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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지속가능경영 위원회' 출범… ESG 경영 강화
CJ제일제당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에 ‘지속가능경영 위원회’를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위원회는 지속가능경영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최은석 대표이사와 사외이사 4인 등 총 5인으로 구성되며 지속가능경영 담당 임원(정길근 커뮤니케이션실
2021-04-13 임소현 기자 -
[단독] 'GS페이' 5월 론칭… GS리테일·GS홈쇼핑, 합병 시너지 극대화
GS리테일과 GS홈쇼핑이 5년만에 GS페이 도입에 나선다. GS페이를 상표권으로 등록한 지 약 5년만이다. 이를 통해 양사의 흩어져 있던 편의점부터 슈퍼, 홈쇼핑, H&B스토어, 호텔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결제로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두 회사는 GS페
2021-04-13 강필성 기자 -
SPC그룹 섹타나인, O2O 플랫폼 활용 소상공인 지원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O2O(Online to Offline, 온오프 융합) 플랫폼을 활용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섹타나인은 중기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2021년 소상공인 O2O 플랫폼
2021-04-13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 침구도 '클릭' 한번에 구매… 온라인몰 '올댓호텔' 재오픈
롯데호텔이 온라인 판매채널 'e-SHOP'을 강화한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직격탄 이후 '드라이브 스루', '장기투숙 상품' 등 변화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실험을 시도해온 롯데호텔은 올 연말 프리미엄 온라인샵 운영에 본격적으로 착수할
2021-04-13 임소현 기자 -
면세점의 눈물… 신세계免, 코로나 장기화에 '강남점' 철수 수순
신세계면세점이 서울 강남점의 철수 수순을 밟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발길이 끊긴 면세점 매장을 철수하고 백화점 시설 등 활용 방안을 검토 중이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면세점은 이르면 오는 7월 현재 서울 서초구 센트럴시티에 위치한 강남점을 철수하는 방안을 검
2021-04-13 한지명 기자 -
“캠핑·피크닉족 잡아라” 롯데마트, 캠프닉 제품 50% 할인 판매
캠프닉(캠핑+피크닉)의 계절이 왔다.롯데마트가 ‘캠프닉’의 계절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캠핑과 피크닉 용품을 한자리에 모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캠프닉’은 캠핑과 피크닉의 합성어로, 도심 근교나 테라스 등에서 캠핑굿즈를 활용해 소풍처럼 가볍
2021-04-13 한지명 기자 -
매출 공개한 루이비통, 작년 韓서 1조 벌었다
루이비통이 지난해 한국에서 1조원대 매출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루이비통코리아는 지난해 매출이 1조46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4%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519억원, 703억원으로 전년 보다 각각 176.7%, 284
2021-04-12 김보라 기자 -
교촌치킨, 중동 시장 공략… "5년간 100개 매장 오픈"
교촌에프앤비가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교촌에프앤비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두바이에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 (Galadari Brothers Group)’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교촌에프앤비와 계약을 체결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
2021-04-12 김보라 기자 -
치열해지는 가격 경쟁… 마켓컬리 '연중 최저가' 선언
이마트에서 시작된 유통업계의 최저가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는 분위기다. 이마트가 생필품 500종에 대한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면서 이에 맞서는 업계의 최저가 경쟁이 본격화되는 것. 특히 새벽배송 전문 기업인 마켓컬리가 신선식품 최저가로 응수하면서 경쟁은 더
2021-04-12 강필성 기자 -
"월 2500원 내면 생리대 할인" GS25, 구독 경제 서비스 확대
편의점의 정기 구독 상품 이용자 증가로 서비스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GS리테일의 편의점 GS25는 구독 경제 서비스 더팝플러스(THE POP+)의 3월 이용자가 전월 대비 43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 증가에 5월부터 구독 서비스 영역을 생
2021-04-12 강필성 기자 -
"마트보다 싼" 집앞 편의점… 신선식품 강화
“집 앞 편의점 과일·야채 가격이 대형마트 보다 쌉니다.”편의점들이 대형마트와 경쟁하기 위해 할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소비자들의 생활 반경이 줄어들고, 또 1~2인 가구 비중이 늘어나며 온·오프라인의 편의점에서 적은 양의 채
2021-04-12 한지명 기자 -
투자 늘리는 홈플러스 "사람·매장·환경에 집중"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을 결합한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의 도약을 선언한 홈플러스가 자산유동화를 통해 확보한 사업자금을 활용한 사업 투자에 본격적으로 나선다.홈플러스는 지난해 안산점과 대구점, 대전둔산점, 대전탄방점 등 4개의 점포를 대상으로 진행한 자산유동화를 통
2021-04-12 강필성 기자 -
"배달 늘었지만, 매장 내 취식 금지 타격"… 스타벅스·이디야·할리스 역신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와 커피업계 경쟁 과열로 지난해 커피전문점이 직격탄을 맞았다. 1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지난해 매출 1조9284억원으로 전년보다 3% 느는데 그쳤다. 매년 두자릿수의 고성장을 해 온 것을 감안하면 코로나19 영향을
2021-04-12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작년 순이익 40% 줄었는데… 4천억 배당
오비맥주가 지난해 실적 악화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배당을 단행했다. 오비맥주의 지난해 배당 규모는 4000억원으로 지난해 당기순이익 1600억원의 두 배가 넘는 금액이다. 경쟁사의 신제품 맥주 출시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부진이 지
2021-04-12 강필성 기자 -
K-펫푸드?… 10년 공들인 국내 브랜드 시장성 있나
국내 식품 기업들이 잇따라 펫푸드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뚜렷한 성과로 이어지지 못했다. 정부의 식품산업 활력을 위한 5대 유망군 선정에도 지원은 미미한 실정이다. 또 사업 진출 러시가 이어진 지 10년이 지났지만 'K-펫푸드'의 성과는 눈에 띄
2021-04-12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