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 비비고, NBA 'LA레이커스'와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비비고가 미국프로농구(NBA) LA레이커스와 손잡고 전 세계에 이름을 알린다.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와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LA레이커스 최초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유니폼 로고 노출은 물론 레이커스의 다양

    2021-09-22 한지명 기자
  • SM하이플러스-GS25, 한글날까지 '하이패스 충전 이벤트'

    SM그룹 서비스 부문 SM하이플러스가 10월11일까지 GS25에서 선불 하이패스 카드를 충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20일 SM그룹에 따르면 추석 연휴부터 한글날 대체 공휴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급증하는 점을 고려해 GS2

    2021-09-20 성재용 기자
  • "올 추석도 나홀로 집에"…혼추족 겨냥 나선 유통界

    “이번 추석은 귀성 포기하고 집에서 간단히 명절음식 먹을 거예요.”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영향으로 귀성을 포기하는 사람이 늘면서 집에서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 많아지자 유통가의 추석 풍경에도 여러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업계는 이 같은 상황을

    2021-09-20 한지명 기자
  • 삼천리, 중식당 'Chai797 Plus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오픈

    삼천리ENG 외식사업본부(SL&C)가 운영하는 모던 중식당 Chai797이 서울 중구 장충단로에 위치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36번째 매장을 오픈했다.19일 삼천리에 따르면 'Chai797 Plus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은 서울 도심의 핵심 상권 중 한 곳

    2021-09-19 성재용 기자
  • 올해는 '셰프 추석상'으로… 호텔 '투고' 메뉴 분석해보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두번째로 맞는 추석 명절이 다가오면서 특급호텔가의 추석 명절 음식 한정 '투 고(TO GO)' 메뉴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이어진 명절 음식 간소화 등에 따라 과거와 달리 직접 집에서 음식을 하는 경우가

    2021-09-19 임소현 기자
  • 집콕 추석·물가 급등에… "간편식이 대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명절이 이어지면서 추석 제수음식으로 간편식을 이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여기에 치솟는 추석 물가도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19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추석 기간

    2021-09-19 김보라 기자
  • “연휴에 쇼핑 가볼까” 백화점, 고객모시기 행사 ‘풍성’

    주말을 포함해 5일 이상 이어지는 연휴를 두고 유통업계가 가을 나들이 고객을 잡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이번 추석 명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영향으로 비대면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따

    2021-09-18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中企 위한 ‘아마존 입점 지원’ 나선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매년 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해 온 NS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2021-09-17 강필성 기자
  • 기업과 예술의 만남…KT&G, 코로나19 속 문화공헌 활동 활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문화예술 부문에 대한 기업들의 지원이 줄어든 가운데 KT&G가 꾸준한 문화공헌 활동을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다. KT&G는 지난달 23일 한국메세나협회가 발표한 ‘2020년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 현황

    2021-09-17 강필성 기자
  • 대형마트, 추석 전 마지막 주말…최저가 경쟁 中

    대형마트가 민족의 명절 추석 전 마지막 주말을 앞두고 치열한 할인 행사에 나선다.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으로 대형마트의 추석 상차림 수요가 감소한 만큼 마지막 주말 행사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포부다. 여기에는 추석 대목이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021-09-17 강필성 기자
  • 교촌vsBBQ, 치킨 이어 '맥주' 전쟁… 몸집 키우기 본격화

    치킨 프랜차이즈업계가 시장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차별화를 위한 돌파구로 맥주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생맥주를 페트병에 담아 배달하는 형태가 아니라 직접 생산하는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지난달 강원도 고성군에 문베

    2021-09-17 김보라 기자
  • 조인성·김우빈·김희애… 명품 플랫폼, 빅모델 경쟁 불붙었다

    명품 온라인 플랫폼 간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다. 업체들은 빅모델을 기용하면서 본격적인 마케팅전에 돌입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캐치패션은 배우 조인성을 광고 모델로 전격 발탁하고 새로운 디지털 광고 온에어에 나선다. 캐치패션은 지난 8월 중순부터 '당신의 명품을

    2021-09-17 김보라 기자
  • 남양·맥도날드·BBQ… 줄줄이 국감 소환되는 외식·식품가 수장들

    올해 국정감사에서 남양유업, 한국맥도날드, 서울우유, BBQ 등 기업 대표들이 질의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다음달 1일 시작되는 국회 국정감사를 앞두고 식품·외식가의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다. 식품·유통업계 대표들이 줄줄이 증인 후보로

    2021-09-17 임소현 기자
  • 레뱅드매일, 소노마 대표 와이너리 샤또 생진의 ‘생 세파쥬’ 출시

    와인 수입 전문 기업 레뱅드매일은 소노마 카운티 명문 와이너리 샤또 생진의 아이콘 와인, 생 세파쥬(Cinq Cepages)를 9월 신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샤또 생진은 소노마 카운티 ‘최초’라는 타이틀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와이너리다. 소노마 카운티 최초, 19

    2021-09-16 강필성 기자
  • 간편식 전쟁 재점화… 올해 브랜드 성패 분수령

    수년간 식품업계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경쟁이 이어져온 가운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맞아 HMR 시장 경쟁 판도가 변화하고 있다. 수요가 높아지면서 시장 성장폭이 예상보다 커지자 신규 주자가 추가로 진입하고, 기존업체들은 브랜드의 리뉴

    2021-09-16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