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 에너지절감 시스템 ‘SEMS’ 1만개점 구축 완료

    GS25가 프랜차이즈 소매업계 최초로 1만개점 스마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SEMS)를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환경을 위한 경영 활동 전개, 사회적 에너지 절감 활동에 동참하며 ESG경영의 한 축인 환경(Environment) 경영을 적극 펼칠 수 있게 됐다는

    2021-03-18 강필성 기자
  • 갤러리아百, 카페+인테리어 ‘카페테리어’가 뜬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집 인테리어를 유명 카페 분위기처럼 꾸미는 ‘카페테리어(카페+인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카페테리어’는 카페와 인테리어의 합성어로 집을 카페처럼 꾸미는 인테리어를 말한다. 갤러리아는 호

    2021-03-18 강필성 기자
  • [센스있GET] 옥천 복숭아·청포도 입은 코오롱FnC '에피그램'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이 21SS시즌을 충청북도 옥천과 함께한다.에피그램은 2019년부터 한 시즌에 지방 소도시 1곳을 골라 브랜드 제품과 컨텐츠를 통해 지역을 소개하는 ‘로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21-03-18 김보라 기자
  • 하이트진로, ‘젊은 국가’ 베트남, 캄보디아 공략 강화

    하이트진로가 ‘젊은 국가’ 베트남, 캄보디아의 MZ세대를 공략해 동남아시아 시장 성장세를 가속화한다.하이트진로는 국민평균연령 2,30대의 젊고 역동적인 시장인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소비자를 사로잡고자 다양한 마케팅활동에 집중한 결과,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 18일

    2021-03-18 강필성 기자
  • 아모레퍼시픽그룹, 18년간 2200t 공병 수거… ESG 경영 선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03년 ‘이니스프리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전국 아모레퍼시픽그룹 매장에서 2200톤의 화장품 공병을 수거했다고 18일 밝혔다. 누적 참여인원은 1400만명에 달한다.수거한 화장품 공병은 친환경 사회공헌활동 ‘그린사이클(GREE

    2021-03-18 김보라 기자
  • "얼굴만 보여주면 장보기 끝" 홈플러스, '신한 페이스페이' 도입

    홈플러스는 신한카드와 함께 얼굴 인식 결제 시스템 ‘신한 FacePay(페이스페이)’ 서비스를 대형마트 최초로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이는 플레이트 카드를 꺼내거나 스마트폰 앱을 연동시키지 않고 전용 기기에 얼굴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지난 2019년 금

    2021-03-18 한지명 기자
  • 티몬, 주거상품 라방 ‘티몬홈라이브’ 론칭

    티몬이 매주 목요일 마다 오피스텔 등 주거 상품을 판매하는 정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선보인다.티몬은 18일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에 ‘티몬홈라이브’를 론칭하고 매주 목요일 오후 다채로운 주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티몬홈라이브’는 지난해 10월 티몬

    2021-03-18 한지명 기자
  • [Daily New패션·뷰티] 무신사, 락앤락, 휠라 언더웨어 外

    ◇ 무신사 ‘솔드아웃’, 아티스트 협업 커스텀 스니커즈 판매… ‘수익금 기부’무신사가 운영하는 한정판 마켓 ‘솔드아웃’이 국내 신진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CFC(Creators Football Club)팀과 협업한 커스텀 스니커즈 판매 수익금을 기부한다.이번 협

    2021-03-18 김보라 기자
  • [중기적합업종 10년①] 베이커리의 몰락… '규제'가 위기 앞당겼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을 도입, 시행한지 10년이 지나고 있다. 탄생 시점부터 수많은 논란이 됐던 만큼 현시점에서 중기적합업종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엇갈리는 중이다. 지난 10년간 우리 산업계는 본격화 된 인구 감소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2021-03-18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레쓰비, 맥도날드, CJ제일제당 外

    ◇ 일동후디스, 트루맘 챌린지 3탄 진행일동후디스가 ‘트루파파’를 주제로 아빠와 아이가 함께하는 소중한 순간을 포착하는 ‘트루맘 챌린지 3탄’을 진행한다.일동후디스는 엄마 아빠의 육아 일상을 공유하고 응원하기 위해 ‘트루맘 챌린지’를 지난 1월 첫 론칭했다. 공식 인스

    2021-03-18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롯데하이마트, GS샵, 11번가 外

    ◇ 롯데하이마트, A/S 방문수거 서비스 론칭롯데하이마트가 ‘A/S 방문수거’ 서비스를 론칭했다.A/S 방문수거 서비스는 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 기사인 ‘CS마스터’가 소비자 집에 직접 방문해 고장난 소형가전을 수거하고 수리가 끝나면 집으로 직접 배송해주는 서비스

    2021-03-18 한지명 기자
  • [중기적합업종 10년③] 대기업 규제에… 단체급식 식탁, 중국산 김치가 점령

    동반성장위원회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을 도입, 시행한 지 10년이 지나고 있다. 탄생 시점부터 수많은 논란이 됐던 만큼 현시점에서 중기적합업종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엇갈리는 중이다. 지난 10년간 우리 산업계는 본격화 된 인구 감소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2021-03-18 한지명 기자
  • 스타벅스 '콜드브루', 출시 5년만에 8천만잔 판매 돌파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콜드 브루 음료가 최근 누적 판매잔수 8000만잔을 돌파했다.스타벅스 콜드 브루는 스타벅스 바리스타가 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천천히 소량씩 신선하게 추출한 아이스 커피 음료로, 2016년 4월 첫 선을 보인 이후 매년 평균 30% 이상의 판매

    2021-03-18 임소현 기자
  • 아워홈, 로봇 기술 도입… "식음서비스 만족도 높인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식음서비스 과정 전반에 걸쳐 로봇 도입에 나서고 있다. 직원 인력과 로봇의 협업을 통해 근무 환경 개선 및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객 비대면 서비스 측면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아워홈은 충북 충주에 위치한 골프리조트 일레븐CC에 서빙로봇을 도

    2021-03-18 임소현 기자
  • KGC인삼공사, ‘정관장 천녹’ 리뉴얼… 녹용 늘리고, 가격은 동결

    KGC인삼공사가 프리미엄 녹용 브랜드 ‘정관장 천녹’을 리뉴얼 출시했다.정관장 천녹은 '하늘이 내려준 귀한 녹용'이라는 뜻으로, 100여년 역사 정관장의 노하우로 새롭게 탄생시킨 브랜드다.리뉴얼 제품은 녹용 농축액 ‘천녹정’, ‘천녹정’의 스틱형 제품 ‘천녹정

    2021-03-18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