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HQ 힘주는 CJ제일제당… 'K푸드' 영토확장 가속화
CJ제일제당이 K-푸드 영토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글로벌 헤드쿼터(HQ) 조직으로 진화한다. CJ제일제당은 본사를 글로벌 HQ와 한국(Region)식품사업으로 분리한다고 4일 밝혔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올해는 그룹 4대 성장엔진 강화에 전사 역량을
2022-01-04 임소현 기자 -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 부부, 새해 첫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 가입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 부부가 대한적십자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아너스클럽’에 2022년 새해 첫 회원으로 가입했다.4일 블랙야크에 따르면 전날 서울 중구 소파로 대한적십자사에서 열린 가입식에서 강태선 회장과 김희월 여사는 각각 1억원 기부를
2022-01-04 김보라 기자 -
[신년사] 조항목 NS홈쇼핑 대표 "유통업계 선도자 될 것"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가 신년사를 통해 혁신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조 대표는 3일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공개한 신년사에서 “끝없는 도전 정신으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유통업계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선도자)가 되자”고 밝혔다.그는 “지난 2년간
2022-01-03 강필성 기자 -
제네시스BBQ, 대표이사 사장에 이승재 페레로 전 대표 영입
제너시스BBQ가 이승재 대표이사 사장을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만 55세) 네슬레, 크래프트, 씨티은행 등 글로벌 유명대기업에서 마케팅과 유통 업무를 거쳤다. BBQ는 "최근 불고 있는 디지털, IT, 메타버스 등 4차 산업 환경으로 급변함에
2022-01-03 임소현 기자 -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 "올해 편의점 키워드는 'S.T.A.N.D'"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올해 편의점 시장의 메가 트렌드를 이끌 키워드로 ‘S.T.A.N.D’를 선정했다.3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이번 키워드는 차별화 상품 강화(Special), 리테일 테크 혁신(Technology), 해외사업 확대(Abroad), 친
2022-01-03 조현우 기자 -
SPC 배스킨라빈스, 도곡동에 24시간 무인 매장 2호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무인 매장 ‘플로우(flow)’ 2호점을 서울 도곡동에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배스킨라빈스 플로우는 24시간 밤낮없이 매장 출입부터 상품 구매, 배달까지 모든 서비스를 완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무인 매장이다. 지난 달 첫 첫선을 보인
2022-01-03 김보라 기자 -
11번가, 판매자 정산기간 또 단축… 집화 다음날 지급
11번가의 판매자 정산기간이 또 앞당겨 졌다.11번가는 2022년 새해를 맞아 중소 판매자에게 유리한 ‘11번가 빠른정산’ 서비스를 택배사 집화완료 기준 ‘다음 영업일(+1일) 100% 정산’으로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판매자가 11번가의 주문 상품을 주문
2022-01-03 강필성 기자 -
BAT로스만스, ‘글로 프로 슬림’ 편의점 판매
BAT로스만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글로 프로 슬림’의 편의점 판매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이번 편의점 판매는 전자담배 기기 자원순환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글로 기기 반납 프로그램’과 연계했다. 글로 프로 슬림은 지난해 9월 온라인에서 처음
2022-01-03 조현우 기자 -
레뱅드매일, 창립 20주년 기념 새 CI 공개
와인 수입 전문기업 레뱅드매일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변경된 CI를 공개하는 선포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CI 선포식에서는 2015년에 수립한 매출 목표인 500억원을 뛰어넘은 600억원 매출 초과 달성을 축하하며, 새로운 CI에 담긴 뜻과 함께 앞으로의 목
2022-01-03 강필성 기자 -
[르포] '고든 램지 버거' 잠실 상륙… 14만원짜리 '1966버거' 맛은
"스테이크와 패티가 공존, '한우' 버거의 정점을 꿈꾸는 고든 램지."세계적인 스타 셰프 ‘고든 램지’의 하이엔드 버거 레스토랑인 ‘고든 램지 버거’가 한국에 상륙했다. '쉐이크쉑'으로 이미 익숙한 미국과는 다른 최고급 영국 컨셉으로 한국 소비자를 잡는다는 전략이다.
2022-01-03 임소현 기자 -
[신년사]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유통 강자로 도약하는 원년 될 것”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이 “고객의 모든 경험을 연결하고 데이터로 공감하며 상품과 서비스로 신뢰 받는 플랫폼 기업을 거듭나겠다”고 밝혔다.허 부회장은 3일 GS리테일의 비전 선포식에서 ‘진심을 담은 서비스와 공감의 디지털 기술로 당신만의 더 나은 일상을 함께
2022-01-03 조현우 기자 -
"실패해도 좋다"… 유통업계 신년사 키워드는 '도전'
유통업계가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올해 전략을 관통할 키워드로 ‘도전’을 꼽았다. 올해 역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혁신을 위한 과감한 도전을 주문한 것. 이 과정에서 실패를 새로운 자산으로 삼겠다는 분위기도 읽힌다.&
2022-01-03 강필성 기자 -
신년사로 본 식품·외식업계 2022년 화두는 "신사업·해외·ESG"
식품·외식업계 최고경영자(CEO)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공급망 불안, 금리인상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청사진 그리기에 나섰다. 이들은 기존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며 내실을 다지는 한편, 신사업 진출, 해외 공략 강화로 위기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문창기 이디야커피 대표 "가맹점·맛 바탕으로 새로운 이디야 만들자"
이디야커피가 임인년을 맞아 2022년 경영 슬로건으로 ‘기본에서 재창조의 원년으로, 2022’를 내세웠다.문창기 이디야커피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대표이사 서신으로서 2022년의 시작을 알리며 임직원들과 신년의 각오를 다졌
2022-01-03 김보라 기자 -
[신년사] 허영인 SPC그룹 회장 "R&D 투자 확대로 글로벌 100년 기업 성장"
SPC그룹은 3일 국내 및 글로벌 법인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비대면 신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허영인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고객과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경험을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100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 △
2022-01-03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