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 앞두고 백화점·마트 다양한 행사"소비자 요구 맞춘다" 해외 프리미엄 초콜릿 등 갖춰초콜릿과 어울리는 향수·캐릭터·와인 등 상품 다변화
  • ▲ ⓒ이마트
    ▲ ⓒ이마트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대형마트와 백화점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다양한 선물들을 선보인다. 올해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급증한 ‘홈술’ 트렌드를 반영해 초콜릿과 함께 즐기기 좋은 다양한 주류도 선보이고 있다.

    ◇ 초콜릿은 역시 마트에서… 캐릭터·DIY 등 차별화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16일까지 130여종의 초콜릿 상품을 특별 행사장에 준비하고 금액대별 할인과 연계 구매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이마트 어플리케이션 내 발렌타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디바, 갤러, 벨지안 등 프리미엄 초콜릿은 2개 이상 구매 시 20% 추가 할인한다. 인기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을 통해 기획한 ‘롯데 잔망루피 파우치’, ‘킷캣 토이 필름 카매라팩’ 등 고객 취향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도 마련했다.
  • ▲ ⓒ롯데마트
    ▲ ⓒ롯데마트
    롯데마트도 밸런타인데이 당일인 14일까지 210여종의 초콜릿과 디저트류를 갖추고 다양한 행사에 나선다. 독일 ‘리터 초코큐브 믹스 파우치’, 스위스 ‘토블론 미니밀크’ 등 프리미엄 초콜릿을 최대 20% 할인한다. 정성을 담아 직접 만들어 선물할 수 있는 ‘브레드가든 쁘띠초콜릿만들기 세트’와 ‘해태얼초 하트 만들기’ 등 DIY 세트도 준비했다.
  • ▲ ⓒ홈플러스
    ▲ ⓒ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오는 16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스위츠 페스티벌’을 열고 초콜릿부터 머그컵 기획상품 등 500여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함께 전개한다.

    단독상품인 프랑스 초콜릿 ‘마테즈’ 3종은 각각 3900원에 판매한다. 프랄린 초콜릿 ‘햄릿 벨지안 초콜릿’과 터키산 초콜릿 4종이 담긴 ‘엘리트 고메어쏘티드 셀렉션 그린백·핑크백’, ‘엘리트 럭셔리 프랄린’ 등은 각각 9900원에 판매한다.

    초콜릿과 캐릭터 머그컵을 함께 구성한 ‘엠앤엔즈밀크 머크컵기획’은 1만4990원에, ‘핑크퐁·아기상어 젤리컵’은 6900원에 판매한다. 1500개 한정으로 준비된 ‘허쉬오버로드 초코튜브기획’과 ‘허쉬키세스 하트그립톡기획’은 8640원, 1만790원에 판매한다. 

  • ▲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 “초콜릿은 기본” 향수와 와인으로 향기로운 밸런타인데이

    롯데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과 함께 선물하기 좋은 와인, 인기 향수세트를 준비하고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와인은 주정강화 와인으로 발효시킨 와인이나 발효 중인 와인에 브랜디를 첨가하여 발효를 정지시켜 알코올 함유량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스파클링 와인도 최대 6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또 최근 높아진 위스키의 인기에 맞춰 프리미엄 위스키 선물도 준비했다.

    인기 향수세트도 단독으로 준비했다. 대표 브랜드는 ‘크리드’로 ‘실버마운틴 워터 향수’ 세트를 선보인다. 이탈리아와 프랑스의 니치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 ‘트루동’ 등 기획상품을 마련했다.
  • ▲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도 프리미엄 초콜릿은 물론 함께 즐기기 좋은 샴페인을 선보인다.

    초콜릿 대표 상품으로는 ‘노이하우스 히스토리’ 7만8000원, ‘앙젤리나 그리스피 그레페 틴케이스’ 2만6400원, ‘리암스케이커리 밸런타인 초콜릿 에디션’ 6800원 등이다. 샴페인으로는  ‘크룩 끌로 드 메닐06’ 250만원, ‘살롱 07’ 150만원부터  ‘보셰 시그니처 브륏 샴페인 14만5000원, ’뗴땅저 샴페인(잔 패키지)‘ 12만1000원 등을 준비했다.
  • ▲ ⓒ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15일까지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디저트 선물 상품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현대 서울에서 선보이는 프랑스 디저트 브랜드 ‘얀 쿠브레’ 케이크와 무역센터점에서 선보이는 ‘오아이오 초콜릿무스케이크’ 등 80여개 브랜드의 대표 디저트 상품들을 선보인다.

    압구정본점 지하1층 행사장에서도 ‘밸런타인데이 선물 상품전’을 열고 사탕·초콜릿·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 선물 상품을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언니가 숨겨놓은 과자상자 선물세트’ 4만3000원, ‘브아시에 캔디’ 3만8000원 등이다.
  • ▲ ⓒ갤러리아백화점
    ▲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도 오는 14일까지 전 점포에서 ‘비 마인, 밸런타인 기프트’라는 테마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갤러리아카드로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 전원이 참여 가능하며, 지점별 추첨을 통해 더 플라자 호텔 뷔페 2인 이용권(6명), 거제 벨버디어 리조트 스위트 오션뷰 2박(1명) 등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한다.

    압구정동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오는 14일까지 총 5개 디저트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대표 브랜드로는 프랑스 디저트 브랜드 ‘앙젤리나’를 비롯해 이탈리아 브랜드 ‘토르티’, 마카롱 브랜드 ‘온니당 ’ 등이 있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14일까지 3층 구름광장에서 사진 촬영을 한 고객에게 밸런타인 캐러멜을 제공한다.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SNS에 업로드하면 수령이 가능하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17일까지 비건 초콜릿 브랜드 ‘카카오파이브’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