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미디어가 사랑한 글로벌 TV광고… 삼성전자 10위권 진입

    지난 한 주 간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은 TV광고는 무엇일까. 18일 해외 광고 분석업체인 iSpot.tv(아이스팟티브이)는 지난 한 주 간 온라인 동영상 조회수, 소셜 활동 및 검색 활동을 집계해 TV 광고 실적을 평가한 결과를 발표했다. iSpot.tv에

    2018-09-18 김수경 기자
  • "10월 광고시장, 전월과 비슷"… 코바코, 광고경기전망지수 발표

    올해 10월 광고시장은 전월 대비 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국내 광고시장의 경기변동을 파악하기 위해 매월 조사해 발표하고 있는 'KAI 지수'에 따르면 2018년 10월 종합 KAI는 104.0로 전월 대비 보합세로 전망한 광

    2018-09-17 김수경 기자
  • 日 덴츠, '스포티파이'와 맞손… 세계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 노린다

    덴츠 이지스 네트워크(Dentsu Aegis Network, 이하 DAN)가 스포티파이(Spotify)와 손잡고 글로벌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을 노린다.급성장하는 디지털 오디오 광고 시장에서 타깃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광고업계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2018-09-17 김수경 기자
  • "1초에 2억원"… NFL에 무릎 꿇은 광고비

    전세계에서 광고비가 가장 비싸기로 유명한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2018·2019 시즌이 개막했다. NFL의 평균 광고비는 '1초에 2억원'으로 매년 최대 몸값을 경신하고 있다. 11일 광고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NFL은 매년 TV 시청

    2018-09-11 김수경 기자
  • "2세대 소셜커머스 시대 도래"… 인크로스, '마켓 인사이트' 리포트 발간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가 디지털 광고업계 트렌드를 다룬 리포트 '마켓 인사이트'를 발간했다. 11일 인크로스에 따르면 '마켓 인사이트'는 디지털 광고 및 미디어 업계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이를 심층 분석한 정보를 매월 제공할 예정이다. 이달 처음 발간

    2018-09-11 김수경 기자
  • [광고, IT를 입다③] 광고 그 이상의 광고… 애드테크·1:1맞춤형으로 진화

    광고판이 변화하고 있다. TV와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전통적인 4대 광고 매체의 시대가 저물고 본격적인 온라인·모바일 광고 시대가 열렸다. 광고 시장이 변하면서 IT와 테크놀로지(Technology) 기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광고회사의 입지는

    2018-09-06 김수경 기자
  • [광고, IT를 입다②] 모바일, TV·PC 추월… 글로벌 기업, 국내 광고시장 위협

    광고판이 변화하고 있다. TV와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전통적인 4대 광고 매체의 시대가 저물고 본격적인 온라인·모바일 광고 시대가 열렸다. 광고 시장이 변하면서 IT와 테크놀로지(Technology) 기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광고회사의 입지는

    2018-09-05 김수경 기자
  • 온라인·모바일 광고 시대, IT와 테크놀로지가 광고를 지배하기 시작

    [광고, IT를 입다①] 광고대행사 최대 라이벌, IT·컨설팅 기업

    광고판이 변화하고 있다. TV와 라디오, 신문, 잡지 등 전통적인 4대 광고 매체의 시대가 저물고 본격적인 온라인·모바일 광고 시대가 열렸다. 광고 시장이 변하면서 IT와 테크놀로지(Technology) 기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전통적인 광고회사의 입지는

    2018-09-04 김수경 기자
  • 옐로스토리,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 베트남 시장 공략

    통합 디지털마케팅 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콘텐츠마케팅 기업 옐로스토리가 현지 업체와 협력해 베트남 시장 공략에 나선다.옐로스토리는 지난달 31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 최대 디지털마케팅 기업인 클레버애즈와 자사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Revu)'의

    2018-09-04 김수경 기자
  • 이름에서 '도너츠' 빼는 던킨도너츠… 과감한 리브랜딩 전략

    "던킨도너츠에서 도너츠를 빼면?" 전세계 1위 커피&도너츠 업체인 '던킨도너츠(Dunkin Donuts)'가 자사의 정체성과도 같은 '도너츠(Donuts)'를 이름에서 빼는 리브랜딩 전략을 본사가 있는 미국에서 펼치고 있다.  31일 외신과 업

    2018-08-31 김수경 기자
  • 전세계 자동차 광고 유튜브 조회수 1·2위 차지한 현대차, 인도서 通했다

    국내 자동차 온라인 광고가 전세계 자동차 광고 유튜브 조회수 랭킹 1,2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현대차 인도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온라인 광고 2편이 각각 2억뷰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이노션에 따르면 첫 번째 영상 '아버지

    2018-08-30 김수경 기자
  • 글로벌 1위 광고대행사 WPP '유력 CEO' 마크 리드는 누구?

    전 세계 광고업계의 전설적인 거물로 평가받는 마틴 소렐(Martin Sorrell) WPP 전 CEO가 개인적 비행 등의 혐의로 불명예 퇴진을 한 가운데 신임 CEO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는 마크 리드(Mark Read) WPP 최고운영책임자(COO)에 대한 관심이 커

    2018-08-29 김수경 기자
  • 공집합은 '빈모임', 마그마는 '돌물'… 제일기획, 탈북 청소년 위한 '교과서 단어집' 발간

    제일기획이 탈북 학생들의 학업 지원에 나섰다. 제일기획은 드림터치포올, 비상교육과 협업해 중·고등학교 수학 및 과학 교과서 속 단어 설명을 담은 탈북 학생용 학습 단어집 '글동무 단어통' 자연과학편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동무 단어통'은 사상 첫 탈북 학생용

    2018-08-29 김수경 기자
  • '홈피' 문 닫고 '브랜드 저널리즘' 공 들이는 코카콜라

    코카콜라 코리아가 공식 웹사이트 서비스를 종료한다. 코카콜라는 새로운 디지털 매거진 형태의 '코카콜라 저니(Coca-Cola Journey)' 페이지로 통합하면서 브랜드 저널리즘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코카콜라 코리아는 오는 9월 20일 공식 웹사이트 서비스를 종료한다

    2018-08-28 김수경 기자
  • 유료 관객수, 전체 6% 수준… 프로그램 퀄리티 지적도 아쉬워

    '명분'만 남고 '권위'는 없다… 11회째 부산국제광고제, 아쉬운 이유

    국내 유일의 글로벌 광고제인 '부산국제광고제(ADSTAR)'가 3일간의 여정을 마치고 지난 25일 폐막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부산국제광고제는 총 2만 여 편의 출품작을 선보이며 양적으로는 글로벌 유수의 광고제와 견주어 큰 성장을 이뤘지만 '명분'만 남고 '권위'

    2018-08-27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