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패키지 디자인 글로벌 어워드 석권네파, 친환경 인증 획득 ‘에코 시리즈’ 제품 출시글라스락, 2021 컬러 담은 ‘렌지쿡 미라클 에디션’ 한정 출시
-
◇ 한국콜마, 패키지 디자인 글로벌 어워드 석권
한국콜마는 ‘독일 IF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등 2개 대회의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총 5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친환경 화장품 용기인 종이튜브(Paper tube),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뉴틴 (Nutine) 용기, 부드러운 사용감을 전해주는 소프트팁 아이크림 튜브(Soft tip eye cream tube) 용기 등 3개 제품이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종이튜브와 건기식 용기 '하루 한알(One day ond pil)' 등 2개 제품이 수상했다.
특히 종이튜브는 IF디자인 어워드 수상과 함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화장품 종이튜브는 캡을 제외한 본체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80% 절감한 환경친화적 디자인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
◇ 네파, 친환경 인증 획득 ‘에코 시리즈’ 제품 출시
네파가 ESG 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올해 친환경 제품을 확대해서 선보인다.
네파는 올 SS 시즌을 맞아 방수·방풍재킷, 티셔츠, 팬츠 등으로 구성된 ‘에코 시리즈’를 출시했다. 총 네 가지의 친환경 인증마크가 부여된 제품들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친환경 소재 및 재생소재를 일정비율 이상 사용한 의류에 적용하는 ‘텍스 엑스 에코(TEX X ECO)’ 등의 친환경 인증이 적용됐다.
주력 제품인 ‘C-TR 에코 봄 바람막이 자켓’은 GRS 인증을 받은 친환경 방풍자켓이다. 젊은 등산 고객들을 위한 루즈한 핏의 방풍자켓으로 메쉬 안감이 있어 초봄에서 초여름까지 착장 가능하다. ‘브리즈 인피니움 아노락’과 ‘브리즈 인피니움 2L 아노락’은 고어텍스 리사이클 소재를 사용해 ‘고어텍스 인피니움 블루사인’ 친환경 인증이 적용된 기능성 아노락 재킷이다. -
◇ 글라스락, 2021 컬러 담은 ‘렌지쿡 미라클 에디션’ 한정 출시
SGC솔루션은 2021 올해의 팬톤 컬러를 담은 신제품 ‘글라스락 렌지쿡 미라클 에디션’을 한정 출시하고, 5월9일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전자레인지 간편 조리용 유리용기 ‘글라스락 렌지쿡’에 세계적인 색채전문기업 팬톤(PANTONE)이 2021년 올해의 색상으로 선정한 '일루미네이팅(Illuminating)', '얼티밋 그레이(Ultimate Gray)' 두 가지 색상을 적용한 제품이다.
‘글라스락 렌지쿡’ 시리즈는 가정간편식, 집밥 트렌드에 맞춰 2019년 처음 등장한 전자레인지 간편 조리용 유리용기이다. -
◇ 한국P&G 페브리즈·다우니 '2021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1위 선정
한국P&G 페브리즈와 다우니가 ‘2021 제 8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orea Purchase Ease Index, KPEI)’의 섬유탈취제 부문과 섬유유연제 부문에서 각각 1위에 선정됐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하고 소비자가 평가한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자주 구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개발된 지수이다.
이번 조사는 전국 소비자 1045명을 대상으로 대면 설문 조사를 실시했으며 절대적 안심수준, 상대적 안심수준, 품질,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수준, 추천 의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93개 산업의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페브리즈는 전체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6년 연속 섬유탈취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산업군 내에서의 상대적인 안심 수준을 나타내는 ‘상대 안심’ 평가 항목에서 5점 만점을 획득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우니 역시 ‘상대 안심’ 평가 항목에서 5점 만점을 획득하며 7년 연속 섬유유연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
◇ 노스페이스, NBCI 아웃도어 부문 14년 연속 1위
노스페이스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1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이하 NBCI)’에서 14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하에 개발한 공신력 있는 대표 브랜드 평가 지표 중 하나이다.
연간 3만여 명 이상의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하여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의 가중치 합을 100점으로 환산해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올해 총 35개 업종의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노스페이스는 각 항목에서 조사 대상 아웃도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점수를 획득해 14년 연속 아웃도어 부문 1위 자리를 수성하며 업계 최고의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NBCI에서 14년 연속으로 1위에 오른 비결은 '멈추지 않는 탐험(Never Stop Exploring)'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제품 개발에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간데 있다. -
◇ 이브자리, 슬립앤슬립 체험형 점포 전국 218곳 돌파
이브자리의 슬립앤슬립(SLEEP&SLEEP) 체험형 점포가 전국 218곳을 돌파했다.
슬립앤슬립은 ‘개인 맞춤형 수면 전문성’을 콘셉트로 이브자리가 지난 2014년 론칭한 브랜드다. 이브자리는 국내 수면 장애 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하고 양질의 수면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슬립앤슬립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기능성 침구와 수면 컨설팅 체험이 가능한 슬립앤슬립 매장은 수면 시장의 성장과 함께 전국적으로 빠르게 늘고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 8년간 꾸준히 성장해 2021년 4월 기준 운영 매장이 218개가 넘었다.
슬립앤슬립 점포에는 수면 전문 교육을 이수한 ‘슬립 코디네이터’가 상주하고, 소재와 형태가 다른 145종의 베개∙이불 속통∙토퍼와 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또 개개인의 수면 습관, 체형 등을 분석해 맞춤 침구와 수면 솔루션을 제안해 준다.
코로나19 이후에도 슬립앤슬립은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를 강화하고 키오스크 활용 무인점포, 기능성 침구 전문 미니점포 등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
◇ 구호, 18번째 ‘하트 포 아이’ 캠페인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미니멀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가 시각장애 어린이들에게 밝은 세상을 열어주기 위한 도네이션 프로젝트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의 18번째 캠페인을 진행한다.
구호는 지난 2006년부터 매년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장애 아이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된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아티스트 및 셀러브리티와의 협업으로 티셔츠 등 캠페인 아이템을 제작해 판매 수익금을 삼성서울병원에 기부, 저소득층 시각장애어린이들의 개안수술 및 치료를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379명의 아이들의 수술과 치료에 쓰여졌다.
올해는 직접 그린 듯한 ‘드로잉 하트’ 심볼을 새롭게 적용한 티셔츠를 남성/여성/키즈 사이즈로 출시해 패밀리룩을 제안했다.위빙, 자수 등 섬세한 기법을 통해 하트를 구현했다. 리본을 엮은 입체감 있는 하트, 꼬임과 스트라이프를 조합한 하트 등 독특하고 재미있는 하트 디자인을 상품에 반영했다.
구호는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회화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김미영 작가의 재능 기부로 제작된 상품도 선보였다.