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는 데로 된다' 칸 라이언즈 여성인재 육성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는 2015년에 이어 올해도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우수한 여성인재들을 성장시키기 위한 씨잇비잇(See it Be it)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씨잇비잇은 ‘보는 데로 된다’는 의미에서 붙인 이름으로, 전세계적

    2016-03-19 이연수
  • 올해 최고 혁신은 '듣고 싶은 데로 듣는 무선 이어폰'

    [오스틴=이연수 기자] 2016년 SXSW 인터액티브 행사의 꽃인 이노베이션 어워드의 수상작 13편이 15일(현지 시간) 저녁 발표되는 것을 끝으로 SXSW 인터액티브 행사가 막을 내렸다. 음악 축제는 20일까지 계속된다.  텍사스 오스틴 시

    2016-03-16 이연수
  • SXSW '기크'들의 관심사 3가지

    SXSW 인터액티브는 흔히 기크(Geeks)들의 축제라고도 불린다. 컴퓨터에만 관심 있는 일종의 '오타쿠'를 지칭하는 말이다. 그러나 SXSW 인터액티브에 온 모든 사람들이 첨단기술만 말하지는 않는다. 정보기술도 어차피 사람을 위한 것이다보니, 그 기술을 통해 추구하는

    2016-03-15 이연수
  • SXSW 연단에 선 탈북민 "USB가 북한 해방시킬 것"

    [오스틴=이연수 기자]‘노 체인’의 정광일 대표와 탈북민 박연미 씨가 SXSW 인터액티브 세션에 등장, 북한인권의 실상을 증언하고 정보 미디어를 통해 북한을 해방시키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3월 14일(현지 시간) 오후 5시 텍사스 오스틴 시의 JW 메리엇 호텔에서

    2016-03-15 이연수
  • SXSW,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세상을 말하다

    [오스틴=이연수 기자]로봇이나 인공지능은 오래 전부터 사람들에게 꿈과 두려움을 동시에 안겨준다. 2016년 SXSW 인터액티브에서도 로봇과 인공지능은 빠질 수 없는 주제. SXSW 인터액티브에서도 해마다 로봇과 인공지능 개발에 대한 진척상황이 보고되고 있지만, 제 3일

    2016-03-15 이연수
  • 기술은 어디로 가야 하는가

    [오스틴=이연수 기자]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막한 SXSW 인터액티브에서는 2천 여 가지 행사가 열리고 있다. 그럼에도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인파를 모으는 것은 유명인사나 유명기업이 주재하는 피처드 세션(Featured Session)이다. SXSW 둘째 날인 3월

    2016-03-14 이연수
  • 구글, ‘인간에겐 아직 멀었다’

    연인원 8만 이상이 참가하는 세계 최대의 축제 SXSW의 첫 날, 가장 빛난 개인은 대통령으로서 최초로 SXSW에 참가한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었지만, 가장 주목 받은 기업은 역시 ‘구글’이었다. 구글은 첫 날 주요 세션인 피처드 세션(Featured Sessi

    2016-03-13 이연수
  • '16 SXSW 개막…오바마 대통령 기조연설

    3월 11일(현지 시간) 2016년도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인터액티브와 필름 축제가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시에서 개막됐다. SXSW 음악 축제는 오는 15일 시작된다. 2015년 SXSW 기간 인터액티브, 필름 축제에서 열린 공식 세션만도 각각 1

    2016-03-12 이연수
  • 오바마, 오스틴 SXSW 축제서 기조연설

    세계 최대의 복합 문화축제인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에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 부부가 참석한다. SXSW는 인터액티브(interactive), 영화, 음악 분야로 나뉘어 매년 3월 열흘 동안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 시에서 진행되며, 미국은 물론 전세계에서 해마

    2016-03-03 이연수
  • 제일기획 말콤 포인튼, 모바일 심사위원장에

    2016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제일기획 글로벌 CCO인 말콤 포인튼(Malcolm Poynton)이 모바일 부문 심사위원장을 맡게 됐다. 말콤 포인튼은 사치앤사치, 오길비 런던, 사피엔트니트로 등에서 일하다 지난 2015년

    2016-02-18 이연수
  • 세르파, 칸 라이언즈 공로상 '세인트 마크' 수상

    브라질 크리에이티비티의 거장인 알맵BBDO(AlmapBBDO)의 마르셀로 세르파(Marcello Serpa)가 2016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세인트 마크(Saint Mark) 수상자로 지명됐다. 세인트 마크 상은 업계에서 오랜

    2016-02-12 이연수
  • 삼성, 최다 수상 브랜드 세계 2위… 건 리포트 선정

    28일 발표된 2015년 건 리포트(Gunn Report)에서 삼성이 가장 많은 광고제 상을 받은 브랜드 2위에 올랐다. 건 리포트는 광고업계의 수상 실적을 매년 발표하는 보고서로, 전세계 광고 캠페인을 가장 정확히 분석하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1위와 3위는 각각

    2016-01-28 이연수
  • 의료보건업계, 크리에이티비티에 눈 뜨라

    광고의 가장 큰 목적은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는 것”이다. 대도시인들은 하루에 7천 건의 광고 메시지를 접한다고 한다. 그 혼돈 속에서 소비자들의 기억에 남기 위해 많은 광고들이 흔히 과장되거나 충격적인 표현을 사용한다. 그리고 그런 표현 중 상당수가 ‘크리에이티브’한

    2016-01-28 이연수
  • '16 칸, 인쇄&출판,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 신설

    2016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프레스(Press) 부문이 인쇄 및 출판(Press & Publishing) 부문으로 변경되고 디지털 크래프트(Digital Craft) 부문이 신설된다. 프레스 부문은 옥외 부문과 함께

    2016-01-14 이연수
  • 전세계 뒤흔드는 스타워즈 마케팅

    1976년 첫 작품이 발표된 이래 스타워즈는 이 시대를 대표하는 문화현상으로 자리잡았다. SF 영화가 상대적으로 부진한 우리나라에서도 새로운 스타워즈 영화 개봉은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불어넣고 있다. 영화 인기에 편승해 제작한 광고는 흔히 수준이

    2015-12-18 이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