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사] SPC그룹

    ◇대표이사 사장△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각자) 사장 (겸 SPC 대표이사)◇대표이사 부사장△이명욱 파리크라상 대표이사(각자) 부사장 △김창대 SPC PACK 대표이사 부사장△도세호 비알코리아 대표이사 부사장◇부사장△박해만 ㈜SPC삼립 부사장△이경일 비알코리아㈜ 부사

    2021-03-02 김보라 기자
  • 티몬, 라방 '티비온' 파트너 매출 견인…월평균 매출 2.5배↑

    티몬 '티비온(TVON)'이 충성고객 확보와 매출 향상을 견인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티몬이 지난해 티비온에 입점했던 파트너사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방송 당월의 매출은 직전 3개월 월평균 매출보다 3.7배(269%)가량 높았으며, 방송 후 3개월간 월평

    2021-03-02 한지명 기자
  • 30살 '삼각김밥'의 변신은 무죄… CU, 가격 빼고 다 업그레이드

    BGF리테일의 편의점 CU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새학기 새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지난 30년간 국내 편의점 역사와 함께한 삼각김밥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삼각김밥은 1990년대 초반 국내에 처음 출시된 이후 1998년 IMF 외환위기와 2008

    2021-03-02 강필성 기자
  • [Daily New식품] CJ푸드빌, 정식품, 풀무원녹즙 外

    ◇ CJ푸드빌 더플레이스, '셀렉트 스테이크하우스'로 운영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3개 매장(코엑스몰점, 서울스퀘어점,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스테이크 특화 매장으로 운영한다.‘더플레이스 셀렉트 스테이크하우스’라는 콘셉트로 이탈리안 특유의 섬

    2021-03-02 임소현 기자
  • 쿠팡, 로켓직구 ‘중국 서비스’ 오픈…미국 이어 중국 확대

    쿠팡은 해외 직접구매 서비스 사업을 중국으로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중국 직구 수요가 커지면서 미국에 한정됐던 직구 취급 품목을 중국까지 넓혀 쿠팡만의 빠른 해외 직구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했다.쿠팡 와우 회원이면 중국 로켓직구 상품 중 단 한 개만 구입해도 배송비 무료

    2021-03-02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ESG추진위 출범… 허연수 부회장 위원장으로

    GS리테일이 ESG추진위원회를 출범해 경영 전반의 중점 추진 사항으로 ESG활동을 강화한다.GS리테일은 2일 역삼동 본사에서 열린 경영회의에서 ESG추진위원회를 조직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는 한편 지역 사회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목표를 수립했다

    2021-03-02 강필성 기자
  • 베일 벗은 '쿠팡 라이브'… "네이버, 카카오 잡는다"

    쿠팡이 자사 앱 내 ‘쿠팡 라이브’를 오픈하면서 라이브 커머스 경쟁이 본격화됐다.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 규모가 지난해 3조 원에서 오는 2023년 8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커머스 업계에 플랫폼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2일 업계에 따르면

    2021-03-02 한지명 기자
  • 식품·호텔가, 커지는 '아침밥' 시장 공략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확산되면서 조식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관련업체들도  아침밥 시장 선점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 상황이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조식시장 규모는 2017년 1조원을 넘긴

    2021-03-02 임소현 기자
  • 에이블씨엔씨 또 CEO 교체… IMM PE 인수 3년여 만에 8번째

    1세대 로드숍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의 대표이사(CEO)가 1년이 멀다하고 교체되고 있어서 눈길을 끈다. 이해준-조정열 각자대표가 된지 1년만에 이해준 대표가 사임하면서 조정열 단독대표 체제로 변경됐기 때문이다. 각자대표-단독대표 체제를 오가는 에이블씨엔

    2021-03-02 강필성 기자
  • "햇반 맹추격"… 불붙은 즉석밥 시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장기화에 따른 내식 증가와 가정간편식(HMR) 수요가 급성장하면서 즉석밥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CJ제일제당이나 오뚜기 등이 주도하는 즉석밥 시장에 후발주자들의 도전이 줄잇고 있다. 이들은 가성비 등을 앞세워 차별화

    2021-03-02 김보라 기자
  • 친환경 열풍에 이름표 땐다… 생수업계 '라벨 프리' 확산

    생수업계가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라벨을 뗀 친환경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농심은 올 상반기 중 라벨 없는 백산수를 출시하고 페트병 경량화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무라벨 백산수는 음용 후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

    2021-03-02 김보라 기자
  • 식품업계 매운맛 열풍… 아이스크림까지 등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집밥이 늘어나고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매운맛이 인기를 끌면서 식품업체들의 관련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롯데제과가 국내 최초로 매운맛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이번 출시된 찰떡아이스 매운 치즈

    2021-03-02 김보라 기자
  • [Daily New쇼핑] 마켓컬리, 롯데하이마트, 홈앤쇼핑 外

    ◇마켓컬리, 김포 물류센터 오픈…국내 최대 규모마켓컬리가 국내 최대 신선물류센터인 김포 센터를 오픈했다. 매년 2배 이상 성장세를 대비했다. 김포 물류센터까지 가동하면 현재 일평균 주문 처리량인 9만여건의 2배가량 처리할 수 있을 전망이다.2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이번에

    2021-03-02 한지명 기자
  • 코로나19가 빵 소비도 바꿨다… "식사대용 빵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밥이 일상화되면서 가성비와 간편함을 갖춘 식사대용 빵류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2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마트 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베이커리 매장 ‘E-베이커리’의 1~2월 모닝롤, 식빵, 크라상, 베이글 등 식사대용

    2021-03-02 김보라 기자
  • 오리온, 무신사와 손잡았다… "초코송이 사면 무신사 할인"

    오리온은 ‘초코송이’가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와 함께 ‘초코송이도 무신사랑해’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초코송이와 하양송이 패키지 안쪽에 표시된 쿠폰 번호를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등 무신사 스토어에 등록하면, 의류 및 잡화 등을 구매할 때

    2021-03-0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