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마켓, 라방 전략 속도조절… '쓱라이브' 때문?
최근 유통업계가 라이브커머스(이하 라방)에 총력전을 펼치는 가운데 이베이코리아가 유독 미온적인 전략을 취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경쟁사들이 앞다퉈 라방을 편성하고 연중 무휴로 방송을 진행 중인 상황에서 나홀로 비정기, 1시간 편성을 고집하고 있기 때문이다.이로 인해 신
2021-12-31 강필성 기자 -
롯데GRS, 빌라드샬롯 1호점 폐점… 롯데 계열사서 전부 '철수'
롯데GRS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빌라드샬롯(Villa de Charlotte)' 1호점이 문을 닫으며 롯데호텔에 이어 롯데몰에서도 모두 철수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타격 만회를 위해 롯데GRS 전사 역량이 주요 브랜드인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에 집
2021-12-31 임소현 기자 -
방역패스 없으면 샤넬 '오픈런' 못한다… 백화점·대형마트 신년 첫 세일 '촉각'
새해를 앞둔 유통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정부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방역패스(백신패스)를 도입하기로 하면서 신년 세일에 직·간접적 영향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이다. 정부 지침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방침이지만 새해 대규모 행사에 찬물을 끼얹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곳곳에서
2021-12-31 강필성 기자 -
中 사업 힘주는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승부수
아모레퍼시픽이 내년 중국사업에 힘준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경쟁 심화 등으로 인해 국내 파이가 정체된 탓에 성장하는 중국 화장품 시장에 힘을 주겠다는 의도다. 대표 브랜드 설화수 확대는 물론 신규 프리미엄(럭셔리) 브랜드를 잇달아 론칭한다.
2021-12-31 김보라 기자 -
귀한 몸 된 위스키… '홈술' 확산에 품절 러시
20대 A씨는 여행에서 돌아오는 길에 제주공항 내 면세점에 들렀다. 가족들에게 선물하기 위한 위스키를 구매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A씨는 결국 선물을 구입하지 못했다. 여행과 면세 수요가 제주로 몰리면서 맥켈란, 발베니 등 주요 위스키가 모두 품절됐기 때문이었다.신종
2021-12-31 조현우 기자 -
11번가, ‘힙합 콘서트’ 라방으로 새해 맞는다
11번가가 연말연시 특집 힙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래퍼 ‘팔로알토’, ‘허클베리피와’ 함께하는 행사는 이날 오후 11시부터 해를 넘겨 90분간 진행된다. 실시간 댓글 참여 이벤트인 ‘새해 소원 빌기’, 랩으로 표현하는 ‘스피드 퀴즈’, ‘밸런스 게임
2021-12-31 조현우 기자 -
롯데칠성, 임직원 기부로 '굿윌스토어'에 570만원 전달
롯데칠성음료는 연말을 맞아 나눔 문화 확산과 함께하는 기업문화를 추구하기 위해 ‘임직원 굿사이클링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22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증한 물품으로 바자회를 진행했다. 바자회에는 집에서 사용하지는 않지만 재사용이 가능한 의류, 잡
2021-12-31 임소현 기자 -
레뱅드매일, 임인년 호랑이 와인 세트 출시
와인 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2022년 임인년 흑호랑이의 해를 맞아 임인년 호랑이 와인 세트를 선보인다.31일 레뱅드매일에 따르면 임인년 호랑이 와인 세트는 ‘프로게띠 포지오 도미노 프리미티보 디 만두리아 D.O.C’와 ‘프로게띠 포지오 나자레오 프리미티보 I.G
2021-12-31 조현우 기자 -
"글로벌 박차" SPC그룹, 인도네시아 파리바게뜨 2호점 오픈
SPC그룹이 인도네시아 파리바게뜨 2호점 ‘스나얀시티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1호점 아쉬타몰점을 연 지 한달여만으로 파트너사인 에라자야 그룹과 함께 적극적인 인도네시아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파리바게뜨 인도네시아 2호점인 스나얀시티점은 자카르타 남부를 대표하는
2021-12-31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딸기 전쟁 시작… "내 취향엔 어디가 좋을까"
특급 호텔가에서는 겨울을 맞아 제철 과일인 딸기를 테마로 식음 강화에 나섰다.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부터 빙수까지 내놓으며 ‘딸기’ 전쟁에 돌입했다.◇ 롯데호텔 서울, 딸기 애프터눈 티 프로모션 진행롯데호텔 서울은 내년 5월 6일까지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디저트 트레이
2021-12-31 임소현 기자 -
롯데유통사업본부, 롯데피플네트웍스로 사명 변경
롯데유통사업본부가 임인년 새 해를 맞아 ‘롯데피플네트웍스’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31일 밝혔다.롯데그룹의 식품사 통합판촉관리와 시너지 창출을 위해 1983년 설립된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지난 38년간 유통 점포 내 제품 진열과 홍보 업무를 담당해왔다.2022년부터는 기존 롯
2021-12-31 조현우 기자 -
남양유업, 연말연시 맞아 전국 사업장과 릴레이 나눔 활동
남양유업은 연말연시를 맞아 전국에 있는 사업장과 함께 릴레이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나눔 활동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및 본격적으로 시작된 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외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남
2021-12-31 김보라 기자 -
휠라, '110주년 슈즈 완결판' 디스럽터2 1998 티어제로 출시
휠라는 110주년 기념 헤리티지 슈즈 시리즈 완결판으로 ‘디스럽터2 1998 티어제로(DISRUPTOR 2 Tier Zero)’를 한정수량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헤리티지 슈즈 시리즈는 브랜드 탄생 110주년을 기념해 카테고리별 대표 슈즈 11종을 선정, 지난 2월
2021-12-31 김보라 기자 -
"감동을 드립니다" 올리브영, 고객 서비스 사례집 발간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이끌어낸 사례를 모은 고객 서비스 사례집, ‘고객과 올리브영을 잇다’를 발간한다고 31일 밝혔다.올리브영은 매년 연말 고객 접점에서 최선을 다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사례집을 배포하고 있
2021-12-31 김보라 기자 -
아성다이소, 코로나19에 ‘행복박스’ 지원 확대
2010년 경기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기도 지역에 ‘행복박스’를 전달하면서 시작된 아성다이소의 ‘행복박스’가 올해로 12년이 됐다.30일 아성다이소에 따르면 지금까지 전달된 ‘행복박스’는 총 8000여 개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전달됐다.균일가 생활용
2021-12-30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