수인 광고가 광고주, 즉 기업에 획기적인 광고가 될 것입니다.”지난 21
2023-09-21 박아름 기자 -
[SDGs포럼 2023] 박계리 메타 파트너 "AI, 개인맞춤형 디지털마케팅에 특화"
"AI 기술은 디지털 마케팅서 비용과 시간 등을 단축하면서도, 개인 소비자에게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박계리 메타 파트너는 20일 서울 중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SDGs포럼x칸라이언즈 2023(2023 CannesLionsXSeoul
2023-09-20 김선 기자 -
[SDGs포럼 2023] “지속가능성 위해서는 개입과 규제가 필요하다”
“지속 가능성의 여정에서 누가 이기고 누가 지는 것은 없습니다. 모두가 기여하지 않으면 우리가 원하는 곳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기업 칸타(KANTAR)의 조너선 홀(Jonathan Hall) 지속가능경영 혁신 리더는 20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
2023-09-20 도다솔 기자 -
[SDGs포럼 2023] 김희진 LGU+ 마케팅 팀장 "AI 광고, 첫 단추는 사람"
김희진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 와이낫 IMC1 팀장은 인공지능(AI)이 광고 제작 비용 및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지만 인간 기획자의 역량에 따라 결과물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18년 차 브랜드 마케터 김 팀장은 20일 뉴데일리와 칸 라이
2023-09-20 김병욱 기자 -
[SDGs포럼 2023]"브랜드, 문화·경제 변화에 맞춰야"
"브랜드는 발전을 반복하는 작업에 가깝고 많은 사람이 함께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보호가 필요한 완성된 예술 작품이 아닙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모델이 필요합니다."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최한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이 2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
2023-09-20 황지희 기자 -
[SDGs포럼 2023] 하나은행 '하나원큐' 日 150만 방문… '머니드림 베개' 통했다
하나은행이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 명가로 거듭나고 있다.빅데이터·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빅테크 회사의 플랫폼 비즈니스가 활성화되면서 은행을 둘러싼 금융환경은 큰 변화를 겪었다. 영업점 방문자 수는 꾸준히 줄어들었고 그에 따라 4대 시중은행은 5년간(2018~
2023-09-20 박지수 기자 -
[SDGs포럼 2023] "AI 시대, 데이터 기반 의사 소통이 핵심"… 옴니콤 그룹사 한국 대표 4인 한 자리에
글로벌 마케팅 그룹 옴니콤이 인공지능(AI) 시대, 데이터 기반의 의사 소통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분석하고 예측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했다.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주최한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이 20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2023-09-20 유다정 기자 -
[SDGs포럼 2023] 김현중 풀무원 부사장 "먹어서 지구를 지키자"
"우리는 잘 먹어서 지구를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김현중 풀무원 부사장은 20일 오후 서울 중구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SDGs포럼x칸라이언즈 2023(2023 CannesLionsXSeoul)'에서 '먹어서 지구를 지키자'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이같이 밝혔다.
2023-09-20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