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트진로, 작년 영업익 125%↑…김인규 사장 전략 통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 사장의 전략이 빛났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식당, 유흥업소의 영업이 차질을 빚으며 주류 판매가 급감했음에도 불구하고 하이트진로의 성장세는 거침없었다. 여기에는 맥주 ‘테라’와 소주 ‘진로이즈

    2021-03-11 강필성 기자
  • GS25, 베트남 100호점 오픈… 외형 확장 본격화

    GS25가 국내 편의점으로는 처음으로 베트남에 100호점을 열었다. GS25는 베트남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올 상반기에는 몽골에 진출하는 등 동남아시아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GS25는 베트남 빈증 지역의 랜드마크 빌딩 1층에 100호점(베트남GS25 베카맥스타워점)

    2021-03-11 한지명 기자
  • [센스있GET] "인생 팬츠 입소문"… 삼성물산 슬로웨어, 신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이탈리아 스마트 캐주얼 브랜드 슬로웨어(Slowear)가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재, 매력적인 컬러, 우수한 착용감을 갖춘 '21년 봄여름 시즌 팬츠 신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슬로웨어의 팬츠 라인 인코텍스(Incotex)는

    2021-03-11 김보라 기자
  • 롯데칠성음료, 비피도 지분 인수… "헬스케어 강화"

    롯데칠성음료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피도’의 지분 1.61%를 취득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지분 취득은 비피도 주식 6만6007주, 취득 금액은 약 17억원 규모이며 시간 외 대량매매(블록딜) 방식으로 진행된다.비피도는 비피더스균 연구 및 제품 개발을 핵심역량으

    2021-03-11 김보라 기자
  • 올리브영, '스마트 반품' 서비스 확대… "옴니채널 혁신 가속"

    CJ올리브영이 전국 매장망을 활용한 혁신적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선보인다.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온라인몰 구매 상품을 매장에서 반품할 수 있는 ‘스마트 반품’ 서비스를 전국 주요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지난해 4월 명동·

    2021-03-11 김보라 기자
  • 이마트24, 작년 PB상품 50만개 수출… 올해 더 늘린다

    이마트24가 수출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이마트24는 오는 12일 PB상품(Private Brand) ‘아임이 민생라면(봉지)’ 35만개를 미국으로 수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국 판매가격 기준 1억4000여만원에 해당하는 양이다. 이마트24로 리브랜딩 한지 3년여만에

    2021-03-11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던킨, bhc치킨, 동서식품

    ◇ SPC 던킨, 인기 게임 ‘어몽 어스’ 협업 한정 굿즈 출시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인기 모바일 게임 ‘어몽어스(Among Us)’와 협업해 ‘어몽어스 보틀’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오는 12일부터 매장에서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어몽어스

    2021-03-11 임소현 기자
  • '배스킨' 독주에 코로나19까지… 콜드스톤, 한국 시장서 또 철수하나

    국내 외식시장에서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고전이 지속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라는 독보적인 1위 업체와의 간극이 좁혀지지 않는데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매장의 실적 악화가 직격탄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 시장

    2021-03-11 임소현 기자
  • 김재천 AK플라자 대표 "속도와 유연함 필요한 시기"… 취임 100일 기념 '라방'

    AK플라자는 김재천 대표가 취임 100일을 맞아 라이브 방송(라방)으로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지난 10일 김 대표는 라방을 통해 본인의 집무실 여기저기를 비추며 일상을 보여주고 임직원들이 실시간으로 남기는 질문, 고민 등 댓글에 응답했다.

    2021-03-11 한지명 기자
  • 티몬, 공공기관과 손잡고 소상공인 적극 지원

    티몬이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상생협력을 지속한다.티몬은 중소기업유통센터를 비롯한 지자체 기관과 협력해 영세 소상공인의 상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온라인 시장 진출 노하우와 경험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에게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해 시장

    2021-03-11 한지명 기자
  • "매물 쏟아지는데"… 외식 프랜차이즈 새주인 찾기 난항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잇달아 나오고 있지만 새주인 찾기에 난항을 겪고 있다. 경제 불황에 최저 임금 등 악재가 쌓이는 상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업환경이 악화되면서 매각이 여의치 않은 것으로 풀이된다

    2021-03-11 김보라 기자
  • 쿠팡 공모가, 더 오른 35달러로 확정…기업가치 72조원

    쿠팡의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 과정에서 주식 공모가가 당초 예상보다 올라간 35달러로 정해지면서 기업가치가 70조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10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쿠팡의 주식 공모가가 35달러(약 3만9862원)로 정해졌다고 보도했

    2021-03-11 강필성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인프라 2배 확대… 누적 매출 250억원

    수산 HMR 시장의 포문을 연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인프라를 확대하며 시장 대형화를 이끈다.CJ제일제당은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라인을 증설해, 제조 역량을 기존보다 최대 두 배 이상으로 키운다고 11일 밝혔다. 급증하는 수산 HMR 수요에 선제적으

    2021-03-11 임소현 기자
  • KT&G, 인니에 '직업훈련센터' 운영… 취약계층에 3억원 기부

    KT&G가 인도네시아 말랑 소재 UKCW(Universitas Kristen Cipta Wacana)대학 내에 ‘KT&G 인니 직업훈련센터’를 신설하고 10일부터 무료 기술교육을 시작했다.이번 기술교육은 KT&G가 인도네시아의 저소득층 자립을 돕기

    2021-03-11 한지명 기자
  • 현대그린푸드, 케어푸드 사업 확대… 건강관리 맞춤형 식단 선봬

    현대그린푸드가 운동과 다이어트 등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맞춤형 식단 패키지를 선보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크게 늘면서 홈트레이닝과 전문적인 케어푸드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

    2021-03-11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