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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그룹 "차세대 담배 사업, 위해요소 저감 방향으로 전환해야"
“정부가 일방적으로 흡연자들에게 금연할 것을 강요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담배의 유해성을 줄이는 데 금연정책의 초점이 맞춰져야 합니다.”글로벌 담배 기업 BAT그룹의 킹슬리 위튼(Kingsley Wheaton) 마케팅 총괄 임원(CMO)은 지난 21~23일 영국
2021-09-24 한지명 기자 -
"포장재 바꾸고 플라스틱 없애고"… 화장품업계, 친환경 경영 속도
국내 화장품업계가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이니스프리는 지속 가능성을 고려해 배송 박스와 포장재를 FSC 인증 지류로 전격 리뉴얼했다. 제품을 보호하기 위한 완충재, 테이프와 같은 부자재부터 포장 박스까지 모두 종이 소재로 전면 교체해 플
2021-09-24 김보라 기자 -
주인 바뀐 엠피대산, 머핀 카페 브랜드 '마노핀' 철수하나
엠피대산이 운영하는 머핀 카페 브랜드 '마노핀'의 공식 홈페이지가 폐쇄됐다. 주인이 바뀐 가맹본부는 마노핀을 리브랜딩한다는 입장이지만, 사실상 브랜드 철수 수순을 밟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24일 엠피대산에 따르면 최근 마노핀의 공식 홈페이지 운영을 중단했다.
2021-09-24 임소현 기자 -
김포공항 면세점 입찰공고… 흥행 여부에 촉각
김포국제공항 면세점에 대한 입찰 공고가 나오면서 면세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포공항은 수도권에서는 인천국제공항 다음으로 큰 공항으로 꼽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금까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었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도 적지
2021-09-24 강필성 기자 -
신인 뮤지션 꿈 지원… KT&G, '나의 첫 번째 콘서트' 진행
KT&G가 신인 뮤지션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1 나의 첫 번째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실력 있는 신인 음악가를 선발해 첫 번째 콘서트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6회째를
2021-09-24 한지명 기자 -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한앤코에 310억원 규모 손배소 제기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한앤코를 상대로 약 310억원 규모 '위약벌' 및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냈다.23일 홍 회장 측은 법률대리인인 LKB앤파트너스를 통해 남양유업 주식매매계약 매수인인 한앤코 측 한상원·김경구·윤여을을 상대로 불법행위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
2021-09-23 임소현 기자 -
주인 바뀌는 '이베이코리아' 옥석 가리기 본격화… O2O 사업 축소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PMI(인수 후 통합작업) 작업이 가시화되는 분위기다. 이베이코리아가 기존에 추진 중인 사업들에 대해 옥석을 가려 수익성 제고에 나선다.23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를 오는 10월 22일께 종료한다. 무인택배함을 선보
2021-09-23 한지명 기자 -
코로나 장기화 속 추석 연휴… '외식· 배달' 날았다
올 추석 집에서 배달을 시켜먹는 수요가 폭증하면서 외식업계의 배달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23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올해 추석 연휴(18~22일) 전국 매장 판매량은 지난해 추석 연휴 대비 6%, 올해 설날 대비 15% 올랐다. 추석 당일(21일)의 경우 전년 추석
2021-09-23 임소현 기자 -
'업계 1위' 서울우유, 가격 인상… 밀크플레이션 현실화
서울우유협동조합(서울우유)이 원유가격 인상에 따른 우유제품 가격 인상을 다음달부터 단행한다. 이에 따라 우유를 시작으로 관련 제품 가격이 연달아 오르는 이른바 밀크플레이션(우유제품발 물가 인상)이 현실화될 분위기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는 원유가격 인상으로 인
2021-09-23 김보라 기자 -
서울우유, 10월1일부터 우유 가격 5.4% 인상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원유가격 인상으로 인해 우유제품의 가격을 오는 10월1일부터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원유가격은 지난해 21원이 인상돼야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상황을 고려해 1년 유예됐고 인상분 21원은 올해 8월 1일부로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지난
2021-09-23 김보라 기자 -
비대면 시대 생존전략… '화장품 자판기' 확대하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판매 접점을 넓히는 등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 시대에 점원 없이 자판기를 통해 화장품을 판매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를 시작한 것이다. 경기 불황과 함께 최저임금 인상, 치열한 경쟁 등으로 점포 확대가
2021-09-23 김보라 기자 -
주류업계, '소맥족' 줄어드는데… 4Q엔 달라질까
주류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지난 7월부터 본격적으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주류 소비가 여전히 내리막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소주 시장의 침체와 함께 수제맥주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맥주 시장의 추세는 여전히 주류 업계에 마이너스
2021-09-23 강필성 기자 -
"TV광고에 리뉴얼까지"… 커지는 온라인, 발맞추는 패션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패션업계가 고전하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온라인 키우기에 나섰다.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이 급격히 줄어들면서 언택트(비대면) 기조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SF
2021-09-23 김보라 기자 -
GS리테일, 중소 협력사 대상 ‘ESG역량 강화 프로그램’ 본격화
GS리테일은 중소 협력사가 참여하는 'ESG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본격화 한다고 22일 밝혔다.'ESG 프로그램'은 중소 협력사의 ESG 경영 체계 확립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교육 사업이다. 전 세계적 화두인 ‘ESG’ 경영 패러다임을 국내 중소 협력사가 유연하게
2021-09-22 한지명 기자 -
"MZ세대 잡아라"…풀무원녹즙, ‘프레시업’ 5종 녹즙 출시
풀무원녹즙은 프레시업 5종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프레시업은 맛과 건강을 고려해 5가지 색상의 컬러풀한 제품으로 구성되어 취향, 기호에 맞게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특히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의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제품 구성부터 패키지까지 세심하게 기획
2021-09-22 한지명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