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봄바람이 불러낸 쇼핑행렬……유통업계, 방역 검토에 예의주시
포근한 봄 날씨에 나들이객이 크게 늘었다. 특히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위축됐던 유통체인에도 손님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일상을 회복하는 움직임으로 봐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지만, 감염위험도 덩달아 커지는 게 아니냐는 여
2021-03-15 한지명 기자 -
[Daily New식품] 삼양식품, 롯데칠성음료, 롯데제과 外
◇ 삼양식품 사또밥, 녹색인증 받은 친환경 패키지 입는다삼양식품은 장수 스낵 사또밥에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고 밝혔다.사또밥에 적용한 친환경 패키지는 녹색기술을 활용해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 한 제품을 대상으로 정부가 부여하는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았다.환경독성물질
2021-03-15 임소현 기자 -
[Daily New쇼핑] 위메프오, CJ오쇼핑, G9 外
◇위메프오, 서울 점포 수 3배↑…지자체 협력 효과위메프오가 서울시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 후 3개월 만에 서울 지역 입점 점포수가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했다.(2021년 3월 6일 기준) 지난해 12월 제로배달 유니온 참여와 동시에 정률제 수수료율을 5%에서 2%로
2021-03-15 한지명 기자 -
[Daily New쇼핑] 현대백화점, 무신사, 비와이엔블랙야크 外
◇ 현대百, 현대H몰서 10시간 동안 ‘라방’ 진행현대백화점이 정기 휴점일에 10시간 동안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진행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라방(라이브 방송)’으로 불리는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
2021-03-14 김보라 기자 -
권원강 교촌에프앤비 창업주, 사회환원 위해 100억 사재출연
교촌에프앤비는 창업주 권원강 前 회장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사회환원을 위한 사재 100억원을 출연한다고 14일 밝혔다.권 창업주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입지전적인 인물로 통한다. 젊은 시절 가족의 생계를 위해 노점상, 해외건설노동자, 택시 기사 등을 거치다 40세에 교
2021-03-14 김보라 기자 -
이마트24, 배달 서비스 본격 확대…“연내 1500점 목표”
이마트24가 배달 서비스 본격 확대에 나선다.이마트24는 지난 해부터 전국 5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배달 서비스를 시범 운영 하던 것을, 올해부터 배달 대행이 가능한 지역의 가맹점 1500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의 전체 점포의 약 30%에 달하는 점포에서
2021-03-14 한지명 기자 -
롯데百,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 픽’ 론칭
롯데백화점이 3월 15일(월) 본점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셀럽스픽(Celeb’s Pick)’을 론칭한다.셀럽스픽은 말 그대로 식품 명인과 요리연구가 등 국내 푸드 셀럽이라고 불리는 이들이 선택한 상품과 그 상품을 원재료로 한 밀키트를 한데 모아 선보이는 편
2021-03-14 한지명 기자 -
이마트 “새벽에 수확한 딸기 드세요” 20% 할인 판매
이마트는 고온(高溫)에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새벽에 수확한 딸기’를 본격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총 준비 물량은 지난해보다 50% 늘어난 60만 팩이다.‘새벽에 수확한 딸기(1.2kg/특 1만900원, 상 9900원)’는 이름 그대로 새벽에 수확해 당일 정오까
2021-03-14 한지명 기자 -
신세계百, 3월 등교·봄 날씨에 아동 매출 133% 신장
3월 들어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신학기 등원·등교가 시작되며 아동용품 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그 동안 실내 생활에 주춤했던 간절기 아우터 매출이 성장하는 모양새이며, 외출 증가로 유모차 등의 수요도 늘었다.실제로 신세계백화점의 지난달 아동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2021-03-14 한지명 기자 -
“혼수 준비 한 번에” SSG닷컴, 온라인 ‘웨딩 박람회’ 개최
SSG닷컴이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가전, 주방, 침구, 주얼리, 시계 등 혼수용품을 최대 56% 할인하는 ‘새봄 웨딩박람회’ 프로모션을 연다고 14일 밝혔다.15일부터 17일까지 LG전자 시네빔, 조선호텔 숙박 패키지, 까사미아 소파 등을 최대 40%
2021-03-14 한지명 기자 -
김범석 쿠팡 의장 "적자 아닌 투자… 국내 시장 집중"
“앞으로도 공격적이고 지속적이고 계획적으로 투자할 생각이다.”김범석 쿠팡 이사회 의장이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쿠팡의 데뷔전을 치룬 것과 관련 이같이 밝혔다. 김범석 의장은 11일(현지시간) 미국 주재 한국 특파원과의 온라인 간담회
2021-03-12 강필성 기자 -
투명병으로 갈아입은 '카스'… "부동의 1위에 안주하지 않을 것"
오비맥주가 주력 제품인 ‘카스’를 투명병으로 교체하며 1위 수성에 나섰다. 앞서 녹색병으로 교체한 하이트진로의 ‘테라’ 돌풍을 투명병의 ‘카스’가 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오비맥주는 12일 오전 서울 세빛섬 2층 플로팅아일랜드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카스 리뉴
2021-03-12 한지명 기자 -
아모레퍼시픽, 친환경 화장품 종이 용기 개발… 플라스틱 사용 70%↓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용기와 비교해 플라스틱 사용량은 약 70% 낮추고, 최장 36개월간 유통이 가능한 종이 용기 기술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코로나 시대를 겪으며 일회용품 사용 증가와 함께 늘어난 플라스틱 쓰레기 이슈가 사회적으로 크게 부상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
2021-03-12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GS샵, NS홈쇼핑, GS25 外
◇ GS샵, ‘화애락과 함께하는 코트야드 호캉스’ 선봬GS샵은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정관장 여성 전문브랜드 ‘화애락큐’ 리뉴얼을 기념해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생방송 중 ‘정관장 화애락큐’ 6박스(판매가 58만5000원)를 구매하는 고객은 ‘코트야드 메리어트
2021-03-12 강필성 기자 -
성장 멈춘 화장품업계, 5조원 건기식 시장에 앞다퉈 진출
국내 화장품 시장 성장이 정체됨에 따라 화장품업계가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강화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되면서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어느 때보다 주목받고 있기 때문이다. 12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클리오는 오는 26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2021-03-12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