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자유롭게 웃으세요"… 콜게이트, 세상의 모든 미소를 축복하다

    세계적인 구강 관리 브랜드 콜게이트(Colgate)가 '미소의 다양성'을 축복하기 위해 브랜드 로고를 바꿨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콜게이트는 최근 세계 미소의 날(World Smile Day, 10월 6일)을 맞아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미소를 담은 #FreeYourS

    2023-10-10 김수경 기자
  • 구토·개 오줌·엉망진창 거실… 이케아, 카탈로그 너머 '진짜 삶'을 포용하다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IKEA)가 카탈로그 속 '완벽함' 대신 지극히 현실적인 일반 가정의 '진짜 삶'을 택했다.5일 업계에 따르면 이케아 노르웨이(IKEA Norway)는 최근 'Life is not a Ikea catalog(인생은 이케아 카탈로그가 아닙니다

    2023-10-05 김수경 기자
  •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브랜드는 애플(Apple)"… 칸 라이언즈 2023 리포트

    애플(Apple)이 세계에서 가장 크리에이티브한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4일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발간한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리포트(LIONS

    2023-10-04 김수경 기자
  • 서울에서 만나는 칸 라이언즈, 한국 대표 크리에이티비티 축제로 진화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하이라이트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업계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칸 라이언즈 서울 2023(이하 칸라서

    2023-09-27 김수경 기자
  • 90년대 홈비디오 속 '엄마 아빠의 갓생', '진짜'라서 통했다… 제일기획 장선경 CD

    거실에서 우는 아이를 달래는 아빠와 부엌에서 요리 중인 엄마에게 투정 부리는 딸. 1992년 초가을 저녁, 평범하기 그지 없었던 우리네 엄마 아빠의 일상이 2023년 가을, 특별한 광고로 되살아났다.브랜드브리프는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1980~1990년대 홈비디오 영상

    2023-09-26 김수경 기자
  • [SDGs포럼 2023] 남우리 스튜디오좋 CD “음악은 창작을 완성시키는 도구”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그 순간 배경 음악을 생각합니다. 제가 느꼈던 감정을 최대한 소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서죠. 이런 점에서 음악은 창작을 넓혀주는 도구이자, 창작을 완성시키는 도구입니다.”남우리 스튜디오좋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는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

    2023-09-22 김재홍 기자
  • [SDGs포럼 2023] 오형균 ECD "칸 라이언즈의 본질은 더 좋은 것을 만들겠다는 마음"

    "간혹 색안경을 끼고 칸 라이언즈와 현업을 구분 지어 접근하는 경우가 있는데 결국 본질은 더욱 좋은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싶은 마음이 남는 것이다."오형균 더워터멜론(the.WATERMELON) 제작본부장(Executive Creative Director, ECD)은

    2023-09-22 정영록 기자
  • [SDGs포럼 2023] 김선태 충주시 주무관 "유튜브 전국 1위 비결은 15초 이내 '하드 쇼츠'"

    충주시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이 21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에서 열린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에서 전국 기초·광역 지자체 중 유튜브 1위에 도달하기까지 겪은 시행착오와 비결을 공유했다. 김 주무관은 “충주시의 유튜브 1년 예산은

    2023-09-22 김병욱 기자
  • [SDGs포럼 2023] 이주형 돌고래유괴단 감독 “시대와 상관없는 크리에이티브를 해야 롱런”

    “크리에이티브(creative)엔 정답이 없습니다. 나만의 방식으로 나만의 길을 가십시요. 시대의 크리에이티브가 아닌 ‘시대와 상관없는’ 크리에이티브야 말로 롱런하는 길입니다.”이주형 돌고래유괴단 감독은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 ‘칸라이언즈X서울 2

    2023-09-22 김보배 기자
  • [SDGs포럼 2023]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광고는 교집합을 찾는 게임"

    "광고는 '교집합을 찾는 게임'이다. 교집합을 잘 찾아 나갈 수 있다면 크리에이티브는 고뇌 속에 특별한 영감이 아니라 게임이 될 수도 있다."이승재 아이디엇 대표는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 'SDGs포럼 X 칸 라이언즈 2023' 3일차에 '지속가능

    2023-09-22 김동우 기자
  • [SDGs포럼 2023] 황성필 제일기획 CD "아이디어를 컵에 가득 담고 칸을 향해 달려라"

    지난 6월 프랑스에선 한국 광고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일이 일어났다. 12년 만에 처음으로 '2023 칸라이언즈'에서 '글래스 라이언즈' 부문 그랑프리를 받게 된 것.경찰청의 '똑똑(KNOCK KNOCK)' 캠페인으로 글래스 라이언 그랑프리를 수상한 황성필 제일기획 C

    2023-09-22 장소희 기자
  • [SDGs포럼 2023]빌 염 융폰마트한강 CCO "진정성 있는 창의성 필요"

    "창의성의 결과는 변화를 야기하는 것으로 이어져야 합니다."빌 염 융폰마트한강(Jung von Matt Hangang) 최고크리에이티브책임자(CCO)가 22일 서울 종로구 시네큐브에서 열린 뉴데일리와 칸 라이언즈가 추최한 'SDGs포럼 X 칸라이언즈2023'에서 '진심

    2023-09-22 김상진 기자
  • [SDGs포럼 2023] 와이든 앤 케네디 "문화 강국 韓 인재 도움 원해"

    "한국 시장이 빨리 성장하고 있어 크리에이티브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 한국 문화도 계속 성장할 거라고 보고 있어 오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와이든 앤 케네디(Wieden+Kennedy)는 22일 서울 종로구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뉴데일리·칸

    2023-09-22 이성진 기자
  • [SDGs포럼 2023] 이예훈 제일기획 ECD "게임체인저 크리에이티비티 주목"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올해 아웃도어(Outdoor) 부문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게임체인저 크리에이티비티에 주목했다. 이예훈 제일

    2023-09-22 김민아 기자
  • [SDGs포럼 2023] "창의성 고취, 즐거움 공유… 이것이 틱톡의 힘"

    "틱톡에선 하루에도 수 백만명이 방문해 함께 웃고 즐기고 또 지식을 전달하고 소통하고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Inspire Creativity and Bring Joy', 창의성을 고취하고 즐거움을 공유하는 것, 이것이 틱톡의 힘이자 사명이 될 것입니다."틱톡

    2023-09-21 정재혁 기자
이전 36 37 38 39 4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모두의 예상
385화: 그리고 나라에 망조가 들었다

크리에이티비티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대홍기획, 내달 초 조직개편 나선다… 광고 업계도 '긴장'

  • 02

    "저작권 침해 아냐?"… 논란 부른 맥도날드의 챗GPT '지브리 스타일' 콘텐츠

  • 03

    "브랜딩은 브랜드의 '진짜' 철학에서 비롯된다"… 최장순 엘레멘트컴퍼니 대표

  • 04

    이노션, 韓 역대 세번째 칸 그랑프리… 이용우 대표 "도전하는 기업문화가 결실 맺어"

  • 05

    제일기획·HSAD·스튜디오좋·BKR 주니어 크리에이터들, 韓 대표로 2025 칸 라이언즈에!

  • 06

    아시아 최고의 광고대행사는 '덴츠 도쿄'… 제일기획 4위, 이노션 21위에

  • 07

    "AI 시대에 살아남으려면, '투덜이 스머프' 돼라"

  • 08

    제일기획·이노션·이노레드·서비스플랜 코리아·KBox, 애드페스트 2025 심사위원으로 선정

  • 09

    제일기획 오수빈·박선미 프로, 금기 깬 크리에이티브로 칸을 사로잡다

  • 10

    현대차 지성원 글로벌 CMO·이노션 김정아 CCO, 2025 뉴욕페스티벌 심사위원으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